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벌기] 재택알바, 헬로우드림에 대한 정확한 고찰


[블로그로 돈벌기] 재택알바, 헬로우드림에 대한 정확한 고찰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은 이제 비밀같은 비밀도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벌고 있고, 적게는 몇만원에서부터 많게는 수천만원까지 버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수익블로거라고 하지요.
수익블로거들만의 커뮤니티도 형성되어 있고,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많은 노하우와 팁이 공유되어 있기도 합니다.
저 역시 이런 수익블로거이자 재택알바를 하는 사람들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하루에도 여러개의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것은 간단한 일은 아닙니다.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것은 포스팅을 통해 광고를 진행한다거나 혹은 여러 마케팅을 대신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방문자가 많은 경우 따로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는다고 해도 구글 애드센스같이 블로그 상단이나 중단에 광고를 게제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수익을 버는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많은 블로그가 일일 방문자 수만명 이상의 파워 블로그는 아니라는 점에서 단순히 광고를 게제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상당히 고난이도의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분은 블로그로 돈을 버는 것이 상당히 쉬운 일인것처럼 이야기 하지만, 수익블로그를 시작한다고 해서 돈이 무조건 따라오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알고계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블로그로 돈을 버는 것이 어렵기만 한 것도 아닙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것이 어려운 이유는 하나!!
꾸준히 포스팅을 하는 것이 그만큼 어렵기 때문이지요.
포스팅의 기술들은 추후에 포스팅을 하기로 하고, 오늘은 블로그로 돈벌기 방법중 하나!! 재택 알바 헬로우드림에 대해 한 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 퍼스트드림을 아시나요?    



퍼스트드림은 재택알바를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곳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블로그를 꾸준히 하는 사람들에게도 유명한 곳이었죠.

퍼스트드림의 수익 구조는 생각외로 간단합니다.

먼저 본인이 퍼스트드림의 정회원이 됩니다. 정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핸드폰을 하나 개통하셔야 하구요, 딜러라는 이름으로 마케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런 딜러들이 하는 일은 본인처럼 퍼스트드림의 일을 하는 사람들을 만드는 일입니다. 본인이 퍼스트드림을 시작하는 사람을 유치하면 그 사람이 핸드폰을 개통할 때 생기는 수익의 일부를 받는 것이지요.
당연이 딜러를 많이 유치할 수록 수익은 커지고.. 천만원이 넘는 수익을 가지고 가는 사람들까지 생겼습니다.
하지만, 딜러들의 무분별한 광고성 포스팅과 댓글 공작들은 많은 블로거들의 눈쌀을 찌푸리게 만들기도 했지요.
저 역시 퍼스트드림 딜러로서 재택알바를 시작했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집중하지는 못했지만, 될 수 있는 한 깨끗하게 활동하면서 일정부분의 수익을 내기도 했지요.
하지만 퍼스트드림의 경우 않좋은 이미지가 너무 많이 퍼져있는것이 사실이었습니다.
또한 제가 모집한 딜러들이 수익을 내지 못하는 경우 핸드폰 기기값과 통신비만 늘어가게 되는 현실에 부정적인 생각이 들었구요.
그래서 저는 한동안 퍼스트드림에 관한 포스팅이나 재택알바 글들을 모두 내려버렸습니다.
대신 앞서 말씀드린 수익블로그에 대해서 공부하기 시작했지요.
마케팅 포스팅을 통해 광고 수익을 창출하고, 광고 수익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많은 돈은 아니지만 얼마간의 수익을 꾸준히 내는것도 가능했습니다.

몇 년이 지나고 현재 퍼스트드림은 헬로우드림이라는 이름으로 시스템을 개편하고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습니다. 이런 저런 변화들이 많았지만, 가장 큰 변화는 수익방식의 다양화, 그리고 핸드폰을 판매해서 수익을 올리는 딜러가 아닌 마케터로서의 전환이 가장 큰 변화가 아닐까 합니다.


◇ 헬로우드림, 마케터 모집 없이 테스트    



개인적인 사정으로 꽤 오랜시간 블로그를 하지 못했던 요즘, 우연치않게 다시 퍼스트드림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았고, 헬로우드림으로 바뀐 현재의 모습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바뀌었나 하는 호기심에 여기 저기 살펴보니, 과거 휴대폰을 개통하고 활동할 딜러들을 모았던 방식에서 업체 혹은 기업의 인터넷 마케팅을 접목한 인터넷마케팅 기업이 되어 있더군요.
또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루트를 다양화 하면서 마케터를 모집하지 않아도 수익이 발생할 수 있도록, 이른바 "수익블로거"로서의 활동만으로도 충분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수익 구조 개편이 이루어졌던 거지요.

과거 퍼스트드림에서 가장 큰 수익원이자 가장 큰 부담이었던 사람을 모집하는 일을 하지 않아도 충분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면, 헬로우드림 역시 상당히 매리트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부분의 CPA 수익블로그의 장점은 집에서 블로그 포스팅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내는 수익은 솔직히 여러가지 외부 환경에 의해 일정치 못하다는 단점이 있었지요. 때문에 꾸준한 수익을 내기까지 상당한 부담과 어려움이 따릅니다.
반면 헬로우드림의 수익 방식은 이에 비해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점만 있을 수는 없겠죠.
많은 포스팅을 해야 하고, 포스팅 자체로 인한 시간 투자가 많아야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직장에 출근하여 일하는 시간만큼 투자를 하신다면 직장에서 받는 월급보다 조금 더 많이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계산이 나오네요.

