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탄생석 - 에메랄드의 의미는?

5월의 탄생석은 에메랄드입니다. 탄생석 에메랄드의 의미를 이야기 해 봅니다.


5월의 탄생석 - 에메랄드의 의미는?



에메랄드는 세계 4대 보석중에 하나로 불립니다. 취옥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지요. 에메랄드라는 명칭은 녹색을 띄는 많은 돌에 대해서 사용했던 그리스 용어인 스마라그도스 (smaragdos)에서 간접적으로 유래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채취되는 채광지는 콜롬비아 보고타 지역입니다. 에메랄드의 빛깔은 대부분 녹색빛이고 진한 녹색부터 연한 녹색, 청색까지 다양한 색상의 스펙트럼을 보이는 보석입니다.


에메랄드의 의미는



에메랄드는 성실, 친절, 선의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랑을 성취하는 보석으로 알려져 있으며, 조건 없는 사랑, 조건 없는 협력 등을 증진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정을 쌓는 보석의 의미도 있습니다.


에메랄드에는 많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믿어져 오기도 했습니다. 몸에 지니고 있으면 간질을 예방할 수 있다고 전해져 왔고, 임산부의 분만을 도와주며 악령을 내쫓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왔습니다. 에메랄드의 청명한 색상은 시력에 좋다고 여겨져 왔습니다.





에메랄드는 강하게 가열하면 색이 없어지는 특성을 가집니다. 제 2차 세계대전 바로 직전 에메랄드 합성에 성공하여 합성 과정이 독일의 특허를 취득하기도 했으며, 합성 에메랄드의 경우 자외선에 비추면 짙은 적색의 형광을 발산합니다.


 

 


에메랄드에 전해지는 이야기들



에메랄드는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착용하던 보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려한 빛깔의 에메랄드는 눈을 맑게 해주는 것은 물론 피곤한 영혼을 달래준다고 믿어져 왔습니다. 


에메랄드를 몸에 지니고 있으면 미래를 보는 힘이 생긴다고 믿어져 왔고, 지혜와 통찰력, 부와 권력을 가져다 준다고 믿었습니다. 또한 기억력을 높여주며 진실을 판단하는 능력을 올려준다고 믿었다고 합니다. (사실이라면 에메랄드는 정말 만능 보석이 아닐 수 없습니다..-_-;;;)



에메랄드는 미의 여신 비너스에게 바쳐진 보석일 만큼 아름다운 빛깔을 뽐내는데 그만큼 관리하기 까다로운 보석이기도 합니다. 보통 보석은 초음파 세척기를 이용해 세척을 하지만, 에메랄드의 경우 깨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초음파 세척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열에 약하기 때문에 사우나나 찜질방에 갈 때에도 빼놓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Enjoy > 이달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의 탄생석 - 진주의 의미는?  (0) 2016.06.0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