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네이버 제휴사를 사칭 하는 곳이 아닌, 진짜 마케팅을 해라

Posted by 토와 i토와i
2015.03.12 16:19 Marketing/블로그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네이버 제휴사를 사칭 하는 곳이 아닌, 진짜 마케팅을 해라


네이버 제휴사를 이야기하면서 상위노출, 앱 제작 등을 하도록 이야기 하는 업체들이 있지요. 하지만 실제 효과가 그다지 크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네이버는 직접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는 곳이기 때문에 따로 제휴 업체를 두지 않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키워드 광고는 투자 비용만큼 효과가 크지 않은 것도 사실이니만큼, 제대로 된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시점입니다.



네이버 제휴사?


온라인 마케팅, 네이버 제휴사를 사칭 하는 곳이 아닌, 진짜 마케팅을 해라



제가 쇼핑몰을 열고, 네이버 검색 광고 센터에 사업자 등록을 하자, 두 곳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하나는 네이버 검색 광고 센터였고, 하나는 네이버 제휴 업체라는 광고 회사였지요. 네이버 검색 광고 센터에서는 때마침 사업자중 처음 검색 광고를 진행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5만원 이용권을 배포중이었기 때문에, 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설명차 전화가 온 것이었고, 네이버 제휴 업체라는 곳은 네이버 검색 등록 및 검색 상단에 위치하게 해주겠다는 이야기를 하는 곳이었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한지 벌써 5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물론 주업은 아니었지만, 네이버 뿐만 아니라 각종 포털에 대한 광고 체계는 어느정도 알고 있기 때문에 크게 흔들림 없이 지나갈 수 있었지요.


문제는, 제가 아니라 저의 아버지에게 찾아왔습니다. 벌써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군요. 저의 아버지는 자영업을 하고 계신데, 아들이 블로그를 통해서 마케팅과 관련된 일을 투잡(?)으로 하고 계신 것을 전혀 모르신 상태였습니다. 3년 전에, 아버지에게 똑같은 제안이 들어왔더군요. 홈페이지를 만들어 주고, 네이버 검색 등록을 해 주고, 어플을 제공해 주는 대가로 한달에 5만원, 3년간 매월 납입을 하는 조건이었습니다. 


단순 계산으로.. 한달 5만원이면 1년 60만원, 3년이면 180만원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네이버 제휴사를 사칭 하는 곳이 아닌, 진짜 마케팅을 해라



물론, 홈페이지를 고급지게 직접 CMS를 개발해서 퀄리티 있게 만들게 되면, 180만원이면 나쁘지 않은 금액입니다. 홈페이지 하나만으로도 그만큼의 가치를 하기 마련이니까요.


하지만, 홈페이지는 허접하고 네이버 검색 등록이란건 말 그대로 무료로 해주는 검색 등록이었으며, 지도 등록은 업체의 이름도 틀린채로 등록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걸.. 저는 이제야 알았군요..-_-;;;


그걸로 모자라서.. 30만원에 블로그를 만들어 준다는 곳에 덜컥 계약하고 돈을 보내셨더라구요. 헐.. 그래서 함께 확인해보니.. 하루 방문자 300명이 채되지 않는 블로그에 포스팅 몇 개 올려주는 것이 전부.. 물론 글은 몇 개가 올라갔습니다. 확인해 보니.. 블로그 3개에 글이 총 6개가 올라갔고, 블로그마다 방문자는 300명이 채 되지 않는 그런 블로그였습니다.


제 블로그는 카운터가 항상 오픈되어 있습니다. 카운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루 2,000명 아래로 떨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고, 매일 4~5,000명이 평균적으로 방문해 주십니다. 너무 감사하지요.


이런 블로그에서 마케팅을 한다고 하더라도 힘든 것이 사실인데.. 하루 200명 블로그라.. 저는 개인적으로 그런 블로그는 10개도 넘게 보유하고 있는지라... 뭐라 말이 안나오더군요..;;;



마케팅 효과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겠지만


온라인 마케팅, 네이버 제휴사를 사칭 하는 곳이 아닌, 진짜 마케팅을 해라



적어도 돈을 들인 만큼은 아닐껍니다. 돈만을 위해 달려드는 마케팅은 고객이 알고 있습니다. 이건 정말 나에게 유리한 정보인건지, 아니면 일방적인 광고인 것인지, 칭찬 일색의 리뷰가 이제 배척받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적어도, 이런 점은 별로 좋지 않지만 이런 점을 극복할만한 또다른 장점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진짜 마케팅이고 진짜 리뷰라고 할 수 있겠지요.


