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웹폰트 적용하는 방법 간단 Tip

티스토리 웹폰트 적용하는 방법 간단 Tip





이번에 티스토리에 간단하게 폰트 적용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나눔 고딕글씨체인데..

따로 웹폰트를 올리지 않고 구글에서 가지고 오는 방식으로 적용을 해 보았습니다.


혹시라도 필요하신 분이 있을지 몰라 간단하게 방법을 이야기 해두려구요..^^;;



 

 티스토리웹폰트 구글에서 나눔고딕을 가지고 와서 적용하기


가장 처음에 있는 사진은, 현재 웹폰트를 적용한 제 블로그의 사진이에요. 나눔고딕이 의외로 가독성이 좋아서,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중인데.. 티스토리는 이런 웹폰트 적용을 스킨 수정에서 진행을 해야 하는 바..

대부분의 사람들이 웹폰트 나눔고딕 파일을 구해서 업로드 시킨 후에 스타일 시트에서 적용을 시키더라구요.


하지만!!

구글에서 웹폰트를 가지고 오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구글에서 웹폰트를 가지고 와서, 바로 적용만 시키면 되니.. 의외로 상당히 쉽답니다.^^;;


http://www.google.com/fonts/earlyaccess


일단 구글의 웹폰트 적용 페이지에요. 여기서 Ctrl+F를 누른 후에 nanum g 까지 찾으면.. 나눔 고딕이 바로 검색이 된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코드가 적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어요.


@import url(http://fonts.googleapis.com/earlyaccess/nanumgothic.css); 


위 코드를 관리자화면 - 꾸미기 - HTML/CSS 편집에 들어가신 후에, style.css 창의 맨 위에 붙여 넣으세요.

그런 후에..

 

Body 부분의 font-family 부분을 "nanumgothic" 으로 바꿔주세요. 저는 "돋움" 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font-family: 'Nanum Gothic', serif; 


요렇게 바꿔주시면 된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