빅사이즈 생활한복 허리치마 꽃길 민트 / 프리미엄소재 알파코튼 미들 허리치마

빅사이즈 생활한복 허리치마 꽃길 민트 / 프리미엄소재 알파코튼 미들 허리치마

철릭공방 꽃길에서 프리미엄 소재로 제작되는 빅사이즈 생활한복 허리치마 알파코튼 미들 허리치마 꽃길 민트에 대해 이야기를 적었습니다. 꽃길의 네이버 블로그에도 동일한 포스팅이 올라가 있으니, 같은 글에 대한 무단 복제 의혹은 하지 말아 주세요~^^;;;


사실, 가끔 포스팅을 하는 저도 참 민망한 생각이 들곤 합니다. 빅사이즈생활한복이라는 타이틀을 자주 달면서도, 실제 빅사이즈 모델컷은 별로 없어서 말이지요;;;

이번에도 민망하게시리.. 빅사이즈 모델컷은 없습니다..


아무래도.. 일반사이즈와 빅사이즈를 모두 다루는 입장에서.. 한 번에 두 가지 샘플을 만드는 것이 쉽지많은 않더라구요.. 주문해주셔서 만들어 나가는 것은 매일 매일 있는 일이지만, 사진을 위해 상품 소개를 위해 디자인을 위해 만들어 내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라서..


더군다나.. 이번에 이야기할 허리치마는 알파코튼이라는 소재로 제작한 허리치마라서.. 더욱 그렇습니다...


알파코튼 허리치마 민트꽃



화사하고 예쁘죠.^^;;

대전의 한 골목길에서 사진을 찍으면 80년대 느낌이 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모델양과 들어선 곳인데..

너무 더워서 많은 사진을 찍을 수가 없었습니다.

이 날 찍은 의상은 알파코튼 허리치마 민트꽃, 린넨 롱 허리치마 꽃나들이 01, 02 세가지였거든요.


특별히 가을 의상을 준비하기 위해서 찍은 사진은 아니었고.. 프리미엄급 소재가 3가지나 한꺼번에 눈에 들어오는 바람에.. 만들고 촬영을 해버린 의상들이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의상이 알파코튼 꽃길 민트입니다.

역시나 크라우드펀딩 와디즈에 함께 리워드로 펀딩이 올라가있는 녀석이기도 하구요..

크라우드 펀딩의 일정이 종료가 되면 쇼핑몰에 올라갈 예정이기도 합니다.










소재

기능성 소재 알파코튼으로 제작된 허리치마, 꽃길 민트입니다.

알파코튼은 목화솜을 둘러싸고 있는 껍질의 아주 가느다란 솜털만을 원료로 하는 희소성이 매우 높은 최고급 원단입니다.

촉감이 실크처럼 매우 부드럽고 다른 섬유에 비해서 보습 작용이 탁월합니다. 진드기가 서식하지 못해서 알러지 케어기능을 가지고 있고, 세탁시 잔류 세제가 거의 남지 않아서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에게 더욱 좋은 프리미엄소재입니다.

피부에 달라붙지 않고 청량감이 높아서 여름 - 가을용 프리미엄 의류에 적합한 소재이기도 하지요.





요 목화솜을 감싸고 있는 껍질, 그 위에 나있는 가느다란 솜털을 원료로 해서 만드는 천연 소재로 

과거에는 수백만원씩 하는 의상에만 제작에 사용되었던 프리미엄급 소재입니다.


다른 것들은 다 그렇다 치더라도..

촉감이 정말 정말 기가막힙니다. 촉촉하고 부드럽고... 모델양이 그 더운 날시에 입고서도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그런 느낌입니다.

옷이 피부까지 보호한다? 옷이 알아서 알러지 케어를 한다?

그런데...

옷이 예뻐...

스티커 이미지

이게 바로 그런 옷이랍니다. 정말.. 날이 더워서.. 사진을 더 찍을수가 없었어요..

모델양도 고생이지만.. 저는.. 그늘도 없는 태양에서 사진기를 들고 있었답니다..


전... 바느질쟁이지니.. 사진 작가가 아니에요..ㅜㅜ


디자인




생활한복을 쉽게 선택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한복의 느낌때문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한복이 예쁘지만, 너무 전통적인 느낌은 부담으로 작용한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일상적인 의상들과 함께 코디해도 잘 어울릴만한 미들 길이의 주름치마로 한복 허리치마라는 부담감을 최소화 했습니다.

