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강사 자격증, 외국인을 가르치는 유망 자격증 한국어 교원 자격증 취득 방법 및 무료 가이드 신청


한국어 강사 자격증, 외국인을 가르치는 유망 자격증 한국어 교원 자격증 취득 방법 및 무료 가이드 신청





다문화 가정. 외국인 근로자 등 이제 외국인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시대입니다. 이런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에서 적응을 하려면 한국말을 배우고자 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을텐데요..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은 많은데 가르칠 수 있는 사람이 없었던 것이 사실이었지요. 그래서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자격증이 바로 한국어 교원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한국어 교원 자격증이란?





한국어 교원 자격증은 국어 기본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요건을 갖춘 사람에게 부여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이랍니다. 한국어 교원 자격증을 갖춘 사람은 외국인이나 재외 동포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되는 거랍니다. 여기서 유의해야 할 점이라면 국어 교사는 한국 사람들에게 국어를 가르치지만 한국어 교원 자격증을 가진 사람은 한국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이라는 점이랍니다.


이 자격의 가장 큰 메리트는 나이나 성별에 무관하면서 시험 없이 교육 수강만으로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한국어 교원 자격증, 비전이 있나?





세계적으로 한류 돌풍이 일고 있는 것은 이제 하루 이틀의 일이 아니지요. 그만큼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차로 늘어나고 있는 것도 사실이구요. 또 앞에서도 이야기 했듯 요즘 다문화 가정이 점차로 늘어나고 있고, 외국인 근로자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지요. 때문에 요즘 한국어 교육에 대한 수요가 점차로 늘어나고 있는 것이 사실이랍니다.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문화센터 등의 한국어 강좌는 점차 늘어나고 있고, 정부의 교육 정책도 점차로 늘어나서 초중고등학교에 방과후 수업에서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수업들도 점차로 늘어나고 있지요. 때문에 한국어 교원 자격증에 대한 수요는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것이 사실이랍니다.





중요한 것은 수요는 점차로 늘어나고 있는 것에 비해서 한국어 교원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는 사람들은 많지 않고, 국어 교육을 할 수 있는 국어 교사 들은 학교에서 벗어나려고 하지 않는다는 사실!! 때문에 한국어 교원 자격증은 희귀성 뿐만 아니라 소득 창출에도 매우 유리한 자격이라고 할 수 있지요.


앞으로의 취업과 소득 창출을 위해서 유망한 자격을 취득하고자 할 때 희귀성이 있고, 수요가 있는 블루오션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는 사실은 기본중에 기본이라고 할 수 있지 않겠어요?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방법, 어떻게 취득하나?





한국어 교원 자격증의 가장 큰 장점은 시험 없이 교육이수만으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라는 점입니다. 물론, 누군가를 가르치는 자격을 취득하는 자격증이고, 국가 공인 자격증이니만큼 한 두 과목을 수강한다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것은 아니겠지요? 적은 수의 과목을 수강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취득하는 자격증은 아닙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정해진 수강 과목만 제대로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인데다가 지방에 살고 있어도 수업 이수를 할 수 있고, 남녀 노소를 가리지 않고 수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수강 신청을 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랍니다.


물론 수강을 하기 위해서는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는 있겠지요. 얼마나 들어가는지, 어떤 과목을 수강해야 하는지, 취득까지 가장 빠른 시간은 어떻게 될지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훨씬 정확하지 않을까요?





보다 자세한 수강 방법과 과목에 대해서는 한국어 교원 자격증 강좌를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진흥 원격 평생 교육원의 무료 상담을 통해 알아보시는 것이 훨씬 정확하다고 할 수 있답니다. 무료 상담을 진행한다고 해서 반드시 강의를 수강해야 하는 것은 아니니 부담 가지실 필요도 없고, 비용이 얼마나 들어가는지 비용상담도 가능하니 정확한 정보와 가이드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지요. 상담을 신청하시는 분 모두에게 무시험 취득 과정에 대한 안내 자료를 무료로 제공해 드리니 보다 정확한 가이드를 알아보시려거든 한 번 신청해 보시는 것이 좋으실껍니다.


무료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는 페이지를 함께 연결해 놓을께요. 부담 갖지 마시고 앞으로의 취업, 여성과 주부의 취업 등의 준비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상담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무시험 국가 공인 자격증 취득 한국어 교원 자격증 취득 무료 상담 및 비용 문의 


자격증이라는 것이 모든 취업을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니지요. 하지만 아는 사람이 취업을 시켜주는 것이 아니라면 나의 실력과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은 이력서라는 종이 한 장 뿐이잖아요. 그 속에서 나의 능력을 보여주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자격증이라는 요건이구요.


이왕 자격증을 공부한다면, 이력서에 한 줄 이력을 추가하기 위한 자격이 아니라 정말 내게 필요한 유망 자격증을 공부해 보세요. 한국어 교원 자격증은 충분히 만족감을 선사해 드릴 수 있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