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 대출 직장인 소액대출은 정부지원대출 햇살론으로

저신용 대출 직장인 소액대출은 정부지원대출 햇살론으로


신용 등급이나 신용점수가 낮은 사람들일수록 대출을 받기가 너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은행에서 물어보면 신용등급이 낮다고 거절하고, 저축은행같은 곳도 마찬가지로 그렇습니다. 결국 높은 금리를 물어내면서까지 제3금융으로 넘어가지만, 필요한 금액을 대출해 주는데 이것 저것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는 것은 물론 대출도 왜 이리 까다롭게 하는건지...


광고를 보면 금방준다, 묻지도 않는다... 잘도 광고 하더니 막상 빌리려니 그리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럴 때 일수록 높은 금리를 내야하는 대출 보다는 일단 정부지원으로 서민대출이 진행되고 있는 햇살론을 먼저 알아보시는 편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저신용 저소득자를 위한 서민대출


햇살론의 신청 자격 가이드를 보면, 신용이 낮고 소득이 낮은 사람들을 위주로 신청 자격이 주어지는 정부지원대출입니다. 신청 자격 가이드를 확인해 보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신청자격 가이드 라인

  • 신용등급 1등급~9등급 : 연 소득 3,000만원 이하

  • 신용등급 6등급~9등급 : 연 소득 4,000만원 이하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연 소득 2,400만원 이하 신용등급과 상관 없이 신청 가능

  • 저신용자로 바꿔드림론이나 새희망론 사용중인 개인

  • 소득의 종류 : 소득의 종류는 상관 없으나 소득 증빙이 가능해야 함

  • 4대보험 가입 여부 : 미가입자도 대출 가능. 단, 급여 통장 등으로 소득 증빙 가능자

  • 월 소득 최소 기준 : 월 60만원 이상 소득 증빙 가능한 개인

  • 신청 불가 대상 : 신용불량자, 무직자, 군미필자, 신용 회복 및 개인파산 중인 자, 연체중인 자(카드, 대출, 통신요금, 국세 등)


위와 같은 신청 조건을 충족하게 되면 햇살론 신청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 무직자, 군미필자 등은 기본적으로 신용 대출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감안했을 때, 월 소득 60이상 소득 증빙이 가능하고 4대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은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용등급 7등급, 8등급, 9등급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상당히 매력있는 조건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햇살론의 한도는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진다


햇살론이 정부지원 서민대출 이라고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신용대출이기 때문에 신용 등급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대표적인 부분을 꼽아 보자면 바로 개개인의 한도와 관련된 부분입니다.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의 한도는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최고 한도는 대환자금과 합산해 3,000만원이며, 대환자금을 제외한 생계자금 대출의 한도는 신용등급에 따라서 최고 1천만원까지입니다.


신용등급에 따른 생계자금 대출의 한도를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른 햇살론 생계자금 한도 정리

  • 신용등급 1등급~6등급 : 최고 1,000만원까지

  • 신용등급 7등급 : 최고 800만원

  • 신용등급 8등급 : 최고 600만원

  • 신용등급 9등급 이하 : 최고 400만원


신용등급에 따라서 400만원~1000만원까지의 한도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금리 역시 상당히 중요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형식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법적으로 최고 한도가 정해져있습니다. 법으로 정해진 햇살론 금리의 한도는 최고 10.5%까지로 각 금융기관이 자율적으로 조절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법적 최고 금리가 10.5%이기 때문에 대부분 햇살론을 다루는 금융기관에서눈 10% 내외의 금리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보다 낮은 9%대의 금리를 제공하는 곳을 선하게 되면 다른 곳 보다도 보다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햇살론 잘나오는 곳이 따로 있다?


정말 솔직하게 이야기 하자면 햇살론은 금융기관 입장에서는 반갑지 않은 대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낮다는 것은 어떤 사정이 있었던 간에 대부분은 연체에 대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는 소리이고, 금융기관에서는 대출을 해주게 되면 다시 연체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이지요.


때문에 햇살론이 가능하다고 하는 곳들을 방문하거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면 생계자금을 진행하지 않는다거나 혹은 대출을 다루지 않는 경우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에서 햇살론 후기를 찾아보면, 햇살론이 가능하다고 해서 은행을 찾아갔더니 법으로 부여된 한도보다 훨씬 낮은 한도까지만 대출이 가능하다고 이야기를 하는 경우도 확인해 보실 수 있었을껍니다.


이는 정부에서 최고 한도까지만 설정을 해 두고 나머지 대출의 실행은 각 금융기관에게 자율권을 주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같은 조건이라고 하더라도 A라는 곳에서는 정상적으로 대출이 이루어 지지만, B라는 곳에서는 대출이 이루어 지지 않는 현상도 쉽게 만나게 되는 것이 햇살론이라는 것이지요.


햇살론 역시 신용대출인지라, 가능 여부를 자꾸 확인하게 되거나 한도를 조회하게 되면 신용 점수가 나도 모르게 조금씩 하락하고 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신용한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 가조회 시스템을 잘 갖춘 곳들에서 이야기를 먼저 나누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상, 햇살론이라는 대출 제도가 매우 복잡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궁금한 사항이 엄청 많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소소하게나마 챙겨 들어야 할 것들이 있기 때문에 짧게나마 친절하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햇살론을 진행하면서 이런 저런 수수료를 요구한다면 이는 불법입니다. 하지만 햇살론은 1%의 보증료를 지불해야 대출 진행이 가능한데 이는 수수료와는 별개의 금액이지요. 


이렇게 소소하지만 챙겨야 하는 것들이 분명 존재하고, 일을 하면서 이런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은행 업무 시간이라는게 상당히 짧은 편이기 때문에 직접 찾아가서 이야기를 나누는데 한계가 있는 것이지요.


사실, 햇살론 승인이 잘되는 곳들은 따로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금융기관은 각 지점마다 보유하고자 하는 대출액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얼마나 많은 금액을 사람들에게 대출을 해주었는지에 따라서 금융기관의 수익이 달라지기 때문이지요. 너무 많은 대출을 해 주게 되면 각 지점이 보유한 현금이 부족하게 되고, 너무 적게 해주면 지점의 수익이 줄어듭니다. 그래서 각 지점마다 적정 수준의 대출액을 보유하게 되어 있는데요, 현재 시점에서 대출액을 적게 보유하고 있는 지점의 경우 햇살론 승인이 보다 수월하게 진행되는 경향을 보이게 됩니다.


문제는, 어느은행의 어느 지점이 보다 수월하게 햇살론 승인이 잘 나는지, 이야기는 어떻게 나누어 보아야 할지 알아보기가 너무 어렵다는데 있지요.




아래에 함께 연결된 햇살론 센터에서는 이런 어려운 부분을 잘 체크할 수 있고 햇살론 승인율이 높기로 정평이 난 센터이기도 합니다. 신용점수에 영향이 없는 한도 조회 시스템을 갖춘 것은 물론이고, 1%의 보증료 이외에 일체의 수수료를 요구하지도 않기 때문에 보다 믿을 수 있는 센터라고 할 수 있지요. 현재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 유선을 통해 무상으로 상담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시간대에 상담을 받아보신다면 분명 큰 도움이 되실껍니다.


햇살론 승인율 좋은 햇살론 센터 바로가기

- 신용점수 하락 없는 한도 조회

- 보증료 1% 이외의 불법 수수료 요구 일체 없음

- 햇살론 금리 8.82%~9.02%로 햇살론 금리중에서도 더 낮은 금리의 햇살론

- 친절한 유선 상담을 통한 햇살론 가능 여부 확인 가능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