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거짓 인터뷰 홍가혜 무죄 선고

세월호 거짓 인터뷰 홍가혜 무죄 선고

 

 

 

 

 세월호 거짓 인터뷰 홍가혜 무죄 판결

 

세월호 거짓 인터뷰와 SNS글로 기소되었던 홍가혜가 무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이를 두고 많은 누리꾼들이 설왕설래 하고 있네요.

 

일단, 판결 내용을 살펴보면, 무죄를 선고한 배경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 홍가혜의 SNS 글과 방송 인터뷰는 구조작업을 적극적으로 임해야 한다는 취지로 보인다.

  허위 사실이라고 인식 하기 어렵고, 해경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보기도 어렵다.

 

여기에 덧붙여서

 

- 이번 판결이 피고인의 행동을 정당화 하거나 면죄부를 주는 것은 아니다

 

라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

 

홍가혜의 경우 해경이 민간잠수사에게 장비나 인력 지원을 해주지 않은채 시간만 보내다 가라는 발언을 TV 인터뷰상에서 진행하여 해경에게 고소를 당했는데요,

검찰은 홍가혜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지만, 법원에서는 무죄를 판결하게 되었네요.

 

 

 

 

  정부에 대한 의혹 제기는 정당한 표현의 자유 VS 명예 훼손

 

광주지법에서는 홍가혜의 인터뷰는 정당하지 못했지만, 정부에 대한 의혹 제기는 표현의 자유 차원에서 보장을 해야 한다고 이야기를 했는데요, 누리꾼들 일부는 홍가혜가 허언증이 있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반기지 않는 등의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솔직한 입장에서.. 최초 구조 이후 추가적으로 한 사람의 구조자도 만들지 못했다는 것을 보면, 정부와 해경의 무능력함과 무책임함은 비판받아 마땅하다는 생각이긴 합니다. 다만, 정확한 팩트 없이 인터뷰에 임한 것은 분명히 홍가혜의 잘못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더불어서 하는 것은 있습니다.

 

홍가혜를 두둔할 생각은 없습니다. 다만, 정부에 대한 이야기를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된 이 사회에서 이런 판결이 나온다는 것 자체는 반길 일이 아닐까 합니다. 더불어서 비판도 비난도 의혹 제기도 그에 합당한 근거가 뒷받침 되어야 함을 다시 생각하게 하는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