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수학공부, 초등학교 수학 공부, 중학교 수학 공부, 노개명 수학 효과

우리아이 수학공부, 초등학교 수학 공부, 중학교 수학 공부, 노개명 수학 효과

 

 

 

 

 

노개명 수학이 학부모들 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요. 수학하면 머리만 아파하던 아이들이 노개명 수학을 접하고서는 수학을 재미있어 하고, 수학 성적도 쑥쑥 오르기 때문이지요.

 

초등학교 4학년, 이제 저학년때와는 차원이 다른 수학이 시작되면서 슬슬 수학에 어려움을 표하는 아이들.. 이런 아이들이 중학교 과정까지 올라가고 나면 말 그대로 수학에서 손을 놓아버리는 거지요. 그런데!!

노개명 수학을 하는 아이들은 성적면 성적, 흥미면 흥미 어느것 하나 놓아버리지 않는다는 사실!!

 

왜일까요? 노개명 수학이 뭐길래!! 노개명 수학은 어떻게 진행되길래!!

 

그래서 한 번 알아봤어요~

 

◇ 노개명 수학??

 

 

 

 

노개명수학은 중학교때부터 수학을 포기하는 아이들이 늘어나는 것에 대한 원인을 찾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공부 방식이에요.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서술형 노트 필기 방법을 통해 재미있고 쉬운 수학의 길을 찾아주는 거지요.

 

수학을 포기하는 아이들.. 이 아이들이 모두 머리가 나빠서 수학을 포기하는 걸까요? 과외를 안시켜서 수학을 포기하는 걸까요?

 

아니에요~ 학교에서 수학을 가르치는 방식이 우리 아이와 맞지 않기 때문일 뿐이에요.

 

 

 

 

실제로 학교에서 가르치는 수학은 수십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가르칠 수 밖에 없고,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살려주기가 힘들 수 밖에 없어요. 그렇다고 과외를 시키자니 당연히 금전적인 부담감이 생길 수 밖에 없구요.

 

그래서 노개명 수학은 순서적이고 체계적으로, 답만 찾는 요령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가르치고 있어요. 노개명 수학을 접한 학생들의 수학 성적이 오르고, 그래서 입소문 입소문을 타고 많은 학부모들이 진행하고 있는 것이 바로 노개명 수학이라는 사실!!

 

◇ 노개명 수학의 비법

 

 

 

 

노개명 수학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중상위권 학생이라면 중학 수학을 3개월만에 완성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노트필기 특수 교육법을 통해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서술형으로 이해할 수 있고, 이 개념과 원리 위에 응용 사고력을 향상 시켜서 처음 보는 문제라고 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풀어나갈 수 있는 힘을 길러주지요.

 

무학년 통합 교과를 선택하고, 6개 영역별로 체계적인 학습을 진행하는데요, 이를 통해 자기 주도 학습의 원리를 찾고, 본인의 수학 비밀 노트를 완성할 수 있는 거지요.

 

우리 아이가 수학을 포기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아시나요?

 

내가 배웠던 수학 방식 그대로 우리 아이가 배우고 있기 때문이에요. 시대가 변하고, 상황이 변하고, 아이들이 받아들이는 수준도 변했는데 수학을 배우는 방식은 그대로인거지요.

 

수학은 기초 실력이 좋지 못하면 고학년으로 갈 수록 포기할 수 밖에 없는 과목이에요. 사회나 역사같은 과목과는 다르게 이전에 배운 원리를 고학년이 되어 갈수록 응용할 수있어야 하지요.

 

 

 

 

개념과 원리를 그럼 학교에서 안가르치나??

 

물론 가르치지요. 하지만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는 개념과 원리가 아니라 외워야 하는 개념과 원리를 가르치고 있는 것이 현실이에요. 시간은 정해져 있고,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범위까지 모두 가르쳐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 될 수 밖에 없는 것일지도 모르지요.

 

우리나라의 교육과 시험이 점차 서술형으로 변해가고 있는 것은 아시지요? 수학 역시 마찬가지에요. 서술형으로 변해가는 상황에 맞추어서 교육이 진행되어야 하지만, 실제 교육은 여전히 공식을 외우고, 이 공식을 도해하는 과정으로 연결될 뿐이지요.

 

노개명 수학의 수학 교재를 보면 교재의 80% 이상이 빈공간으로 되어 있어요. 바로 서술형 교재들의 특징이지요. 이런 학습 교재로 빈 공간에 필기하는 방법을 알아 가고, 필기의 방향과 방법을 잡아가다보면 개념과 원리를 직접 이해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초 실력이 탄탄해져서 고학년으로 갈 수록 빛을 보게 되는 거랍니다.

 

◇ 우리 아이에게도 맞는지 어떻게 확인하지??

 

 

 

 

우리 아이게도 맞을지, 정말 진행해도 괜찮을 것인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노개명 수학에서 무료 체험 강의와 샘플 CD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이 이벤트는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2학년의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신청할 수 있는 이벤트인데요, 이모나 삼촌이 신청하면 샘플 교재가 안나가니 유념하시구요~^^;;;

 

상담 신청을 한다고 해서 반드시 강의를 들어야 하는 것도 아니고, 샘플 강의를 통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확인할 수도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상담 신청해서 체험 강의와 샘플 CD도 받아 보세요~^^;;

 

노개명수학 무료 상담 신청 - 체험 강의 및 샘플 CD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이벤트 ■

 

 

 

수학은 개념을 잡는데서부터 시작을 하기 마련이에요.

 

개인적으로 제가 학교에 다닐때는 따로 수학 학원을 다니거나 수학 과외를 받아본 적은 없는데요, 고등학교 문과를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수능 수리영역 1등급을 받았었답니다. (반면에 문과를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외국어 영역은 4등급..ㅋㅋ)

 

이렇게 등급을 받을 수 있었던데는 서술형 공부의 힘이 컸어요. 개인적으로 1년에 학교 도서관에서 300권 이상의 책을 빌려서 읽을 만큼 많은 책을 읽었고, 따로 또 책방에서 책을 빌려서 읽을 만큼 책을 많이 읽었었어요. 초등학교때는 책이 별로 없어서 못읽었었고.. 학교 도서관이 있었던 중학교때부터는 일주일에 2~3권씩 꼬박 꼬박 빌려서 읽었구요. 수학을 할 때면 공식을 제대로 외운다기 보다는 공식이 나오는 과정을 이해하려고 했었구요. 예전에는 수학 공부의 필수라고 했었던 수학 정석도 한 권 풀지 않았고, 해법 수학도 한 번 제대로 풀어보지 않았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학 성적이 나왔던 이유는 하나였던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수학은 이해하는 과목이라는 생각을 가졌었고, 공부하다가 머리가 아프면 별난 수학 문제들을 가지고 풀어나가면서 재미를 느꼈었던거..

 

저도 참 별종이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는데요~

 

노개명 수학이 반가운 이유가 여기에 있는거 같아요. 제가 공부하던 방식처럼 수학을 이해하고, 순서대로 차곡 차곡 쌓아 가려고 한다는 것.

 

요즘 아이들 너무 바쁘잖아요. 공부할 것도 많고.. 한달에 열권 이상 학교 공부와 상관이 없는 문학책이며 수필이며 역사책 읽도록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면 노개명 수학은 이런 서술형 원리, 자기 주도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최적의 공부방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