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보험 효보험 가입요령, 부모님을 위한 보험 어떻게 가입해야 할까?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료에 따르면, 국민 1인당 평균 월 병원 진료비는 세대별로 10대 19,759원, 40대는 49,000원, 70대는 703,000원이라고 합니다. 70대의 월 진료비가 10대의 10배가 넘게 들어가는 거지요. 이렇듯 70대 이후 노후 기간에는 병원 진료비가 많이 나오게 되는 것이 현실. 이것이 분명 가정 경제에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실버보험, 효보험 등을 많이 찾는 거지요. 

실버보험은 쉽게 말해서 노인계층이 가입 가능한 보험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은 자녀가 부모님을 위해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많지요. 


 

 실버보험 효보험은 주로 어떻게 가입할까?



실버보험 효보험 가입요령, 부모님을 위한 보험 어떻게 가입해야 할까?



60세 이상의 경우 치매나 골절의 위험이 많습니다. 때문에 재해와 노인 질환을 중점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좋지요. 부모님이 현재 치료중인 질병이 없는 상태이고, 또 따로 약복용을 하지 않는 경우 가입이 무난하지만 치료중인 질병이 있거나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보험 가입에 제한이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를 잘 체크해야 합니다.

실버 보험은 질병이나 재해를 보장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장례비 및 사후 정리 자금을 위한 사망 보험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실버보험 효보험 부모님 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실버보험 효보험 가입요령, 부모님을 위한 보험 어떻게 가입해야 할까?



치매 진단을 대비한다면 선택 특약 등의 보장 범위와 보험료 등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일부 보험사의 실버 보험은 갱신형으로 되어 있는 경우도 많이 있기 때문에 갱신 시점에서의 보험료 변화가 있을 수 있으니 이 점도 유의해서 살펴봐야 합니다.


치매 진단금의 경우 중증 치매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중증 치매라는건 인지 기능 검사 점수로 환산했을 때 일정 기준 이상이 되어야 하는 것인데, 쉽게 말해서 타인의 도움을 받아야 생활이 가능하다고 의사가 진단 내린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단을 받았다고 바로 보험금이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 기간동안 치매가 지속되어야만 진단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간은 보험사의 보험 상품마다 다릅니다. 보통은 90일 이상 180일 이내입니다.


치매 진단금은 보험 가입 후에 치매 면책 기간 안에 치매 진단을 받으면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계약 전에 미리 챙겨볼 필요가 있으며, 현재 치매가 없다면 조금은 서두를 필요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녀들이 부모님을 위해 실버 보험을 가입해 드리기 때문에 계약자는 자녀, 부모가 피보험자가 되는 보험 계약이 이루어 지고, 피보험자의 자필 서명이 필요하니만큼 청약서상 고지의무를 지켜야 나중에 보험금을 받을 때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는 점도 챙겨야 할 부분입니다.


요즘에는 의료 실비 보험의 가입 가능 연령도 많이 늘어난 편이기 때문에 의료 실비 보험 가입이 가능한지도 함께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 실비 보험은 실제 청구되는 자기 부담금에서 90%를 보장해 주기 때문인데요, 2015년 4월 이후에는 80% 보장으로 보장이 축소가 되기 때문에 빨리 알아보는 편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버 보험에 가입하면 사망 보장을 해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장례 절차나 사후 정리를 위해 상조에 가입하는 것 보다 실질적으로 받을 수 있는 금액단위가 크고 상조의 경우 완납 전에 장례가 이루어지면 차액을 입금해야 하는 반면 실버 보험은 장례 후에 입금하는 비용이 따로 들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유리한 경우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보험료 납입 기간은 보험료 수준에서 고려할 필요가 있고, 만기 환급형보다는 순수 보장형으로 보험료를 보다 저렴하게 가지고 가는 편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버보험은 특히나 고령층이 가입 대상이기 때문에 보장 내용을 보다 철저하게 따져서 가입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메리츠화재
(무)The든든한시니어암보험1501:1종
동부화재
(무)프로미라이프 내생애든든종합보험1501(GA):실버플랜
동부화재
(무)프로미라이프 가족사랑간병보험1501:간병플랜




 

 실버보험 효보험 부모님 보험 가입 인기순위 추천



요즘 실버보험 효보험 부모님보험의 가입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버보험 보험료 비교 계산 바로가기


앞에서도 이야기 했듯, 실버 보험의 경우 고령층을 피보험자료 하기 때문에 보험 가입시 여러가지를 꼼꼼히 따져보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험 상품마다 보장이 되는 내용이 다르고, 또 회사마다 여러 상품이 존재하기 때문에 보장 내용과 보험료를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지요.

실버보험의 의료 실비 보험은 갱신형으로 법이 정해져 있습니다. 의료 실비 보험이라는 것이 모두 갱신형이지요. 하지만 그 외의 질병이나 상해에 대한 보장인 경우 갱신형 특약은 될 수 있는대로 피하고, 보장 기간은 길게 가지고 가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납입 기간을 길게 가지고 가면 기간적인 부분에서는 분명히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제적인 부분에서는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일단, 납입 기간이 길어면 월 납입 보험료의 부담이 줄어듭니다. 또한, 실버 보험의 경우 부모님의 별세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납입 기간도중에 부모님이 별세하신다고 한다면  보장을 그대로 받으면서 남아있는 기간동안 보험료 납입을 할 필요가 없어지기 때문이지요.


가장 효율적으로 꼼꼼하게 가입하는 방법은 누가 뭐라고 해도 회사별로 보험 내용과 보험료를 비교해 보면서 가장 잘 맞는 보장 내용을 찾아서 가입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서 보험 비교를 직접 해 보고, 궁금한 내용이나 필요한 내용은 전문가와 상담도 받아볼 수 있으니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를 잘 활용해 보시길 권해드리는데요, 보험 닷컴과 보험몰이라는 보험 비교 사이트가 보험 비교하기에 편리하고 보험료도 저렴해서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보험닷컴 실버 보험관 바로가기 - 실버보험 보험 비교, 회사별 상품별 비교 및 무료 가입 상당

보험몰 효 치매 간병보험관 바로가기 - 실버세대를 위한 보험 종합 비교, 보험료 및 보험 보장 비교 가입 무료 상담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를 잘 활용하면 초회 보험료를 최대 50% 까지 지원해 주는 등의 보험료를 아낄 수 있는 이벤트들을 하는 경우들도 있고, 무료 보험 비교 뿐만 아니라 가입까지 보다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잘 활용해 보시고 상담 받아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아래 간편 상담 신청 툴을 활용해 보시면 보다 간편하게 전문가와의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가성 공지를 함께 올려 드립니다. 아래의 배너에 적힌 내용과 같이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보험료 비교를 하신 후 상담을 진행하시면 보험닷컴과 보험몰을 추천한 저에게 관계 회사로부터 소정의 현금수수료가 지급됨을 함께 말씀 드리구요.. 수수료를 지급 받으면서 포스팅을 진행하지만 수수료만을 위한 포스팅이 아닌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만한 내용을 담기 위해 최선을 다해 포스팅을 진행한다는 것을 함께 말씀 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