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장점과 개인회생의 효력은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 무료 상담 추천


개인회생 장점과 개인회생의 효력은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 무료 상담 추천


개인회생 장점과 개인회생의 효력은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 무료 상담 추천



개인회생은 담보채무 10억 이하, 무담보 채무 5억 이하의 채무를 가진 개인이 채무 상환이 어려운 상황이거나 혹은 상환이 어려워질 것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신청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원금과 이자를 합쳐 합산한 채무액의 일부를 최대 5년간 성실하게 상환하면 나머지 채무에 대해서 면책을 받을 수 있는 갱생형 제도이지요.


이번 포스팅은 개인회생 신청자가 매년 늘어나는 이유, 그러니까 인가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고 개인회생의 효력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개인회생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실력있는 법률 사무소까지 연결하면서 포스팅을 마무리할까 합니다.



개인회생의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


개인회생 장점과 개인회생의 효력은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 무료 상담 추천


매년 개인회생 신청자가 최대치를 갱신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만큼 각종 채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다는 소리이겠지요. 개인회생의 경우 최대 5년간 채무를 상환하고 나면 나머지 잔여 채무와 이자까지 모두 탕감을 받을 수 있어 새출발을 기대하면서 신청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회생의 장점에 대해서 정리해 볼까 하는데요, 개인회생의 장점에 대해서 정리해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회생 장점 정리

  • 채권자의 동의 없이 최대 90%까지 채무 탕감이 가능 - 급여 소득자든 영업소득자(자영업자)든 매월 소득에서 최저 생계비를 보장받으면서 나머지 가용소득으로 최대 60개월간 성실하게 변제하면 원금의 최대 90%까지 법원의 면책 결정에 의해 탕감받을 수 있다.

  • 사채, 사금융 및 모든 종류의 채무를 조정 대상으로 함 - 개인워크아웃이나 파산면책제도와는 다르게 사채, 도박, 과소비에 이르기까지 모든 채무가 조정 대상이 될 수 있다.

  • 공무원, 교사, 의사, 기업의 임원 자격 등을 유지할 수 있음 - 개인 회생을 신청한다고 하더라도 특수 직책과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 채권자의 독촉 및 추심 행위를 중지 또는 금지 시킬 수 있음 - 신청 후 1개월 이내에 보전 처분 중지 명령 혹은 포괄적 금지 명령을 통해 가장 큰 스트레스라고 할 수 있는 독촉과 추심을 중지시킬 수 있다.

  • 면제 재산 제도에 의거하여 일정금액의 임차 보증금과 6개월간의 생계비 사용 재산을 확보할 수 있음 - 주택 임차 보증금으로 수도권 및 과밀 억제권역 1,600만원, 광역시 1,400만원, 그 밖의 지역은 1,200만원까지 생계비 사용 재산을 확보할 수 있고 채무자 및 피부양자의 6개월간 생활비로 최대 720만원까지 확보할 수 있다.




개인회생 장점과 개인회생의 효력은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 무료 상담 추천



정리한 것과 같은 장점때문에 많은 분들이 개인회생을 신청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신청을 한다고 모든 사람들이 인가가 되는 것은 아니겠지요. 때문에 정확하게 현재 상황이 개인회생신청이 가능한 상황인지를 판단하고, 어떻게 신청하는 것인지를 보다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회생 자격 요건에 합당한지 정확하게 판단해 보고 싶으시다면 개인회생 무료법률센터에서 제공하는 개인회생 자격 진단을 활용해 보시면 보다 정확한 내용을 상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무료법률센터 개인회생 자격 진단 신청 바로가기



 

 


개인회생의 효력은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 장점과 개인회생의 효력은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 무료 상담 추천


개인회생의 효력은 크게 인가가 되었을 때, 개시결정이 되었을때, 면책 결정이 되었을 때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변제계획안이 인가 결정이 나면

변제 계획안의 인가 결정이 났다고 하더라도 채권자의 권리 자체에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개인회생재단에 속하는 모든 재산은 아직까지 채무자의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때문에 재산에 대한 소유권을 자유롭게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장점과 개인회생의 효력은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 무료 상담 추천



개시 결정시

개시 결정이 나게되면 신청인의 담보권 설정 및 실행을 위한 경매는 물론이고 강제 집행, 가처분, 가압류, 체납처분 등도 함께 중지 또는 금지가 됩니다. 때문에 채권자가 변제를 요구하는 일체의 행위가 금지가 되지요. 채무 독촉은 물론이고 가압류 등도 할 수 없으니 상당히 높은 실효성을 가지게 됩니다.



개인회생 장점과 개인회생의 효력은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 무료 상담 추천



면책 결정시

면책 결정은 개시 결정 후 변제 계획안에 따라 최대 5년간 채무의 일부를 성실히 변제하고 나면 나오게 됩니다. 개인회생 절차가 종료되는 것이고, 이에 따라 변제하고 남은 나머지 채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자는 물론이고 잔여 채무의 원금이라고 할지라도 탕감받게 되는 것이지요.



개인회생 무료상담 추천


개인회생 장점과 개인회생의 효력은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 무료 상담 추천


이런 단계적인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그만큼 정확하게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무의 누락은 물론이고 제대로된 서류 준비나 빠른 절차 진행도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개인회생을 준비하는 것에는 여러가지 어려움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서류를 준비하고, 작성하는 것도 물론이거니와 일을 하면서 모든 것을 처리해야 한다는 점도 포함됩니다. 뿐만 아니라 인가가 나기 위한 확실한 솔루션을 마련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개인회생을 준비할 때 유능한 법률 사무소를 찾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법률 사무소를 찾다보면 돈때문에 어려움이 생긴 것이기 때문에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해 준다는 곳에 관심이 가기 마련인데요, 저렴한 가격때문에 의뢰를 했다가 제대로 인가가 나지 않으면 오히려 안한만 못한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보다 확실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요.


아래에 함께 연결된 개인회생무료법률센터의 경우 제도의 시작과 함께한 법률가와 변호사들이 함께하는 곳으로 저렴한 비용은 물론이고 실제 절차를 진행하기 전까지 대부분의 사항들을 무료로 상담받아 보실 수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도 신청자의 상황을 이해하고 공감하면서 개인회생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최적의 대안을 찾기위해 노력하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는 곳이기 때문에 보다 믿고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개인회생 무료 법률센터 바로가기




 ◇ 유용한 사이트 모음


 개인회생 파산 지원센터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hopecenter


 무료 법인 설립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workcenter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