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자금으로 힘든 상황이라면, 법인회생을 알아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법인회생이란, 법인회생 효과 및 법인회생 필요성


기업 자금으로 힘든 상황이라면, 법인회생을 알아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법인회생이란, 법인회생 효과 및 법인회생 필요성



법인이 여러 채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종종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경제가 어려워 지면서 회사의 유동성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이 늘었다는 것이지요. 이런 분들이라면 법인 회생을 한 번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법인회생이란?



법인회생은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파탄의 상황에 직면한 법인에 대해서 사업을 계속 할 때의 가치가 사업을 청산할 때의 가치보다 크다고 인정이 되면 법인의 이해관계자들의 법률 관계를 조정해서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제도입니다. 


지속적으로 매출이 있거나 영업 이익이 있지만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거나 신규 투자 등으로 사업 시설을 늘렸는데 갑자기 재정적인 어려움이 찾아오는 경우, 사업장이 강제집행이나 가압류, 경매 절차 등으로 가능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상적으로 운영하지 못하는 경우 등 여러가지 경우에서 법인의 숨통을 트게 해 주는 것이 바로 법인회생이지요.


법인 회생의 효과는?



법인 회생을 진행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회사 운영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대표이사나 경영진이 관리인이 되어서 회사 운영이 지속되게 된다는 것이지요. 


보존 처분 결정을 통해 모든 채무 변제를 동결할 수 있습니다. 개시 결정 후에는 채권자들의 추심 행위를 중단할 수 있고, 보전 처분이나 강제 집행도 중지가 되기 때문에 정말 채무 변제 독촉으로부터 숨통이 트이게 되지요. 조세의 납부도 유예가 됩니다.


회생 절차가 진행이 되면 담보권자의 권리 행사가 제한되기 때문에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생기는 여러가지 문제들을 보다 유연성있게 대처할 수 있게 되지요. 


최종적으로 채무 조정을 통해 이자의 탕감 뿐만 아니라 채무 원금이 탕감된다거나 유예가 이루어 지기 때문에 기업을 유지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법인 회생, 왜 필요할까?



법인 회생은 과도한 채무를 지고 있는 회사의 경영자나 주주, 채권자, 지분권자가 절차를 신청함으로써 시작이 되게 됩니다. 


경영권자의 경우 담보권을 실행하고 강제 집행을 하는 등의 관계자들의 여러 권리 행사로 부터 법의 보호를 받게 됩니다. 경영권을 유지하게 되는 것이지요. 뿐만 아니라 관계인 집회 등을 통해 채무의 적절한 경감 방안을 내용으로한 회생 계획안을 제출하고 수행하여 회사를 회생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지요.


법인 회생은 경영자의 입장에서만 유리한 제도는 아닙니다. 법인이 도산하게 되면 청산 가치에 따라서 관계자들에게 배당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법인의 청산 가치는 실제 받아야 하는 금액이나 가치보다 낮아지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지요. 장래 가치를 고려해서 손해를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방향이 법인 회생입니다. 회생을 신청한 회사와 협력 관계에 있다면 계속적으로 거래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관계자들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향을 마련하게 되는 것이지요.



법인 회생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



법인 회생은 현재 기업의 상황에 따라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지 명확한 법률 정보를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회사를 경영해온 경영자나 혹은 관계자들의 경우 법적인 문제에 대한 부분을 모두 알고 있다고 이야기할 수는 없겠지요. 때문에 회사를 정상화 시키기 위해 도움이 되는 법률 관계에 대해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나 재정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더더욱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면서도 비밀스러운 상담이 필요하기 마련인데요, 이런 분들이라면 법인회생/파산 법률 상담 센터 컴퍼니 로우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상당히 도움이 되실껍니다.


삼성건설(주), (주) 대진방수, (주) 태암, (주) 태건 레미콘, 우리담배 (주), 우리담배판매 (주) 등 다수 기업의 회생 절차를 해결하는 등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쌓인 곳으로 상황에 맞는 솔루션과 법률 관계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지요. 법인회생은 하루 이틀안에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이 아닙니다. 한두사람의 관계자가 관계된 것도 아니지요. 때문에 보다 정확한 진단과 해결책을 가지고 진행을 해야할 필요가 있다는 겁니다. 


법인 회생 / 파산 무료 법률 센터 컴퍼니 로우 바로가기


장기적인 시장 침체와 어려운 경기 상황으로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는 요즘입니다. 어렵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분명히 길을 찾고자 하면 희망은 보이기 마련입니다. 행동하는 사람에게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법인 회생이든 법인 파산이든 어떤 종류가 되었든 보다 나은 길을 찾기 위해 행동하신다면 분명 길은 앞에 열리게 될 겁니다.




 ◇ 유용한 사이트 모음


 개인회생 파산 지원센터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hopecenter


 무료 법인 설립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workcenter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