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정맥류 증상 및 치료 병원 추천

하지정맥류 증상 및 치료 병원 추천

 

 

 

 

하지정맥류는 다리에 비정상적인 정맥 혈관이 관찰되고 불편함이 관찰되는 증상입니다. 외관상의 문제도 문제지만, 실제로 다리의 기능이 서서히 저하되기 때문에 반드시 빠른 시간 안에 치료할 필요가 있는 병이지요. 오늘은 하지정맥류의 증상 및 치료 전문 병원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 하지정맥류 증상 및 종류

   

 

 

 


 

하지정맥류가 나타나면 여러가지 증상이나타납니다.

 

하지정맥류의 대표적인 증상은 다리에 푸른 혈관이 보이거나 구불구불 비쳐보인다는 점입니다. 여기에 다리에 가느다란 모세 혈관이 피어나지요. 오후가 되면 다리가 저리거나 아파옵니다. 취침중이나 기지개를 펼 때 다리에 쥐가 나기도 합니다. 책상다리를 조금만 해도 다리가 저리고 쥐가 나구요, 저녁이면 다리가 많이 붓고 무겁고 피곤합니다. 다리에 잘 호전되지 않는 피부염이나 궤양이 발생하게 되지요.

 

 

이런 하지정맥류는 크게 네 가지 정도의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요, 가지정맥류, 망상정맥, 모세혈관확장증, 하지정맥기능부전으로 나뉘지요.

 

가지정맥류는 겉으로 보기에 울퉁불퉁하게 혈관이 튀어나온 경우를 의미하구요, 망상정맥은 분산된 소정맥들이 그물처럼 확장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모세혈관 확장증은 피부 표면 아래의 모세 혈관이 확장되어 푸르거나 붉게 보이는 상태인데요, 다른 하지 정맥류와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정맥기능부전은 외관상 혈관 변화는 없으면서 하지 정맥류 증상을 보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 하지정맥류의 치료방법 및 관리

   

 

 

 

 

하지정맥류의 치료 방법은 증상 완화를 위한 보존적 치료를 진행하는 경우, 주사 요법을 시행하는 경우, 국소적 제거술, 근본수술, 레이저 혹는 고추파 치료로 등이 있는데요... 증상에 따라서 각기 다른 치료 방법을 취하게 됩니다.

가지정맥류는 근본 수술 방법이 필요하고, 망상 정맥은 레이져 혹으 고주파 치료를 필요로합니다. 모세혈관 확장증은 결관 경화 요법등을 진행하는 것이 좋지요.

때문에 하지정맥류의 정확한 진단이 중요하게 되는데요, 확실한 진단을 위해서는 혈관 초음파 검사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직업이나 생활 습관에 많은 영향을 받는 질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치료 후에 비만 조절이 필요하고 다리꼬는 자세를 피해야 합니다. 장시간동안 한 자세로 앉아있는 자세를 피하고, 스키니진처럼 허벅지가 꽉 끼는 옷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술 및 치료 후에 약 3주 정도는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착용해야 합니다.

 

 

 

 

하지정맥류는 정확한 진단과 치료, 사후 관리가 꼭 필요한 질병입니다. 때문에 전문적으로 하지정맥류를 치료하는 전문 병원의 검사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정맥류의 증상이 보이신다면 클린외과의 하지정맥류를 추천드립니다. 클린외과 하지정맥류는 정확한 검사로 증상에 맞는 치료법을 시행하고, 증상을 완화시키면서 재발률도 없도록 치료하는 하지정맥류 치료의 선두주자입니다. 하지정맥류의 수술에 관심이 있으시다거나 고려를 해보신 분이라면 꼭 한번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클린외과 하지정맥류 상담 [링크] - 하지정맥류 수술 및 치료에 관한 무료 상담 이벤트 진행중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