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보험이란? 운전자 보험 필요성 및 운전자보험 가입요령

운전자 보험이란? 운전자 보험 필요성 및 운전자보험 가입요령

 

자동차를 구입하게 되면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것이 자동차 보험이지요. 이는 법적으로 정해진 사항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동차 보험만으로 모든 것을 해결 할 수는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법적 보험은 최소한의 방비를 법으로 정해두는 거니까요. 때문에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때에도 법으로 정해진 책임 보험 외에도 자차를 가입한다던지, 대물 한도를 늘린다던지 해서 보험에 가입하게 되지요. 이렇게 보험의 한도를 늘려서 가입한다고 해도 자동차 보험에서 미처 보상해 주지 못하는 부분들이 분명히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모아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바로 운전자 보험인데요, 이번에는 운전자 보험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0 초반의 김씨는 20살에 운전 면허를 따서 벌써 10년이 넘도록 운전을 해오던 사람이었습니다. 지금껏 사고가 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거의 다 다른 차와의 사고였고 사람이 상해를 입은 적은 없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도로를 운전하다가, 노란불이 들어오는 신호등을 급하게 지나가게 되었습니다. 자주하는 경우도 아니고 갑자기 급제동을 하게 되면 사고 위험이 크기 때문에 빨리 지나가려고 했던 건데요, 문제는 그다음 발생했습니다. 신호등을 기다리던 어린아이가 신호등이 바뀌자 마자 쏜살같이 튀어 나왔고, 급하게 신호를 통과하던 김씨의 차량과 사고가 났던 거지요. 아이는 크게 다쳤고 김씨는 형사 입건이 되었습니다. 바로 11대 중과실 사고 위반이었던 거지요. 

 

11대 중과실 사고라는 것은 신호위반, 20Km 이상 속도 위반, 중앙선 침범, 앞지르기위반, 건널목 통과 방법 위반,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 의무 위반, 무면허 운전, 음주운전, 보도 침범 사고, 개문 및 발차 사고,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어린이 보호 의무 위반을 의미하는데요, 중과실 사고 발생시 형사 입건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야 할 사고입니다.

 

사고 후 다행이도 아이는 생명에 지장은 없었지만, 횡단보도 사고였고 신호 위반 사고였기 때문에 김씨의 법적 처벌은 피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아이의 병원비야 자동차 보험의 대인에서 처리하면 되는 문제였지만 형서 처벌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피해자와 피해 보상 합의를 해야 했고, 재판으로 가는 경우에도 대비해야 했습니다.

 

 

 

 

이런 사고는 생각 외로 많이 일어납니다. 신호 위반의 사례가 아니라고 할 지라도 교차로에서 코너를 돌다가 횡단보도에서 사고가 난다던지, 도로의 장애물을 피하기 위해 급히 핸들을 꺾었는데 인도에 사람을 친다던지 하는 등의 사고도 많이 일어나지요. 하지만 자동차 보험에서는 이런 사고들을 모두 책임져 주지 못합니다. 자동차 보험은 배상 책임이 주가 되고 운전자의 과실 여부만을 따지기 때문이지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운전자 보험입니다.

 

운전자 보험은 저렴하게 가입했을 때 일반적으로 1~2만원 가량이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직업에 따라서 조금 더 비싼 경우도 있고, 운전에 필요한 보험 외에 추가적인 보장을 넣어서 가입도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더 나오는 경우도 있구요. 그렇다고 해서 매월 상당히 비싼 보험료가 들어가는 것은 아닙니다.

반면에 보장은 자동차 보험에서 채워주지 못하는 것들을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변호사 선임 비용이나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벌금 등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운전자 보험이라는 거지요. 운전을 한다면 아무리 안전 운전을 한다고 해도 사고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없고, 때문에 운전자 보험은 반드시 가입할 필요성이 있다는 겁니다.

 

 

 

 

그렇다면 운전자 보험을 가입할 때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 걸까요?

이런 저런 고려사항 들이 많이 있겠지만, 크게 세가지는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우선 방어비용이나 벌금 같은 것들의 담보는 충분히 커야 한다는 겁니다. 운전자보험의 목적은 물론 소소한 사고들을 대비하는 목적도 있지만 11대 중과실 사고가 났을 때를 대비하는 겁니다. 이 때 들어가는 비용들이 얼마나 될지 모르기 때문에 방어비용이나 벌금 같은 것들은 충분히 보장이 커야 합니다.

 

두 번째로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은 반드시 가입이 되어야 합니다. 예전의 운전자 보험은 형사 합의금이라는 보장 담보가 있었지만 지금은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표준화가 되었습니다. 운전중 사고로 피해자가 부상 혹은 사망에 이르게 되었을 때 필요한 담보이기 때문에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은 반드시 가입되어야 합니다.

 

세 번째로 쓸데 없는 보장은 빼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사고로 인해 운전자 본인이 병원에 갈 일이 생긴다면 운전자 보험에서 보장을 받을 것이 아니라 본인의 실비 보험에서 보장을 받으면 그만입니다. 자잘한 세부 보장들은 운전자 보험의 비용만 쓸데없이 키우는 꼴이 됩니다. 운전자 보험의 목적은 자동차 보험에서 받지 못하는 사고에 대한 대비책임을 분명히 하시는 것이 좋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운전자 보험에 가입하고자 할 때에는 인터넷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또하나의 요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비교 사이트에서는 많은 보험 회사의 상품들을 비교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보장 내용과 특약 정보들을 확인해서 자신에게 맞는 운전자 보험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고, 모두 무료로 진행된답니다. 상담을 받는다고 해서 무조건 보험에 가입할 필요도 없고, 가입 부담도 훨씬 적기 때문에 요즘에는 인터넷 비교 사이트를 활용해 보험을 알아보고 가입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 거지요.

 

이런 이유들로 인해서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믿을만한 곳을 마지막으로 추천드리고 포스팅 마무리 할께요. 바로 스마트 인스[링크] 라는 곳인데요, 이 곳을 특히나 추천해 드리는 이유는 기존 보험사처럼 보험사의 수수료만 높은 상품을 추천한다기 보다 개개인의 필요에 맞는 상품들을 추천해 주는 곳이기 때문이에요.

 

※ 추천 인터넷 보험 가입 센터 스마트 인스 [링크] - 개개인의 필요에 맞는 상품들을 맞춤 추천해 주는 곳, 가입 부담 없는 무료 상담 진행중

 

운전자 보험은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꼭 가지고 있어야 하는 보험이에요. 가장 좋은 것은 사고가 나지 않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운전을 하는 이상 사고의 위험에서 벗어나기 힘든 만큼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사고를 준비해 둘 필요가 있어요. 그래서 가입해야 하는 것이 운전자 보험이기 때문에 잘 확인해 보시고 보험 가입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