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비만, 무시할 문제가 아니다!! 비만 탈출 수칙과 체크 리스트!!

직장인 비만, 무시할 문제가 아니다!! 비만 탈출 수칙과 체크 리스트!!




힘들게 일하는데 점점 살이 찐다? '과로 비만형' 직장인 급증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기허형 비만’이 급증하고 있다.

기허형 비만은 ‘과로형 비만’이라고도 불리며 불규칙한 식사와 운동부족, 스트레스로 한꺼번에 많이 먹는 등의 복합적 원인으로 일어나게 된다.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기가 부족하게 되면 지방 소모의 대사작용 등 신진대사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살이 찌게 되는 것이다.

이런 직장인들의 비만은 음식은 계속 먹는데 몸에 기운이 없어서 쉽게 지치다 보니 활동량은 적어지고 결국 소비되지 않은 에너지가 몸에 쌓이는 현상이 반복되는 것이다. 기가 허한 상태에서 식사량을 급격히 줄이거나, 단식을 하게 되면 기가 더 허해져서 건강이 악화되기 때문에 반드시 일정 부분 식사를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원미즈한의원 장재식 원장은 “만일 음식을 일정 정도 이하로 줄이게 되면 비만은 오히려 심해지고, 영양실조, 현기증, 졸도 또는 더 심각한 병을 일으킬 수도 있다”며 “이런 경우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과로로 인해 살이 쪘을 때는 충분한 휴식과 적당한 운동을 통해 신체 리듬을 회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며 “갑자기 식사량을 줄이면 오히려 영양부족으로 신체기능이 저하되므로 무리한 다이어트는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빠르게 걷는 운동부터 시작하여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직장인 비만 탈출 7가지 수칙



1. 스트레스는 기의 흐름을 방해하므로 체중에 대한 강박관념이나 일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2. 식사는 반드시 세끼를 챙겨 먹고 식사 시간은 규칙적으로 한다.
3.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한다.
4.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한다.
5. 샤워는 자주 하되, 사우나는 하지 않는다.
6. 기운을 북돋워 주는 인삼차나 대추차를 수시로 마신다.
7.찬 음식을 되도록 먹지 않는다.(냉면, 메밀, 팥, 맥주, 빙과류, 해산물)

과로 체크리스트
다음 3가지 영역 중 어느 부분에서든 3개 이상이 체크되면 지금의 생활패턴을 변화시킬 필요가 있다. 총 9개 이상의 항목에 해당되면 비만 클리닉에서 검진이 필요하다.



직장에서
1. 최근 업무량이 평소보다 30% 정도 늘었고, 책임감이 무겁게 느껴진다.
2. 하루 10시간 이상 일할 때가 대부분이다.
3. 종종 밤 늦게까지 일을 한다.
4. 휴일도 대부분 일하면서 보낸다.
5. 잦은 출장으로 1주일에 하루 이틀만 집에서 편히 잔다.
6. 동료나 업무적으로 대하는 사람들과의 관계가 불편하다.
7. 업무 진행이 부진하고 업무와 관련해 최근에 실패한 경험이 있다.




일상에서
1. 하루 30개비 이상의 담배를 피운다.
2. 지난 몇 개월간 계속 과음을 했다.
3. 하루에 커피를 4~5잔정도 마신다.
4. 식사는 불규칙하고 고기 같은 동물성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편이다.
5. 대개 밤 10시 이후에 귀가하고 때때로 새벽에 귀가할 때도 있다.
6. 근래 스포츠나 신체적 활동 모임에 참여한 적이 없다.
7. 자신이 건강하다고 생각해 최근 1년간 병원을 방문한 적이 없다.



신체적 증상
1. 고혈압, 심장질환, 당뇨병 등 만성질환이 있다.
2. 가끔 심한 피로를 느낀다.
3. 최근 몇 개월 사이에 체중이 갑자기 늘었다.
4. 요즘 들어 술을 마시면 빨리 취한다.
5. 무슨 일이든 쉽게 잊어버린다.
6. 심한 두통이나 가슴에 통증을 경험한다.
7. 다른 사람들이 나이보다 늙었다고 말하거나, 스스로도 그렇게 느낀다.

◆ 단기 다이어트 클리닉, 어떤 프로모션이 좋을까?

직장인이라서 시간도 부족하고.. 다이어트는 필요하고.. 이런 고민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한 두번쯤 다이어트 클리닉에 대해서 생각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정작 쉽게 시도해 보지 못했던 것이 사실!!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어렵지는 않을지, 내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일지 고민도 되고..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 드릴만한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함께 소개해 드립니다.

※ 추천 다이어트 프로모션 [링크] - 에스펫, 맞춤 다이어트 컨설팅 및 무료 상담, 체질 개선을 통한 요요 방지.

에스펫 다이어트 프로모션은 현재의 상태를 파악하고, 내게 맞는 맞춤 다이어트 방식을 통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단시간에 요요 없는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상담은 무료니까, 관심이 있으시다면 상담을 받아보시고 프로모션에 동참 여부를 결정해 보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 유용한 사이트 모음


 다이어트 프로모션 순위 리스트

http://powerlist.dothome.co.kr/xe/dilist


뷰티 성형 이벤트 리스트

http://powerlist.dothome.co.kr/xe/hulist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