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싸게하는 알뜰결혼준비 스몰웨딩 노하우

결혼준비 싸게하는 알뜰결혼준비 스몰웨딩 노하우


결혼에는 정말 많은 돈이 들어갑니다. 행복한 미래를 약속하는 행사이고, 한 사람과 또 한 사람이 진짜 우리가 되기로 약속하는 소중한 행사이지만, 현실적으로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것이 사실이지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결혼준비 싸게 하는 알뜰 결혼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결혼준비 싸게 하는 알뜰결혼준비 스몰웨딩 노하우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알뜰 결혼의 비결 1. 결혼 준비 리스트


결혼에는 정말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스드메를 기본으로 예식장 예약, 예물 준비, 예단에 청첩장 등등등 신경써야 할 것들이 너무 많지요. 그래서 꼭 필요한 것이 결혼 준비 리스트입니다.


그런데, 결혼준비 리스트를 혼자서 만드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지요. 결혼이 일년에 한 번씩 있는 연례 행사같은 것도 아니고, 평생에 한 번 뿐인 행사이다보니 신랑도 신부도 결혼 준비에 대해서 모두 알고 있는 것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변의 조언도 들어보고, 이런 저런 검색도 해보는 것도 사실이지요.


결혼 준비 리스트를 만들때는 너무 스트레스를 받는 것 보다는 웨딩 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웨딩업체의 도움이라는건.. 무조건 웨딩업체를 끼고 결혼식을 해라.. 라는 것이 아니라.. 일반적으로 결혼박람회나 웨딩페어같은 곳을 방문하게 되면 결혼 준비 리스트를 한 개씩은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지요. 혼자서 검색해서 머리 아프게 꾸며볼 것이 아니라, 업체가 진행하는 행사들에 참여해 봄으로써 대략의 가격대도 파악해 보고, 결혼식에 필요한 리스트도 얻어보면서 알뜰하게 결혼을 준비해 볼 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웨딩업체에서 제공하는 결혼 준비 리스트를 모두 충실하게 따를 필요는 없습니다. 리스트를 받아보고 생략해도 될 만한 것들을 추려서 준비하는 것이 검색해서 직접 리스트를 만드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이면서 빠지는 것 없이 체크할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라는 겁니다.


알뜰 결혼의 비결 2. 스드메 패키지


결혼 준비를 할 때 가장 많은 비용을 차지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스드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현금예단이나 예물, 예단, 혼수 등도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것이 사실이지만, 직접적으로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스드메라고 할 수 있지요.


여행을 가더라도 일반 자유 여행보다 단체 혹은 패키지 여행이 보다 저렴하기 마련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일종의 시스템화 되어 있는 부분들로 인해 여러가지 경비며 시간적인 부분이 절약되는 것이 패키지이기 때문이지요.




놀랍게도, 스드메에도 패키지가 구성되어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패키지를 통해 스드메 비용이 줄어든다고 퀄리티까지 줄어드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스드메 패키지를 잘 활용하면 보다 알뜰한 결혼식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웨딩촬영과 스냅샷까지 실속있게 준비할 수 있는 패키지부터 트렌디 하면서 고급스러운 스타일까지 예산과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스드메 패키지를 통해 알뜰하게 결혼 준비가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알뜰 결혼의 비결 3. 비교와 발품


결혼준비는 단순히 인터넷을 통해 검색하고 비교하는 것으로 끝낼 수 없는 부분이 많습니다. 화면을 통해 보이는 것과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것에는 정말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이지요. 때문에 직접 발품을 팔고 가격 비교를 통해 만들어 놓은 리스트를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결혼준비에 필요한 것들을 판매하는 매장을 하나 하나 다 둘러볼 수는 없는 노릇이겠지요. 그래서 결혼박람회를 잘 활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한 번의 결혼 박람회 참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몇 차례 방문을 통해 사은품도 받아보고, 가격 비교도 꼼꼼하게 하는 것이 결혼 비용을 아끼는 노하우라고 할 수 있지요.


개인적으로 저는 결혼박람회를 통해 예물 예약을 약 6개월 전에 미리 했었습니다. 그런데 6개월 정도 후에 보니 금값이 두배가 넘게 뛰어버렸지요. 하지만 미리 계약을 해 두었기 때문에 계약 시점의 금 시세로 예물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돌아다닌 웨딩페어가 5~6개는 되었던 듯 해요;;;;;




가장 마음에 들면서 가장 알뜰하게 결혼 준비를 하는 것의 기본은 어쩔 수 없이 발품을 팔아 직접 비교를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는 소리지요. 특히나 웨딩페어같은 곳에 입점한 업체들은 동일 업종의 다른 업체들과 경쟁해야 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비용할인 효과도 얻을 수 있으니.. 결혼박람회 한 두 개 정도는 알뜰 결혼을 위해 정말 꼭 방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데.. 결혼박람회가 열린다고 무조건 참여를 해서 저렴해서 계약을 해버렸는데 업체가 사라진다면? 정말 난감할 수 밖에 없는 노릇이겠지요. 그래서 결혼박람회를 방문하는 것도 잘 알아봐야 합니다. 어떤 업체들이 입점해 있고, 일년에 몇 번이나 박람회를 개최하는지, 받을 수 있는 특전은 무엇인지 등을 사전에 체크해 보고 참여를 하는 스마트함이 필요하다는 것이지요.


아래에 함께 연결된 결싸웨딩박람회 제이웨딩의 프라이빗 웨딩페어는 국내 최대 업체 네트워크는 물론 패키지 할인이 특히 잘 되어있는 결혼박람회로 입소문이 자자한 박람회입니다. 1천여개의 웨딩홀을 실시간으로 견적 비교를 받아볼 수 있는 것은 물론 풍부한 하우스 웨딩 진행 경험을 통해 맞춤 현장 진행이 가능한 곳이기 때문에 여러 결혼박람회중에서 꼭 빼놓지 않고 방문해 보아야 할 박람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웨딩 박람회는 무료 초대권이 없는 경우 유료로 박람회에 참석해야 하니, 아래에 함께 연결된 무료 참가 신청을 통해 박람회 초대권을 받아보시면 돈도 들이지 않고 알뜰하게 결혼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결혼 박람회에 참석한다고 무조건 알뜰하게 결혼 준비를 하는 것은 물론 아닙니다. 결혼이라는 행사 자체가 워낙에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이기 때문에 스몰 웨딩을 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이 정보를 얻어볼 필요가 있는 것이지요. 그리고 그런 정보를 얻고 보다 저렴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가 바로 결혼 박람회를 잘 활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결혼, 평생 기억에 남는 추억을 얻는 웨딩을 만들어 보고 싶으시다면 스스로가 열심히 알아봐야 한다는 사실 절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