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실비 미리 받을 수 있다고?

의료 실비 미리 받을 수 있다고?

 

 

의료 실비 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하나 나왔군요..^^;;

현재까지의 의료 실비의 개념은 병원비를 개인이 지불하고, 실제 본인이 지출한 병원비를 증빙 자료에 맞춰서 보험회사에서 받는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7월부터는 약간의 변화가 생길 것 같네요..^^;;

 

 


길게 입원했을 때의 부담감    

 

 

 

아무리 병원비를 돌려준다고 해도 일단 병원비를 본인이 내야만 했기 때문에 의료비는 서민들에게 큰 부담감이 되어 왔습니다.

특히나 길게 입원해서 치료를 받거나 수술을 받는 경우, 병원에서는 병원비를 중간 정산하는 것을 요구하기 때문에 병원비가 반드시 필요했었죠..

이런 부분에 있어서 의료 실비 보험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했었습니다.

치료가 다 끝난 후 최종적으로 영수증을 정리해서 청구해야만 했었으니까요..

하지만 7월부터는 최대 70%까지는 미리 받을 수 있다니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군요..

다만.. 이 의료비 신속 지급의 대상자가 아직은 기초 생활 대상자와 이재민으로 한정되었다는 것이 문제이긴 합니다만..

일단 제도가 정착이 되면 확대 되기까지는 큰 시간은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을 해요..^^;;

 

 


어떤 질병에서 받을 수 있나?    

 

 

 


앞서서 말씀 드렸다 시피 일단 대상자 조건은 기초 생활 대상자나 이재민입니다.

질병은 암이나 심장 질환과 같이 중증 질환을 앓고 있거나 혹은 300만원 이상의 고액의 치료비가 나왔을 때 청구할 수 있구요..

실손의료비를 선지급 하지 않았던 이유는 도덕적 헤이 때문인데요..

실손의료비는 본인이 사용한 병원비에 한해서 보험금을 지급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미리 지급하면 병원비를 부풀린다거나 보험금을 다른곳에 사용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었죠.

때문에 미리 지급하는 제도와 동시에 손해 조사도 가능하도록 하고, 과다 지급된 보험금은 환수도 시킬 수 있는 제도를 함께 마련한다고 합니다..^^;;

 

 


의료 실비 보험이 없다구?

   

 

 

의료 실비 보험을 기본적인 보험으로 꼽는 이유는 각종 재해나 질병에서 가장 큰 부담으로 작용해왔던 것이 바로 병원비였기 때문이에요..

국민 건강 보험 보조를 받을 수 있다고는 하지만, 실질적으로 큰 돈이 들어가는 병의 경우 환자 혹은 가족의 부담이 만만치 않아서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도 존재했기 때문이죠.

의료 실비 보험은 건강 보험처럼 다달이 나가는 나중을 위한 비용이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다는 거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의료 실비 보험이 없으신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아무래도 병원이 나와는 먼 일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제대로 가입하지 않으시더라구요..^^;;

건강에 아무리 자신이 있다고 해도, 내 의지와는 다르게 몸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답니다.

의료 실비 보험에 아직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해서 가입해 보세요.

직접 설계도 해볼 수 있고, 필요하다면 무료 상담도 받아보실 수 있고..

보험 비교 사이트에 따라서 초회 보험료를 50%까지 할인해 주는 곳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이 때 유의할 사항은 적어도 두 곳 이상의 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는 건데요..

같은 보험이라고 할 지라도 보험 비교 사이트에 따라서 가격에 차이가 나기 때문이죠..^^;;

인터넷의 수 많은 보험 비교 사이트들 중에서 다음의 보험 비교 사이트를 추천해 드리니, 적어도 두 곳 이상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유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추천 보험 비교 사이트 1. [링크] - 보험닷컴, 무료 상담, 초회 보험료 할인 혜택, 직접 설계, 보험 비교

 추천 보험 비교 사이트 2. [링크] - 보험몰닷컴, 무료 상담, 초회 보험료 할인 혜택, 직접 설계, 보험 리모델링

 ※ 추천 보험 비교 사이트 3. [링크] - 굿모닝 리치, 무료 상담, 특정 상품을 권해주지 않는 곳, 보험 비교

 

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하면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데요..

일단 같은 보장을 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첫번째구요..

직접 설계를 한다거나 혹은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두 번째 구요..

마지막으로 모르는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는 것이 세 번째랍니다.

그래서 요즘은 보험 가입을 하나 하더라도 나의 재정 상황에 맞게, 보다 효율적으로 가입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하고 계시죠..^^;;

의료 실비 보험이 없으시다면 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해 꼭 가입해 두시길 권해드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