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상담을 통해 개인회생 기각사유와 개인회생 신청방법을 알아보자


개인회생 상담을 통해 개인회생 기각사유와 개인회생 신청방법을 알아보자


개인회생 상담을 통해 개인회생 기각사유와 개인회생 신청방법을 알아보자




오늘 하루도 열심히 돈을 벌기 위해 일을 하고 왔습니다. 제가 무슨일을 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종종 계신데.. 재무설계사 공부를 하고 재무설계에 관련된 일을 하다가 업종을 바꿔 열심히 핸드폰도 팔다가.. (판매점이나 대리점에서 직접 판건아니구요..^^;;) 이런 저런 사정으로 인해 지금은 다른 일을 하고 있습니다. 매일 채무 상환 빚독촉에 시달리고.. 매일 날아오는 신용정보 독촉장때문에 또 스트레스 받고 가끔은 삶의 회의도 느끼는.. 그냥 쉽지 않은 삶을 살아가고 있는 청년입니다.


요즘 유독 개인회생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쓰는 것 같은데요.. 그만큼 저도 열심히 알아보고 공부하고 있기 때문이겠지요. 



개인회생 상담을 통해 개인회생 기각사유와 개인회생 신청방법을 알아보자



하지 않아도 될 말을 굳이 하는 이유는.. 솔직히 그놈의 빚독촉때문입니다. 이걸 어떻게 하면 좋을지.. 신분을 위장하고 살 수도 없는 노릇이고.. 갚겠다고 열심히 일하고 있는 와중에 걸려오는 전화들 때문에 혹시라도 이게 불법 독촉은 아닌지 알아보기도 하고.. 너무 큰 스트레스였습니다.


그래서 관심을 가진 것이 바로 개인회생이었지요. 저 역시 상담을 받아본 바.. 개인적으로는 신청자격에 해당하지 않아서 절차를 진행하지 못했지만, 정말 많은 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제도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이런 저런 사항들에 대해서 여러 각도에서 전달을 해드리려고 노력을 하고 있지요. 


그리고 이번에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개인회생 기각 사유에 관한 부분입니다.



개인회생 기각사유


개인회생 상담을 통해 개인회생 기각사유와 개인회생 신청방법을 알아보자



개인회생은 법적 제도입니다. 법원의 판결에 의해 결정이 나는 제도이지요. 때문에 법원에서 기각을 내리면서 개인회생 절차가 마무리 되기도 합니다. 기각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가장 많은 케이스의 기각 사유들을 확인해 대비를 할 필요가 있겠지요.


첫 번째 기각 사유 - 신청권자의 자격을 갖추지 못하고 있을 때


개인회생은 신청 자격이 갖추어진 분들에게 법적으로 경제적으로 재기의 기회를 주는 제도입니다. 때문에 개인회생의 신청자격요건을 명확하게 체크할 필요가 있지요.


내가 개인회생의 자격요건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 보고 싶으시다면 개인회생 무료법률센터 희망의 광장에서 자격 판단을 신청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실껍니다.


희망의 광장 개인회생 자격 판단 신청 바로가기



개인회생 상담을 통해 개인회생 기각사유와 개인회생 신청방법을 알아보자




두 번째 기각 사유 - 서류 작성의 문제


개인회생을 신청하려면 법적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각종 증명 서류들도 있고, 신청서도 작성해야하지요. 또한 법원에서 제출 일자까지 정해주기도 합니다. 이런 법적 서류 제출에 대한 부분이 미흡하거나 혹은 제출 기한을 지키지 않으면 기각이 됩니다. 


개인회생은 일정한 소득이 있음을 서류로 증빙해야 합니다. 하지만 소득이 있기 위해서는 낮에는 일을 해야 겠지요. 개인 정보나 소득 상황, 재산과 채무 상황에 대한 서류는 본인이 떼어서 제출해야겠지만, 어려운 법적 서류를 작성하고 또 법원에서 수정 서류를 제출하라고 한다거나 했을 때.. 낮시간을 항상 할애해서 모든 것을 처리하긴엔.. 어려움이 있을 수 밖에 없지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개인회생을 법률 사무소에서 대행을 하게 되는 것이지요. 



