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생계자금대출 승인률 높은 곳 추천

햇살론 생계자금대출 승인률 높은 곳 추천


햇살론은 정부지원서민대출로 여타 대출에 비해서 금리가 높지 않고, 소득이 낮거나 신용 등급이 낮은 사람들도 활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이지요. 급한돈이라는건 신용도가 높든 낮든, 소득이 많든 적든 필요하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소득이 높지 않고 신용등급이 높지 않은 사람들은 정상적인 금융 기관에서 빌리는 것이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이고, 결국 높은 금리로 돈을 빌리게 되어 다시 어려움에 처하는 악순환이 시작되게 됩니다.


이런 의미에서 햇살론은 이런 사람들이 정상적으로 돈을 빌릴 수 있는 거의 유일한 금융기관의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로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낮은 사람들에게만 열려있는 대출 상품으로 대출 가능 조건의 가이드라인 안에 들어온다면 돈을 빌리는데 큰 어려움이 없는 상품이기 때문이지요.


소득이 높지 않아도,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도




소득이 높지 않아도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도 활용할 수 있는 금융 상품이 바로 햇살론인데요, 문제는 이런 사람들에게 금융 기관이 돈을 빌려주는 것을 매우 꺼려한다는 점입니다. 금융기관은 소득이 높지 않고 신용등급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돈을 빌려주면 돈을 제대로 갚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햇살론을 다루어야 하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대출을 진행하지 않는 경우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나마 햇살론 대환대출의 경우 고금리 대출을 정상적으로 3개월 이상 상환하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금융기관에서도 많이 다루지만, 생계자금의 경우 정부에서 지정한 한도보다 더 낮게 빌려주거나 혹은 아예 다루지 않는 곳들도 상당히 많지요.


햇살론은 연 소득 3,000만원 미만이라면 신용등급 1등급부터 9등급까지, 연 소득 4,000만원 미만이라면 신용등급 6등급부터 9등급까지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소득이 많고 신용 등급이 높은 분의 경우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은 오히려 받아볼 수 없기 때문에 서민들을 위한 금융 정책이라고 볼 수 있지요.





이런 가이드를 보면 쉽게 와닿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어떤 사람이 대출이 가능한지 쉽게 이야기를 하자면, 

- 월 소득이 60만원 이상만 되면 가능하고, - 4대보험 미가입자라도 소득 증빙(통장 입금 내역 등)을 할 수 있으면 가능하고, - 근로소득 미신고자 역시 소득증빙을 할 수 있으면(통장 입금 내역 등) 가능하다는 소리입니다.


그렇다고 모든 사람이 가능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신용불량자인 사람, 아직 군대를 다녀오지 않은 남성, 대출이나 카드 등이 연체중인 사람, 무직인 사람 등은 현실적으로 햇살론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대출 실행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현재 정상적으로 일을 하고 있고, 소득 증빙이 가능한 서민들을 대상으로 대출이 진행된다는 소리이지요.


 

 


제대로 정부 권장사항을 지키는 곳이 흔치 않다



햇살론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정부지원상품이라는 소리는 정부에서 일정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신용 보증을 서준다는 의미입니다. 정부에서 보증하는 가이드는 신용등급에 따라서 최대 1천만원까지 한도를 제공해 준다는 것. 금리는 최대 10.5% 이상은 받지 않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정부에서 규정하는 가이드는 있지만, 실상 많은 부분이 금융기관의 자율에 맞겨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금융기관들이 한도는 낮추고 금리는 최대치를 적용하는 경향을 보이는 것이 사실이지요.


같은 조건이라고 하더라도 A라는 곳에서는 대출이 승인이 나지만 B라는 곳에서는 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정부가 정한 한도만큼 한도가 나오지 않는 곳들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잘 파악하고 신청을 해야 하는데, 실상 어디에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아야 하는지도 알기가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햇살론을 진행하게 되면 1%의 보증료가 따로 들어가게 됩니다. 신용보증재단에서 신용 보증을 해주고 1%의 보증료를 받는 것이지요. 이런 사항들을 미리 알고 있지 않으면 수수료를 추가로 내는 것 같아서 왠지 불안해 지기도 합니다. 다시말해, 알아야 할 것들을 체크하고 간단하지만 정확하게 내용들을 알았으면 하는데, 제대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들을 만다는 것 자체도 어렵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문제는, 햇살론이라는 금융 상품을 실제 내가 이용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자격 요건이 되는 것인지, 한도는 얼마나 나오는 것인지, 등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지요. 아래에 함께 연결된 햇살론 센터는 이런 골치 아픈 부분들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실제 높은 승인률로 정평이 나있는 것은 물론이고, 정부에서 규정하는 가이드만큼의 한도로 진행하면서 금리는 연 9.02%까지 보다 낮은 금리로 진행을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1%의 보증료 이외의 일체의 수수료같은건 들어가지 않으니 비용 걱정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햇살론을 제대로 다루지 않는 곳들에 찾아가 상담 받고 실망하는 일도 없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이 도움이 된다고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급한돈에 대한 숨통을 틔여줄 수 있는 금융상품이니 만큼 이야기를 나누어 보시면 충분히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햇살론 지원 센터 바로가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