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자료청구소송기간은 얼마나 되고, 위자료 계산방법은 어떻게 될까?

위자료청구소송기간은 얼마나 되고, 위자료 계산방법은 어떻게 될까?


이혼을 결정하고 실행하기까지 참 많은 스트레스와 결정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요. 이혼이라는 제도가 무조건 좋은 제도라고 이야기 할 수는 없겠지만,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내일의 삶을 위해서 내리는 현실적인 판단이라면 적법한 제도와 법률의 도움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껍니다. 


이번 포스팅은 위자료 청구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해보고 정확한 절차에 대해 조언을 얻을 수 있는 법률 사무소까지 함께 연결해 드리면서 포스팅을 마무리할까 합니다.


위자료 청구 소송 기간은 어떻게 될까?


많은 사람들이 결혼을 말하며 '결혼은 현실이다.' 라고 하지요. 하지만 이혼은 그보다 더 심각한 현실이라고 할 수 있을껍니다. 이혼으로 인해 나와 자녀에 대한 고민과 걱정은 말할 것도 없고, 이혼 이후에 생기는 금전적인 고통도 고려를 해야 합니다. 원만한 협의가 이루어져 위자료의 청구가 원활하게 진행된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위자료는 고사하고 양육비조차도 부담하지 않으려고 하는 상대방도 분명 존재합니다. 


특히나 전업주부의 이혼은 더욱 심각하게 재산을 나누어줄 생각은 전혀 없다는 태도를 보이는 배우자도 있으니 이런 경우 재판을 통해서라도 이 문제를 분명히 집고 넘어가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자료 청구권이라는 것은 행사에 대한 실효성을 지닙니다. 이 말은 이혼이 실제로 일어난 이후 일정 기간동안에만 청구의 효력이 존재한다는 것이지요. 원만한 이혼 및 위자료 합의가 이루어 지지 않은 시점에서 활용을 할 수 있고, 정확한 기간을 집어 보자면 이혼 시점부터 3년 이내에 청구권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자료 청구와는 별개로 재산 분할에 관한 부분도 분명히 체크를 해야할 필요도 있습니다. 위자료라는 것은 이혼의 책임이 있는 배우자쪽에서 지불하는 정신적 고통에 대한 배상이라면 재산분할은 공동 재산의 기여도에 따른 권리를 찾아오는 것이기 때문에 따로 체크를 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보편적인 위자료 계산 방법은 어떻게 될까?


위자료를 계산하는 것은 이혼의 사유와 경우에 따라서 각기 다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통상적으로만 살펴보면 10년간의 결혼생활이 있는 부부의 이혼시 약 3,000만원 가량의 위자료를 책정하고 있지만, 이혼의 배경이나 사유, 배우자의 상황에 따라서 다 달라지기 마련이지요.


보편적인 위자료 계산에 필요한 사항들은 이혼의 원인제공자가 누구인가, 당사자의 재산 상태는 어떻게 되는가, 생활 정도와 연령, 직업은 어떻게 되는가, 혼인 파탄에 대한 정신적인 고통의 정도, 혼인 생활 실정, 초혼이나 재혼 여부 등에 따라서 각기 다 달라집니다. 때문에 보다 정확한 금액을 판단해 보고자 한다면 법률 사무소의 조언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지요. 


적정하지 않은 금액을 과다하게 청구하는 경우 기각이 날 가능성이 높아지고, 적게 청구하게 되면 손해를 보기 마련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어느정도의 금액이 적정선인지를 법률사무소의 조언을 통해 구체화 시켜야 한다는 겁니다. 


이혼에 대한 법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법률 사무소 추천


이혼은 위자료뿐만 아니라 자녀 양육권, 친권, 재산분할 등 각종 권리를 양 배우자가 나누어야 하는 현실적인 문제이면서 또한 법적인 문제입니다. 원만하게 이혼이 진행된다면 더 없이 좋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법원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법적 절차로 들어가게 되지요. 


이런 구체적인 부분들의 정확한 절차 진행과 더불어 원만한 협의나 정확한 판결을 위해서는 정확한 법률적인 지식을 지닌 전문 변호사를 만나는 것도 상당히 중요한 일입니다. 이런 부분에서 제가 추천드리는 곳은 이혼법률도우미 이혼 법률 상담 센터입니다. 이혼법률도우미 이혼법률상담센터는 이혼에 관한 부분을 전문적으로 상담 진행 하고 있는 풍부한 경험과 정확한 법률 지식을 제공하는 이혼법률센터이지요. 


재판 이혼, 협의 이혼, 국제 이혼에 이르기까지 정당한 절차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자세한 법률 상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실제 절차를 진행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이혼에 관한 대부분의 법률 상담을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혼 절차가 진행된다면 합리적인 비용의 수임료로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혼에 관한 전문적인 변호사가 상담 및 소송을 진행하기 때문에 높은 승소율을 보유하고 있는 이혼법률도우미 이혼법률센터는 인터넷 신청을 통해 사전에 비공개 무료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니 아래에 함께 연결된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시면 많은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연결) 이혼법률센터 이혼법률도우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정된 가정은 모든 이들의 행복입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으로 더이상 안정을 느낄 수 없는 상황으로 이혼을 선택해야 한다면, 이 역시 또다른 안정과 행복을 위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혼을 하는 것이, 결혼 생활에 한 번 실패를 하는 것이 인생을 실패하는 것은 아닙니다. 무조건 숨기기 보다는 현실적인 안정을 위해, 보다 행복한 내일을 위해 정확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것은 당연하고 또 당연한 일이라는걸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