랩스커트 형식으로 허리끈을 허리단 가운데로 통과시키는 방식과 보다 쉽게 허리를 여밀 수 있는 부분끈 방식의 두 가지 방식으로 제작 가능합니다.


주름 하나하나 손으로 잡는 핸드메이드 의류로 공장에서 일괄적으로 생산되는 의상과는 또 다른 특별함과 자연스러움이 배어나는 허리치마, 알파코튼 꽃길 민트입니다.


★ 모델 착용 사이즈 - 55 사이즈 / 키 165cm / 허리 27인치

★ 소재 - 알파코튼 민트꽃

★ 허리단 - 10cm

★ 치마 총장 - 65cm

★ 주름 - 3cm

★ 두께 - 얇음

★ 비침 - 없음


상세사이즈


평소의 상세사이즈보다 더 상세하지요? 허리치마를 선택할 때 고민을 많이 하시는 듯 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나누어 보았습니다.

평상시의 의상 사이즈를 기준으로 하면 허리 둘레가 나옵니다. 예를들어 66 사이즈를 입으시는 분들은 허리 28인치가 기준이 되지요. 허리 28인치는 센치로 따져보면 약 71센치 정도가 기준이 되구요.

허리치마는 단지 허리에 딱 맞춰서 두르는 치마가 아니라.. 겹침이 어느정도 있어야 활동성이 좋아지는 치마입니다. 그래서 실제 제작되는 허리단의 넓이는 허리 둘레보다 약 20cm 이상 더 넓게 제작이 됩니다.


꽃길의 의상은 핸드메이드 의상... 솔직히 이야기해서.. 55사이즈의 겹침 20cm와 88사이즈의 겹침 20cm 는 넓이는 같지만 효용은 같지 않습니다. 똑같이 20cm 라고 표시를 했지만, 실제 제작은 겹침이 더 들어가서 더 넓어지게 되지요. 




플러스사이즈에 대해서


여기에서 끝나지 않고.. 99사이즈, 그러니까 허리 34를 넘는 분들도.. 허리 둘레만 말슴해주시면 그에 맞춰서 제작이 진행됩니다. 다만... 큰 사이즈와 일반 사이즈를 똑같이 한다면.. 그냥 사이즈 빼고 허리로만 표시하고 말겠죠..


99사이즈보다 더 큰 플러스 사이즈가 필요하신 분의 경우 허리단의 높이가 약간 달라집니다. 약 12~13 센치가량으로 조금 더 넓어지지요. 체형 커버때문에 그렇습니다. 보통 큰 사이즈의 허리치마를 원하시는 분들은 치마 속으로 저고리나 셔츠, 블라우스는 넣어서 입기 보다는 빼서 입으시길 원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이야기해서 저고리를 빼서 입는다고 하더라도, 허리치마의 허리단이 살짝 보이는 것이 더 날씬해 보이면서도 예쁩니다. 그래서.. 체형 커버 및 보다 예쁨 예쁨을 보장해드리기 위해.. 허리단을 조금 더 키워서 제작을 합니다.


주름도.. 민트꽃의 기준은 3cm로 잡아서 평소의 꽃길 치마보다 조금 자잘한 주름으로 잡았는데.. 큰 사이즈의 경우 3.5cm로 약간 커집니다. 허리치마는 주름이 자잘할수록 더 부해지는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이지요.


5cm 이상의 큰주름은 오히려 몸이 더 뚱뚱해 보입니다. 이건 실제 여러 사이즈의 주름 크기로 피팅해보고, 피드백 받아본 결과입니다. 그래서, 가장 기본이 되는 주름 크기를 3~4cm로 잡고 있지요. 

여기에 비침이 없는 소재의 경우 안주름을 조금 더 작게 만듭니다. 허리단이 넓어지면 주름이 많아지고, 그만큼 옷이 무거워져서 입는데도 불편하고, 옷도 축 처지기 때문이에요. 그렇다고 안주름을 너무 작게 넣으면 한복 주름치마의 예쁨이 사라집니다.


