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취업 자격증 유망 자격증 유망 직종 건강가정사 자격 취득 방법 및 무료 시험자료


고졸 취업 자격증 유망 자격증 유망 직종 건강가정사 자격 취득 방법 및 무료 시험자료 





취업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요즘, 학력에 따라 취득할 수 있는 자격에 차이가 있고, 이에 따라 취업 여부도 달라지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유망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은 늘어나고 있는데, 실상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은 흔치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많은 유망 자격증 중에서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들이 분명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런 자격증들은 쉽게 취득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학위를 필요로 하는 자격증도 많이 있구요. 때문에 정확한 학습 플랜을 통해 자격증 취득 자격을 밟아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자격증 역시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이면서 학위가 필요한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바로 건강가정사 자격증인데요, 건강가정사 자격증은 어떤 자격증인지, 어떤 과정을 통해 취득하는지, 고졸이나 관련 학과 졸업생이 아닌 경우는 어떻게 취득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풀어볼까 합니다.



건강가정사 자격증이란?



건강가정사 자격증은 건강 가족 기본법에 의거해서 대학이나 이와 동등한 이상의 학교에서 사회 복지학, 가정학, 여성학 등 여성가족부령이 정하는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졸업한 사람이나 학점을 인정받은 사람에게 부여하는 자격증입니다. 


수요가 점차로 늘어나고 있는 자격증이면서도 아직까지 취득자가 많지 않아 취업에도 많은 부분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 수 있는 자격증이지만 앞서서 이야기한 대로 관련 과목을 이수하지 않은 대학 졸업자나 고졸 수험생은 별도의 이수 과정이 필요한 자격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많은 부분 혼자서 과정을 해결하는 것이 어려운 자격이기도 하지요.


다만, 별다른 시험을 치루지 않고 관련 과목 이수만으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으로 충분한 준비 기간만 있다면 누구든 충분히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건강가정사가 하는 일은?



건강가정사라고 하면 익숙한 직업, 익숙한 자격증은 아닌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건강가정사가 하는 일은 잘 알려지지 않은 것이 사실이지요.


건강가정사가 하는 일은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가정 문제의 예방, 상담 및 개선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건강 가정의 유지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

  • 건강가정교육(민주적이고 양성 평등한 가족관계 교육을 포함)을 실시

  • 가정 관련 정보 및 자료 제공

  • 가정에 대한 방문 및 실태 파악

  • 아동보호 전문기관 등 지역 사회 자원에의 연계를 담당

  • 그 밖의 건강 가정 사업과 관련해서 보건복지부 장관이 정하는 업무 수행



건강가정사의 자격 취득 방법 



건강가정사는 건강기본법에 규정된 건강가정사업을 수행하는 전문가로 대학에서 사회 복지학, 가정학, 여성학 등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졸업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자격입니다. 때문에 대학 이상의 동등 학력이 필요하고, 관련 교과목을 이수해야 한다는 겁니다. 


고등학교 이상의 졸업 학력이 있는 사람이나 혹은 관련 학과를 졸업하지 않은 대졸자라면 온라인 수강을 통해 학점은행제 제도를 활용하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최종 학력이나 현재 환경에 따라서 필요한 사항이 달라지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내용을 파악할 필요가 있고, 정확한 학습 설계를 위해 학습 플래너의 정확한 학습 계획을 따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래에 건강가정사 취득에 관련한 무료 상담이 가능한 페이지를 함께 연결해 드리니 확인해 보시고 상담받아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상담을 받는다고 반드시 학습을 수강해야 하는 것도 아니고 상담을 받아보신 분들의 상당수가 만족해 하고 계시니 만큼 정확한 비용이나 내용 파악을 위해서라도 부담갖지 마시고 정확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건강가정사 자격 취득 무료 상담 및 무료 시험자료 신청 바로가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