제가 매리트를 느낀 방식은 바로 광고업체홍보포스팅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 포스팅으로 수익을 내는 방식은 CPA 사이트에서 제휴 업체 선정 - 블로그 포스팅 작성 - 고객 DB 생성 - 수익 창출 이라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대신 CPA 포스팅은 단가가 높게 형성되기 마련이지요.

반면에 헬로우드림의 광고업체홍보포스팅은 포스팅당 수익이 주어집니다. 신청자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수익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업체의 홍보 포스팅 작성 - 접수 - 1차검수 - 2차검수 - 수익창출 이라는 과정이 생기는 거지요. 이런 과정을 거치고 나면 포스팅 1건당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블로그를 통한 수익 창출에 대한 포인트는

1. 몇 개의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을 허용하는가,
2. 한 달에 같은 곳을 몇 번이나 포스팅 해도 상관이 없는가,
3. 포스팅을 올릴 머천트(상대 광고 업자)는 충분히 있는가,
4. 머천트는 꾸준히 업데이트 되는가 로 압축될 수 있겠네요.

이 부분에 대해서 연구해본 결과, 같은 머천트라면 1일당 3개의 블로그에 포스팅을 올리는 것이 허용되어 있고, 여러개의 머천트를 하루에 올리는 것도 상관 없었습니다. 1달에 같은 곳은 3~5회까지 차별적으로 허용하고 있구요, 수익을 인정받을 수 있는 머천트는 15~20개 사이로 꾸준히 유지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머천트가 종료가 되면 새로운 머천트들이 계속적으로 오픈하거나 혹은 종료된 머천트들이 다시 재오픈되거나 하는 구조로 이루어집니다.



산술 계산으로 들어가서, 머천트 15개가 꾸준히 유지된다고 보았을 때, 1일 3개씩 총 45개의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1포스팅당 평균 2,500원 가량의 포스팅 수수료를 받을 수 있으므로, 45×2,500 = 112,500원, 한달 기준으로 약 337만원 가량의 수익이 가능하다는 소리지요.
물론 30일 내내 하루 45개의 포스팅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3~5개 가량의 여러개의 멀티 블로그를 운영해본 결과 1일 많게는 20개 가량, 적게는 5개 가량의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매일 이만큼 포스팅 하는 것도 상당히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약 20일 가량을 일 20개씩 포스팅한다고 가정하면, 약 100만원이라는 수익이 창출될 수 있다는 소리지요.

1달에 포스팅만으로 100만원 가량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은 부업이나 부수적인 수입으로 상당히 높은 수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전업으로 하는 사람이라면 하루 40개의 포스팅도 가능하겠지요. 그렇게 된다면 월 300만원 이상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 블로그로 200만원 벌기    



블로그로 200만원 벌기라는 타이틀은 수익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의 첫 번째 목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것이 CPA 소득이 되었던, 애드센스 소득이 되었건, 블로그를 통해 월 200만원이라는 수익으 올린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다는 겁니다.
부업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 역시 월 100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문제가 있다면 헬로우드림을 포함한 재택알바들은 초기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이지요. 보통의 CPA 수익을 올리는 수익 블로거들은 초기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재택알바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는 수익 블로그들은 초기 비용이 발생하기 마련이지요.
헬로우드림의 초기 비용은 마케팅 페이지 마련이라는 사유로 초기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렇게 마케터 페이지를 마련하게 되면 다른 마케터들을 모집하여 고수익으로 갈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기때문에 헬로우드림의 대부분의 마케터 분들은 홈페이지임대료를 지불하고 일을 시작하게 되지요. 고수익이라 함은 광고주 모집시의 수익, 마케터 모집시의 수익 등 여러가지 수익 창출 방법을 통해 월 1,000만원이상의 수익을 얻어가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이 임대료는 2년이 지나면 그대로 환급이 되는 보증금 같은 개념이지만, 초기에 비용이 들어간다는 것은 상당히 부담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지요.
하지만 제가 오늘 포스팅으로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무료 회원들도 충분히 가능한 방법이라는 점에 더더욱 매리트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타 업체의  CPA 광고들처럼 머천트로 DB만 생성이 되어도 수익을 주는CPA 광고 역시 무료 회원이라면 가능한 방법이기에 블로그로 돈벌기를 시도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회원 가입하여 수익 내용을 살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는 인터넷을 찾아보면 충분히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수히 많은 블로그들을 돌아다녀도 개인적으로 이렇게 고정적인 수익을 창줄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한 블로그는 없더라구요.
저 역시 수익 블로그를 진행하면서 실적이 나지 않아서 많은 고민을 했었고, 포스팅 방법도 여러차례 바꿔보았고, 네이버는 저품질 블로그도 걸려보기도 하고.. 많은 경험들을 축적해 보았습니다.
블로그로 욕심 없이 부업만큼의 돈을 벌고 싶으시다면 헬로우드림의 제휴 포스팅을 활용하시는 방법!!
DB 유입이 없어도 가능한 이 방법 한 번 활용해 보시기 바라구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헬로드림으로 고수익을 창출하는 방법들과 여러가지 수익 제도에 대해서 함께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