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개인회생 신청 자격 및 장단점

[개인회생] 개인회생 신청 자격 및 장단점

 

 

 

 

 

요즘 사회를 대출 권하는 사회라고 하지요. 빚 없이 살아가는 것이 그만큼 어려운 요즘 세상. 생활이 어려워 빚을 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소득은 많지 않고, 빚을 갚기 어려워 시름만 더해가지요. 하지만 이런 분들 가운데 개인 회생 제도를 이용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타개하고 새 삶을 사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개인 회생의 신청 자격과 장단점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 개인 회생이 뭐지?

 

 

 

 

개인회생은 빚으로 인해서 재정적으로 어려움에 당면했을 때, 경제적 생활이 불가능 하거나 파탄에 직면해서 채무 상환이 어려운 경우 개인의 채무를 법원이 강제적으로 재조정하는겁니다. 이 조정으로 개인의 파산을 구제하는 거지요.

 

☆ 개인회생 신청 자격은 어떻게 될까?

 

 

 

 

1. 일정한 소득이 있어야 한다 - 사업을 운영하든, 급여 소득을 가지고 있든 소득이 증명되어야 개인 회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재산보다 채무가 많은 개인이어야 한다. - 개인 회생이기 때문에 당연히 개인이어야 하구요, 재산보다 채무가 더 많아야 합니다.

 

3. 총 채무 금액 및 담보 무담보 채무 기준이 있다. - 총 채무 1,500만원 이상, 무담보 채무 (신용대출) 5억 이하, 담보채무 (담보대출) 10억 이하여야 합니다.

 


 

 


 

4. 변제 계획 및 납입 계획이 있어야 한다. - 최대 5년간 채무를 변제하는 것으로 변제 계획을 세워야 하고, 이를 꾸준히 납입할 수 있어야 합니다.

 

5. 5년 이내 신청 경력이 없어야 한다. - 개인회생을 받고 5년 이내에 재신청이 불가능하답니다.

 

6. 외국인도 가능합니다~

☆ 개인회생 장단점은 어떻게 되나?

 

 

 

 

개인회생제도는 채무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한 제도인데요, 물론 장점만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장단점을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좋겠죠? ^^;;

 

1. 개인회생의 장점

 

일단 모든 금융기관의 채무가 조정 대상이 된다는 겁니다. 금융기관의 채무 뿐만 아니라 보증이나 사채까지도 조정이 되지요. 또한 이자뿐만 아니라 원금 탕감도 가능합니다. 신용 불량자도 신청할 수 있구요, 과도한 스트레스의 원인인 채권 추심을 받지 않게 됩니다. 전문 자격이 있다면 이를 유지할 수 있구요, 물론 직장도 계속 유지되구요. 개인 파산으로 가는 것을 막기떄문에 사회적으로 낙인이 찍힐 가능성도 적지요.

 

2. 개인회생의 단점

 

가장 먼저 신청 서류와 절차가 복잡하다는 점입니다. 개인 회생이 확정되기까지 시간도 오래 걸리지요. 안정적인 소득이 없으면 신청을 할 수 없는 것도 큰 단점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증인에 대해서는 보호를 할 수 없구요, 회생 절차가 끝난다고 하더라도 일정 기간동안은 기록이 남아 있게 됩니다.

 

 

 

 

개인 회생은 분명히 빚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정상적으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좋은 제도입니다. 하지만 분명히 단점은 존재하지요. 서류 절차가 복잡하기 때문에 혼자서 개인 회생을 진행하는데 분명히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법무법인을 이용해서 개인 회생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개인회생 / 파산을 전문으로 도와주는 개인회생 파산 무료 법률센터 희망의 광장에서 개인 회생에 관한 상담을 비공개로 무료 진행하고 있습니다. 빚 독촉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이라면 전문가의 비공개 무료 상담을 통해 보다 밝은 삶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 개인회생 전문 비공개 무료 상담 법무법인 제율 [바로가기]




 ◇ 유용한 사이트 모음


 개인회생 파산 지원센터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hopecenter


 무료 법인 설립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workcenter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