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피로 회복에 좋은 식품들은?

눈의 피로 회복에 좋은 식품들은?

 

 

 

 

요즘 컴퓨터와 스마트폰 같은 전자 기기들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눈이 쉽게 피로해지더라구요.
눈의 피로 회복에 좋은 식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염증이 있는 눈에는 차로 만든 안약을

 

눈의 피로로 인한 염증은 차로 만든 안약을 활용해 보세요.

차를 진하게 타고 천일염을 넣습니다.

이걸 탈지면에 적셔서 하루에 2번정도 눈 주위를 닦아 주시면 되는데요,

눈이 침침하거나 눈꼽이 낄때도 효과가 좋아요.

 

 

 

 

비타민A가 풍부한 간 음식들

 

닭이나 돼지, 소의 간은 비타민 A가 풍부해요.

비타민A는 눈에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한방에서도 간의 기능이 약해지면 눈이 피로하고 충혈된다고 하고 있어요.

간이 나쁘면 실제로 시력을 떨어지는 등의 건강상의 문제가 생겨요.

그래서,

비타민A가 풍부한 간 음식들을 섭취해 보세요.

 

 

 

카로틴이 많이 들어있는 당근

 

당근에는 카로틴이 많이 들어있어요.

카로틴은 영양소를 체내에서 비타민A로 바꿔주는 역할을 해요.

카로틴은 기름을 넣으면 흡수율이 더 높아지는 특징이 있는데요,

그래서 당근 볶음이 눈의 피로 회복에 좋아요.

 

 

 

 

시력을 밝게, 결명자차

 

결명자가 눈에 좋다는 것은 왠만하면 다 아실꺼에요.

결명자의 이름 자체가 밝음을 결정해주는 종자라는 뜻이에요.

결명자를 달인 물로 눈을 씻어도 눈의 피로에 좋고,

결명자차를 끓여서 꾸준히 마시면 눈에 좋답니다.

 

눈의 충혈엔 구기자차

 

결명자만큼 눈에 좋기로 유명한 것이 바로 구기자지요.

구기자 뿌리에는 베타인, 리놀산이 많이 들어있구요,

구기자 잎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요.

충혈된 눈을 풀어주는데 효과가 좋으니,

구기자차로 눈의 피로를 풀어주세요.

 

눈도 오복에 하나라는건 다들 아실꺼에요.

특히나 시력이 좋지 않아서 안경을 끼시는 분들은 더더욱 눈 건강에 신경을 쓰기 마련인데요,

평소에 이렇게 음식으로 관리해 주면,

많은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으실꺼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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