개인회생 상담을 통해 개인회생 기각사유와 개인회생 신청방법을 알아보자




세 번째 기각 사유 - 절차 비용의 문제


개인회생을 진행할 때에는 여러가지 비용이 들어갑니다. 개인회생이 시작되었음을 채권자들에게 알리는 각종 서류의 송달료나 인지대 등의 수수료는 물론이고, 회생 금액이 큰 경우 외부 회생 위원을 선임하게 되는데 이 때의 비용도 있습니다.


이런 법정 비용을 기한내에 납부하지 않는 경우 기각이 되는 것입니다.


네 번째 기각 사유 - 구제의 경험


최근 5년 이내에 개인회생이나 개인 파산 면책 절차를 완료한 사람의 경우 기각이 됩니다. 개인회생은 빚때문에 힘든 분들을 위한 제도이기에 기회의 제공은 균등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이 외에도 여러가지 사유들에 의해 기각이 되긴 합니다만, 가장 대표적인 기각 사유들은 위와 같다고 할 수 있지요.



 

 



개인회생 상담 확실한 곳?


개인회생 상담을 통해 개인회생 기각사유와 개인회생 신청방법을 알아보자



솔직히 이런 단편적인 글 만으로는 내가 개인회생을 진행할 수 있을지, 개인회생 절차나 한 달에 얼마쯤 갚아야 하는 것인지 나에게 적용해 보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지요. 여러 각도에서 개인회생에 대해서 알아보긴 하지만 한꺼번에 여러가지 정보를 받아들이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닌 것도 사실이구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개인회생에 대해서 정확하게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곳을 찾곤 합니다. 그런데 어떤 곳은 채무 규모 때문에, 어떤 곳은 그저 개인회생 대행으로 수임료만 받으려고 혈안이 되어 있기도 하지요. 정말 어려운 지금의 상황을 이해해 주고, 함께 공감해 주는 곳은 없는 것인지, 어려운 상황이지만 최선을 다해 제도를 진행하는 곳은 없을지 고민하기 마련입니다.


여기에 당연히 개인회생의 노하우나 각 지방법원마다 중요시 하는 부분들까지 세세하게 파악하고, 지금의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만들 수 있는 곳일 필요도 있구요. 이런 분들이라면 개인회생 파산 무료 법률 상담 센터 희망의 광장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제도의 시작과 함께한 법률가와 변호사가 직접 상담을 도와주고,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지금의 상황과 마음까지 헤아리려고 노력하는 따뜻한 곳이기도 하지요. 실제로 개인회생 절차를 진행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개인회생에 대한 대부분의 사항들을 비공개 무료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기 때문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곳입니다.


개인회생 대행을 하게되면 서류 접수까지 7일 이내에 완료가 되는 것은 물론이고, 돈때문에 힘들어서 하는 개인회생이니 만큼 혹시라도 기각이 나게 되면 모두 환불까지 해주는 곳이니 만큼 금전적인 부분에서도 보다 안심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개인회생 상담을 통해 개인회생 기각사유와 개인회생 신청방법을 알아보자



개인회생 상담을 통해 개인회생 기각사유와 개인회생 신청방법을 알아보자




사례에서 보시다 시피 실제로 많은 분들이 희망의 광장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너무 고맙다는 말을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개인회생 파산에 있어서 신청자를 배려하고 최선을 다하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는 곳이 바로 희망의 광장입니다. 아래에 희망의 광장 홈페이지를 함께 올려 드리는 방문해 보셔서 상담 받아 보시면 분명 만족하실 껍니다.


개인회생 파산 무료 법률 지원 센터 희망의 광장 바로가기


희망이 꼭 경제적인 부분에서만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지금 빚때문에 희망을 찾지 못하고 계시다면 어떻게든 움직여야 하는 것 아닐까요?




 ◇ 유용한 사이트 모음


 개인회생 파산 지원센터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hopecenter


 무료 법인 설립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workcenter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