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의료실비? 말장난에 속지 말자!!

비갱신의료실비? 말장난에 속지 말자!!


가끔 사람들을 보면, 비갱신의료실비보험이라고 보험 증권을 제게 보여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것 저것 증권을 보면서 이야기를 해 주면, 결국 돌아오는 것은 실비보험을 가입시킨 설계사 욕 뿐이지요.


어떤 사람은 비갱신 의료 실비를 실제로 가지고 계신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극소수이고, 보장 범위나 보장 금액이 작은 것도 사실이지요. 이런 부분들을 보면 비갱신 의료 실비가 있다고 생각을 하실지도 모르겠지만,콕 집어 말해서 현재 가입 가능한 비갱신의료실비보험은 없습니다.


비갱신의료실비, 있긴 있었다.


몇 년 전인지도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과거 의료 실비 보험이 법으로 통일 되기 전에는 비갱신 의료 실비 보험도 있긴 있었습니다. 보장금액 1천만원에 갱신 없이 입원비나 통원 치료비를 실손 보장 해주는 보험이었지요. 보험에 가입한지 오래 되신 분이라면 간혹 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사라지고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이 일정한 기준으로 가입 가능한 부분과 보상 가이드 라인까지 법으로 통일 되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비갱신 의료 실비 특약의 보험을 가진분에게는 특약 해지나 보험 해약은 절대 하지 말라고 말하곤 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좋다고만은 할 수 없는 것도 사실인데요, 보장의 범위가 지금의 의료 실비 보험보다는 작기 때문이지요.


 

 


비갱신 의료 실비, 왜 그렇게 이야기 할까?


앞서서 언급한 것 처럼, 비갱신 의료 실비 보험은 현재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내 보험은 비갱신형이야~ 라고 생각을 합니다. 왜일까요?


의료 실비 보험은 대부분 다른 특약들과 함께 가입이 됩니다. 암 진단금이라던가 심장 질환, 뇌질환 진단금, 기타 여러가지 진단금, 입원비 등의 특약들을 함께 가입하는 것이지요. 종합 보험에 가입하는 것과는 다르게 진단금의 수준을 낮추거나 그 종류를 줄여서 보다 저렴하게 보험을 구성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비갱신의료실비보험이라고 이야기 하는 것들은 이런 특약들이 비갱신형인 경우가 많습니다. 의료실비보험과는 다르게 각종 진단금이나 입원비 등은 비갱신형을 구성이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무조건 좋다 나쁘다를 떠나서


그렇다고 지금까지 가입하였거나 혹은 앞으로 가입해야 하는 의료 실비보험이 무조건 나쁘다고 이야기 하기는 어렵습니다. 의료 실비 보험과 함께 구성하는 특약들은 최대한 비갱신형으로 넣는 것이 바람직하기 때문이지요.


의료실비보험은 연령이 높아질 수록 보험료가 올라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의료 실비보험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갱신형 특약들이 그러하지요. 갱신형 특약들은 초기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향후 얼마나 올라가게 될지 예측하기 어렵다는 단점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때문에 의료 실비는 비갱신형으로 구성할 수 없다고 하더라도, 기타 다른 특약들은 비갱신형으로 구성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오히려, 이렇게 설계한 설계사가 있다면 그래도 여러가지 신경을 써 주었다고 이야기를 해야 할껍니다.


다만, 의료 실비 보험이 너무 과도한 특약들로 집약되어서는 안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의료 실비보험은 실비가 주 목적이어야 합니다. 될 수 있는 대로 저렴한 가격으로, 한 곳의 보험사에서만 가입을 해 두어야 하지요. 의료 실비보험이라고 하면서 십수만원의 보험료를 지불하고 있다면 분명 보장 내역을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 똑똑하게 가입하자


우리나라에는 참 많은 보험사들이 있습니다. 손해보험사도 있고, 생명보험사도 있지요. 그리고 그 보험사들의 대부분이 의료 실비 보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상품들이 존재하겠지요.


가입 조건에 따라 각기 다르겠지만, 의료 실비 보험도 보험사마다 차이가 존재합니다. 보장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법으로 정해졌지만,보험료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각기 보험사가 정하기 때문이지요.


자동차 보험에 가입한다고 하더라도 보험사마다 보험료가 다른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때문에, 의료 실비 보험에 가입할 때에도 분명히 비교할 것은 비교하고, 얼마의 수준으로 해야 할 것인지도 정하고, 궁금한 것을 모두 해결하면서 가입을 해야 합니다.


아래에 함께 연결된 의료실비 비교센터에서는 최대한 정직하고, 가장 유리한 방향으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비갱신 의료 실비 보험이라는 말장난에 속지 마시고, 똑똑하게 의료 실비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나누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의료실비 비교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