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블로그 FC2 애드센스 다는 방법

일본 블로그 FC2 애드센스 다는 방법


FC2 블로그를 하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외국 블로그 운영에 대한 이야기들은 많으나.. 구체적인 방법들이 그다지 많지 않아서 고민, 고생을 좀 하니만큼...

간단하게나마 알고 있는 것들을 함께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몇 자 적게 되었습니다.





텀블러에 대한 내용이나 FC2에 대한 내용들을 시간 틈틈히 이야기를 할까 하니.. 혹시라도 아시는 것들이 있으면 공유를 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네요.^^;;


오늘은 그 첫번째로 FC2 블로그에 애드센스 다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FC2 애드센스 다는 방법


FC2 블로그 애드센스를 단다는 것의 전제는, 애드센스 계정이 있다는 것입니다. 애드센스를 신청해서 승인받는 과정은 다른 분들의 포스팅에도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고.. 일단 FC2 블로그에 달 애드센스 광고를 추가합니다. 


저는 광고는 생성이 되어 있으나, 노출과 클릭이 별로 없는 다른 애드센스계정을 이용했습니다. 광고는 본문 상단, 본문 하단에 다는 방법입니다.


일단 FC2 블로그 계정에 로그인을 해 관리자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환경 설정에 보시면 템플릿 설정이 있습니다. 템플릿 설정을 눌러 주시구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테마를 확인합니다. 제가 쓰고 있는 테마는 반응형 테마입니다.




테마 확인 후 아래로 내려 보시면, HTML 수정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topentry_body> 부분을 찾습니다. 티스토리로 따지면 article_rep_desk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와 fc2의 html 차이점이 몇 가지 있는데, 대표적으로 본문을 표현하거나 기타 레이아웃을 설정할 때 티스토리의 경우 [##______##] 방식을 사용한다면, fc2는 <%___>방식으로 사용한다는 것이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여튼, 애드센스 코드를 상단에 붙이고 싶으신 분은 <%topentry_body>위쪽에, 하단에 붙이고자 한다면 아래쪽에 붙여 두시면 됩니다.


상단 두개를 다는 방법은 티스토리 상단 두개 다는 법과 동일합니다.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고.. 다음에는 본문 작성을 할 때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