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 자동차 vs 가솔린 자동차, 리스 및 장기 렌트 추천

디젤 자동차 vs 가솔린 자동차, 리스 및 장기 렌트 추천





디젤 자동차의 인기가 식을줄 모릅니다. 이제 각 자동차 회사의 모델마다 승용 디젤 모델은 빼놓을 수 없는 요인이 되어버기리도 했지요.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디젤이 좋다 가솔린이 좋다를 판단하기 보다는 내 상황에 맞는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디젤과 가솔린 자동차의 장단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1. 연비와 친환경


연비와 친환경적인 면으로 볼 때는 가솔린자동차보다는 디젤 자동차가 우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배기량의 디젤과 가솔린 엔진을 비교해 보았을 때, 디젤 자동차는 공인 연비 이상의 연비를 쉽게 뽑아낼 수 있는 반면, 가솔린 자동차는 그렇지 못한 것이 일반적이지요.



이미지 출처 - 미디어 잇


친환경적인 면을 판단해 본다고 해도 이산화 탄소 배출량에서 가솔린 엔진에 비해서 디젤 엔진의 배출량이 적은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이유로 요즘에는 가솔린 자동차에 비해 디젤 자동차의 인기가 점점 상승하고 있는 것이지요. 휘발유에 비해서 경유의 가격이 낮은 것도 한 몫 하고 있고, 승차감 역시 과거에 비해 요즘의 디젤 자동차는 가솔린 자동차에 뒤지지 않는 다는 것도 큰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2. 가격 경쟁력


하지만 동일 모델, 동일 배기량의 디젤 차량과 가솔린 차량의 경우 대략 200만원 가까운 가격 차이를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현대 액센트 배기량 1.6의 디젤과 가솔린 차량 가격


현재 동일 배기량으로 나온 현대 액센트의 가격입니다. 비슷한 옵션을 확인해 보면 대략 200만원에 가까운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든 현대 액센트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다른 회사 다른 차량들도 비슷한 가격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가솔린 자동차가 더 저렴하지요.


이런 부분에서 보았을 때 가격 경쟁력에서는 가솔린 차량이 더욱 앞선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부분이 쉽게 디젤엔진을 선택하지 못하게 만드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출퇴근등 짧은 거리를 주행하는 사람들의 경우 200만원의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몇 해를 타야 할지 모르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이지요.


3. 차량의 무게와 승차감





디젤 자동차의 발전이 눈부시다고 해도 아직까지 승차감은 가솔린 자동차가 더욱 좋은 것을 쉽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디젤 엔진은 그 특유의 소음과 진동으로 인해 가솔린 자동차를 선택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또한 가솔린 자동차의 연비도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서 지속적으로 좋아지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에, 경쟁력이 사라졌다고 보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4. 파워와 성능





디젤 엔진의 파워와 성능 성장은 정말 눈부실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경주에서도 점차로 디젤 엔진의 차량이 늘어나고 있을 정도로 가솔린에 못지 않은 성능을 구현하고 있구요. 여기에 이산화 탄소 배출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탓에 점차로 디젤 자동차의점유율이 올라가고 있는 형국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가솔린 자동차의 성능이 조금 더 높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배적인 의견입니다.


전반적으로 보았을 때, 가격경쟁력이나 성능면에서 가솔린 자동차의 경쟁력이 뒤쳐진다고 할 수는 없겠습니다. 디젤 자동차가 가솔린 자동차를 압도한다고 보기에도 어려움이 있지요. 


결국,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어떤 엔진을 구비하고 있는 자동차를 선택하느냐가 달라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영업이나 장거리 운행이 많은 사람들일수록 디젤 자동차를 선택하는 것이 보다 유용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더불어서 보험이나 정비, 소모품 교환등이 보장되어 있는 리스나 장기 렌트를 활용하게 되면 훨씬 더 경제적으로 자동차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많은 사람들의 의견입니다.


여기에, 사업적으로 비용적인 측면으로 보았을 때에도 구매보다는 대여의 장점이 더욱 클 수 있습니다. 리스나 렌트로 들어가는 비용은 세무적으로 전액 비용 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절세 효과에도 탁월하다는 것이지요.


내 상황에 맞게 가솔린 자동차가 좋을지 디젤 자동차가 좋을지를 확인하고, 이에 따라 구매와 대여를 비교해 본다면 스마트한 선택을 하실 수 있으실껍니다.


■ 참고 - 자동차 대여 서비스 무료 견적 추천 카봉

한 달에 4,000여명 이상의 사람들이 리스와 렌트에 대한 견적을 받는 믿을 수 있는 곳.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