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세 이상은 무조건 실버보험? 실비 보험이 더 필요하다

60세 이상은 무조건 실버보험? 실비 보험이 더 필요하다

 


 

보험 광고에서 가장 유명한 멘트를 꼽아 보자면 어떤 것이 생각나세요?

아마도 이순재님의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라는 그 멘트가 아닐까 합니다.

이런 유행을 타는 광고 멘트의 파급력은 정말 상상하기 힘이들 정도로 큰데요,

실제로 이런 실비 보험의 실제 보상 구조를 보면 다른 보장은 하나 없이 사망 보험금 1,000만원 혹은 2,000만원 가량만 단순 보장을 해주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어~!! 그럼 차라리 상조를?? 이라는 생각이 드실 지도 모르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상조보다는 그래도 이런 실버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더 좋다는 생각입니다.

 

 

상조에 관계된 상품들은 쉽게 말해서 돈을 내면 언제든지 세트로 구입할 수 있는데요, 보험금으로 나오는 금액은 상조에서 보상해 주는 금액보다 크기 때문이지요.

상조는 만기가 지나도록 가입을 일찍 해두면 모를까, 일정 기간 이상 납부하지 않고 사용하게 되면 추가되는 금액 모두 현금으로 내야 하는 것 아시지요?

상조와 실버 보험은 보험료가 비슷한 수준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차라리 상조보다는 실버 보험을 가입해 두는 편이 훨씬 경제적이라는 소리지요.

 

 

여기에서 보다 현실적으로 들어가 봅시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병원을 가게 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은 상식입니다. 젊은 시절에는 잠깐 앓고 끝날 것들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면역력이 떨어지고, 오랜 시간동안 병원에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으로 변할 가능성이 큰거지요.

그렇기 때문에 노인 계층에게 가장 활용도가 높은 보험은 바로 실비보험입니다. 자잘한 병원 방문은 물론 보장 받기 어렵겠지만, 입원을 한다던지 조금 큰 병원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 큰 도움을 주는 것이 실비 보험이지요.

여기에 실비보험은 기본적으로 사망 보장을 함께 해야 설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사망 보험금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노인 계층이라면 가장 먼저 고려해 봐야 하는 보험 상품이 바로 실비 보험이라는 겁니다.

 

LIG손해
(무)LIG닥터플러스건강보험(L14.07):TM
 
메리츠화재
(무)알파Plus보장보험
 
동부화재
(무)프로미라이프 훼밀리라이프종합보험1404:세대주플랜
 

 

보통 연세가 드신 분들의 보험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상조를 생각하고, 그 다음이 이른바 “묻지도 따지지도”않는 실버 보험을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이런 부분에 대한 고정 관념을 깨뜨릴 필요가 있다는 거지요.

요즘에는 60세 이상이라고 하더라도 실비 보험에 가입 가능한 회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60세 이상 70세 미만까지는 대부분 가입 가능한 것이 사실이구요.

때문에 노인 계층의 보험을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가장 먼저 실비 보험 가입 가능한 회사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실제로 가입 가능한 회사나 상품들을 우리같은 일반인들이 찾아보기가 너무 힘들다는데 있지요.^^;;

그래서 요즘 아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이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보험에 대해서 쉽게 접근하기 힘드시다면 전문가들의 상담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고, 가입하면 초회 보험료를 50%가량 할인 받는 곳들도 있으니 이를 잘 활용하면 노인들도 가입 가능한 실비 보험을 충분히 찾아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들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들을 함께 링크해 놓는데요, 이 사이트들은 여러 회사의 상품들을 비교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료 보험 상담까지 가능한 곳들이고,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들이니 잘 활용해 보시면 충분히 도움이 되실껍니다.

 

추천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 1.  보험 닷컴 [링크] - 인터넷 보험 비교 1위. 보험 비교 설계 및 무료 상담, 초회 보험료 할인

추천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 2.  스마트 인스 [링크] - 가장 정직하게 필요한 보험만 추천해 주는 곳. 보험 설계 비교 및 무료 상담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