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내시경 급여 항목으로 전환, 의료 실비 혜택 가능

캡슐내시경 급여 항목으로 전환, 의료 실비 혜택 가능

 

 

 

캡슐내시경과 심근생검 등이 비급여 항목에서 급여 항목으로 전환되네요. 때문에 건강 보험의 보조를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건강 보험의 보조를 받는 항목의 경우 비급여 항목은 의료 실비의 혜택을 받을 수있는 만큼 의료 실비를 찾는 분들이 더 늘어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캡슐내시경?

 

 

 

캡슐내시경이란  소리는 조금 생소한 분들도 계시지요?

환자가 영상 촬영 및 전송 기능을 갖춘 캡슐을 삼키는 방식의 내시경 검사를 캡슐 내시경이라고 하는데요.. 기존에는 건강 보험 적용이 안되는 비급여 항목이었어요. 평균적으로 검사 비용이 약 130만원 가량 소요가 되었는데요, 이번에 건강보험 지원 항목으로 편입됨으로 해서 약 11만원으로 검사비가 확 줄어드는 결과가 되었습니다.

 

기존의 내시경은 위와 대장 부분의 촬영 및 확인은 가능했지만 소장 부분의 촬영 / 확인은 어려운 점이 많이 있었는데요, 캡슐내시경을 사용하는 경우 소장 부분의 출혈 등을 확인할 수 있기때문에 치료가 많이 늘어날 수 있게 되었어요.

 

○ 건강 보험 적용 확대와 의료 실비 보험

 

 

 

의료 실비 보험은 건강보험의 비급여 부분을 책임지는 보험이에요. 평소에 보험료를 꾸준히 내다가 병원을 가서 병원비가 발생이 되면 의료 실비 보험을 통해 병원비의 부담을 줄이는 거지요.

문제는 의료 실비 보험의 경우 건강보험이 적용이 되는 병의 비급여 부분에서 보상이 이루어 진다는 건데요, 기존의 캡슐내시경은 건강 보험의 급여 대상이 아니었기 때문에 의료 실비 보험에서도 40%밖에 보장을 받지 못했는데요,

이번에 캡슐내시경이 건강보험의 급여 항목이 되면서 의료 실비 보험도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된 거지요.

 

건강 보험의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의료 실비 보험은 많은 분들이 이미 가입을 해 두신 상태인데요, 혹시라도 아직 가입하지 않으셨다거나 과거에 가입을 하셔서 새로운 의료 실비 보험으로 가입하셔야 하는 분들이시라면 의료실비보험 비교 센터를 통해 회사마다의 의료 실비 보험을 비교해 보시고 가입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겁니다.

특히나 기존의 종신보험이나 건강 보험들과는 다르게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의료 실비 보험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적극적으로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의료 실비 보험 비교 센터 [바로가기] - 의료 실비 최적화 견적 및 무료 포트폴리오 제공. 맞춤 무료 상담 진행중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