그래서 큰 사이즈의 경우 비침이 없는 원단에 한해서 0.5~1cm 가량 안주름을 작게 잡아 풍성함은 유지하면서도 보다 가볍게 옷을 입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물론 비침이 있는 원단은 주름도 동일하게 잡아서 비침을 잡아주고 있구요.



아직까진 와디즈 펀딩에서만


이게 지금 92%가 되어있을때 캡쳐를 했으나.. 그 사이 펀딩을 취소하신 분이 계셔서 24%로 다시 내려갔습니다..

110%가 넘었었는데.. 급락해버렸군요.. 결국 펀딩을 해주신 분에게도 제작을 못해드릴 가능성이 농후해졌습니다..ㅜㅜ

목표 100%를 달성하지 못하면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고, 제작도 이루어 지지 않기 때문이지요...

추석 전에 만들어서 보내드린다는 야심찬 계획이었는데... 아예 만들어 보지도 못하겠군요...-_-;;;


알파코튼 민트꽃 역시 현재 와디즈에서만 펀딩이 가능합니다. 와디즈에 크라우드펀딩이 올라가면 다른 채널에서 유통을 금지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한꺼번에 여러분이 주문해 주시기 때문에 마치 공동구매처럼 가격을 조금 더 저렴하게 내려서 만들어 드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기 때문에.. 크라우드 펀딩을 선택했는데... 역시 소재가 소재인 만큼..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펀딩이 없나봅니다..


아니면.. 사진을 정말 못찍는다거나...


여기서 꽃길 자랑 하나 더!!




저기 브랜드는... 꽃길의 가격과는 비교가 안됩니다.. 저고리 하나에 15만원 20만원식 합니다... 허리치마 하나에 20만원 25만원씩 합니다.. 꽃길에서는 프리미엄소재로 손으로 하나하나 만들어서 올리면서도 너무 높은 가격이라고.. 고민하는 금액보다... 두세배씩 더 비싼 브랜드지요. 오래된 브랜드고, 생활한복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꽤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이런 칭찬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마음같아선.. 그 브랜드의 쇼핑몰 상품을 캡쳐해서 가격을 올리고 싶으나... 민트꽃과 조금이라도 비슷한 디자인도 없군요...-_-;;;;

이건 와디즈 리워드에 올라간 펀딩 금액입니다.  여기선 알파코튼 꽃길 민트를 확인해 보시면 되겠네요...


펀딩 마감 9월 10일이에요... 펀딩해주시고 블로그에 댓글 남겨주시면 사은품으로 예쁜 노리개 하나 더 보내드릴께요..ㅜㅜ 

제작은 추석 전에 받아보실 수 있게 꼭 해드리구요..ㅜㅜ


쇼핑몰에 올라가면 여기보다 더 싸게 올릴수가 없어요.. 여러개를 동시에 만들게 되면 그만큼 원가가 절감될 수 있다는 생각에 올라간 금액인지라...-_-;;;;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 펀딩 연결주소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21820?utm_source=unknown&utm_medium=maker_tistory_itowa2




글을 마무리하며


에휴... 어쩌다 보니 결국 크라우드펀딩으로 이야기가 마무리 되어버리고 말았군요.. 엄청 신경이 쓰여서 그런거 같습니다.. 다음의 스토리펀딩에도 들어가보려고 이야기를 적어서 일단 심사를 올려둔 상태거든요..^^;;;

꽃길의 블로그에서는 꽃길 전반의 상품이나, 꽃길 일상, 꽃길의 고민에 대해서 이야기를 풀어 나간다면, 스토리펀딩 같은 곳들은.. 내가 왜 한복을 짓고 있는지, 어떤 의미에서 이런 한복을 지었는지 같은..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이야기를 정리하면서 풀어나갈 수 있을 것 같아서요..^^;;

그 와중에 리워드에 펀딩이 되면 좋고.. 와디즈나 크라우디는 펀딩 성공에 대한 신경이 쓰이는데.. 

솔직히 스토리펀딩은 통과가 되면 꽃길에 대한 이야기를 적어 내려갈 수 있다는 것때문에 조금 더 설레이고 있습니다..^^;;

(꽃길의 바느질쟁이, 쭈군아빠의 어릴적 꿈은 작가..ㅋㅋㅋ)


어찌 되었든, 프리미엄 소재 핸드메이드 빅사이즈 허리치마 알파코튼 꽃길 민트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항상~ 감사드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