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회생 신청 자격은 어떻게 되고 법인회생 비용은 얼마나 들까?


법인회생 신청 자격은 어떻게 되고 법인회생 비용은 얼마나 들까?


법인회생 신청 자격은 어떻게 되고 법인회생 비용은 얼마나 들까?


기업 대출 등 법인의 자금적인 문제로 인해 사업이 지속된다면 수익이 있을 수 있는 기업이 어려움에 처해졌을 때 선택할 수 있는 회생 제도로 법인 회생제도가 있지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법인회생의 효과와 필요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다면, 이번에는 법인회생에 대해서 보다 구체적으로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법인회생의 신청 자격과 법인회생에 필요한 비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법인회생 신청 자격은 어떻게 될까?


법인회생 신청 자격은 어떻게 되고 법인회생 비용은 얼마나 들까?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자금 압박을 받고 경영이 어려워지는 법인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지요. 하지만 이런 모든 기업에게 법인 회생의 기회가 주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때문에 법인회생의 신청 자격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체크해 볼 필요가 있지요. 법인 회생의 신청 자격을 정리해 보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지속적인 매출 또는 영업 이익이 있으나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는 기업
  • 신규투자 또는 사업 확장으로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는 기업
  • 벤처 기업으로 제품 개발 후 대량생산, 판매 단계에서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는 기업
  • 과도한 채무로 인한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도산이 우려되는 기업
  • 사업장이 강제집행/가압류/가처분/경매절차 소송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운 기업
  • 기타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운영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받는 기업

위의 신청 자격에 맞는 기업이라면 법인 회생을 진행할 기회가 부여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보다 명확하게 법인 회생이 가능한지는 기업의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명확한 판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법인 회생 / 법인 파산 법률 상담 센터 컴퍼니 로우에서는 법인 회생에 관한 보다 정확하고 명확한 판단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니 만큼 아마도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 참고 URL

 

 



법인 회생 필요 비용은 얼마나 될까?


법인회생 신청 자격은 어떻게 되고 법인회생 비용은 얼마나 들까?



법인 회생이라는 것이 재무적인 문제로 인해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필요 비용에 대한 부분도 반드시 알아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법인 회생의 필요 비용은 개인과 비교해 보았을 때 적지 않은 금액이 들어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회사를 회생시키기 위한 발판이라는 측면에서 보았을 때, 또한 법인 회생 개시시 돌아오는 채무 조정의 결과를 예상해 보았을 때 상대적으로 큰 비용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법인 회생시 들어가는 비용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인지대 / 송달료 등의 법정 수수료입니다. 인지대와 송달료는 법인 회생시 들어가는 서류 비용으로 채권자들의 수에 비례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지대와 송달료의 기준은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법인회생 신청 자격은 어떻게 되고 법인회생 비용은 얼마나 들까?



두 번째는 법원에 납부하는 예납금입니다. 실질적으로 법인 회생시 가장 큰 부담이 되는 금액이기도 합니다. 예납금은 회생사건 처리 예규에 근거해 설정되는 최소한의 금액으로 자본금의 규모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고 법원에서 증원을 하기도 합니다.



법인회생 신청 자격은 어떻게 되고 법인회생 비용은 얼마나 들까?



마지막은 법인 회생을 대행하는 법률 사무소의 대행 수수료입니다. 법인 회생이라는 것이 법적인 부분 및 채권 채무자의 관계가 복잡하게 얽힌 문제이기도 하고, 실질적으로 회사의 경영자나 관계자가 스스로 신청하기엔 서류 작성이나 각종 법률 정보를 접하는 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변호사의 대행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비용의 경우 대행하는 법률 사무소마다 각기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인 회생이라는 부분은 금융적인 부분과 법률적인 부분, 기업의 자금 관계가 뒤섞인 부분이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하고 개시 확률이 높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특히나 법인 회생의 경우 절차가 생각 외로 길고 까다롭고, 법원에 제출하는 회생 계획안이 효율적으로 작성되기 위해서는 그만한 노하우가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짧은 글만으로 모든 내용을 표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지요. 물론 나름대로 정확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여러개의 포스팅으로 나누어서 전달해 드리고자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만, 보다 속시원한 해결책은 법인 회생 전문 법률 사무소와 직접 상담을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아래에 함께 연결된 법인회생/법인파산/일반회생 법률 센터 컴퍼니 로우의 경우 삼성건설 (주), (주)대진방수, (주)태암, (주)태건레미콘, 우리담배(주), 우리담배판매(주) 등 다수 기업의 법인 회생 절차 진행으로 해결책을 만들어낸 곳으로, 정확한 진단과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 곳으로 정평이 나 있는 만큼 신뢰하고 법률 상담을 진행해 보실 수 있으실 껍니다. 법인 회생을 진행하지 않는다고 할 지라도 법인 회생에 관련된 많은 부분을 무료로 상담 받아 보실 수 있는 만큼 상당히 큰 도움이 되실껍니다.


법인회생 / 법인 파산 / 일반 회생 법률 센터 컴퍼니 로우 바로가기



법인회생 신청 자격은 어떻게 되고 법인회생 비용은 얼마나 들까?





 ◇ 유용한 사이트 모음


 개인회생 파산 지원센터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hopecenter


 무료 법인 설립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workcenter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