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좋은 음식, 스트레스 해소 음식, 스트레스 받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스트레스 풀기 좋은 음식, 스트레스 해소 음식, 스트레스 받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스트레스를 받으면 열받으니까..

매운걸 먹는다??

 

괜히..

이렇게 매운것을 먹다가..

속만 버리지 마시고..

 

건강 챙기는 스트레스 해소 음식들

한 번 확인해 봤습니다.^^;;

 

다크초콜릿

 

지금까지 지구상에서 가장 강한 엔돌핀을 생성하는 음식이 바로 초콜릿이에요.

이 초콜릿은..

실상 카카오와 다른 화합물의 결과인것은 다들 아시지요?

각성 작용을 일으키기도 하고,

흥분작용을 하는 성분도 있어요.

그러니..

카카오 70% 이상 함유된 다크초콜릿을 먹어 두세요.

그러면 스트레스를 어느정도 날릴 수 있답니다.^^;;

 

 

 

 

브로콜리로 엽산 충전!!

 

브로콜리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이 엽산은..

임산부들이 먹는 영양성분이기도 한데..

엽산속에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성분이 들어있어요.

브로콜리가 힘들면 엽산제를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우유를 먹으면 스트레스가 날아간다?

 

우유에도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성분이 있어요.

필수아미노산 성분중에..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트립토판이 세로토닌 호르몬을 분비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세로토닌이 분비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 져요.

뿐만 아니라 칼슘, 칼륨, 마그네슘 같은 것들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다는 사실!!

 

 

 

 

녹차 한 잔의 여유

 

녹차에 테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요.

테아닌은...

뇌파에 영향을 끼치는데..

뇌파중에서도 긴장을 유도하는 베타파..

이 베타파를 감소시켜줘요.

그래서 긴장이 될 때는 녹차를 마시는게 도움이 된답니다.^^;;

 

홍차 한 잔의 여유

 

홍차는.. 코르티솔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시켜요.

코르티솔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분비가 늘어나는데..

이걸 억제시키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덜받게 해주는 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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