그런 의미에서 일단, 재계약을 하자고 온 업체에게 계약을 하지 말라고 아버지에게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제대로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업체도 함께 소개해 드렸습니다. 물론, 과금 방식이 다르긴 하지만, 적어도 기존의 업체들보다는 훨씬 효과가 있을 것을 장담합니다. 더불어서, 저 역시 마케팅 포스팅을 진행해 드리기로 했습니다. 뭐.. 아버지 사업에 대한 포스팅인만큼.. 저에게 수익이 나지 않더라도 해드려야 하는 것이 맞는 것 같아서요..^^;;;


여튼, 네이버 제휴사 다음 제휴사를 이야기 하면서 광고를 유치하는 업체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네이버 제휴사를 사칭 하는 곳이 아닌, 진짜 마케팅을 해라



네이버 다이어리 블로그에서도 공식적으로 밝히고 있지만, 네이버든 다음이든 키워드 광고를 제외하고 따로 제휴업체를 두고 광고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제휴사를 사칭하면서 광고를 하라고 꼬드기는 사람이 있다면, 피하는 것이 당연 지사라고 할 수 있지요.


그렇다고 광고 자체를 포기할 수는 없을껍니다.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광고를 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마케팅 방식을 끊임없이 찾아야 살아 남을 수 있는 것이 이 사회니까요.


그런 분들에게 제안드리고 싶은 방식이 몇 가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블로그에 게제되는 문맥 광고입니다.


 

 



블로그 문맥광고?


온라인 마케팅, 네이버 제휴사를 사칭 하는 곳이 아닌, 진짜 마케팅을 해라



블로그를 돌아다니다보면 블로그 상단에 혹은 중간에 혹은 말미에 작은 상자처럼 광고창이 띄워져 있는 것을 자주 보실껍니다. 이 광고는 일종의 배너 광고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 알고 있는 배너 광고의 경우 그저 방문자가 많은 큰 홈페이지 아래쪽에 작은 이미지를 걸어놓는 것이 전부였지만, 문맥 광고는 약간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맥 광고의 가장 큰 특징은 검색어에 반응해서 관련된 광고가 송출된다는 점입니다. 만약 내가 온라인마케팅이라는 검색어로 누군가의 블로그에 들어왔다면, 그에 관련된 광고가 자동적으로 송출된다는 거지요. 문맥 광고는 검색어와 연관성이 높은 내용이 송출되기 때문에 기존의 배너 광고에 비해서 광고 효과가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클릭당 과금 시스템으로 광고비가 보다 효율적으로 집행되기 때문에 과도한 광고비 지출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문맥 광고 최대의 장점은 블로그 글에 게제가 된다는 점입니다. 요즘 사람들은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에 블로그에 관련된 글들이 있는지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일반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블로그에 연관된 광고가 송출되기 때문에 광고의 효율이 높아질 수 밖에 없는 거지요. 또한, 큰 홈페이지에 일괄적으로 게시되는 배너 광고와는 다르게 수 없이 많은 블로그에 광고가 송출되기 때문에 광고의 게제 횟수도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문맥 광고를 선택할 수 만은 없을 텐데요, 문맥 광고를 선택할 때에도 분명히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존재합니다.



문맥광고 선택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추천 마케팅 방식


온라인 마케팅, 네이버 제휴사를 사칭 하는 곳이 아닌, 진짜 마케팅을 해라



문맥 광고를 비롯한 CPC 광고, 즉 클릭당 과금 시스템의 광고 방식에서 가장 큰 단점은 광고비의 비효율적인 집행입니다. 잘 못 클릭한 행동에까지 모두 광고비를 지출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잘못된 광고를 클릭하게 되었을 때에는 1~3초 사이에 사이트를 이탈하게 됩니다. 광고가 뜨기도 전에 이탈하거나, 이동한 다음 바로 이탈을 하게 되는 거지요. 때문에 문맥 광고를 선택할 때에는 이런 불합리함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를 고민해 보아야 합니다.


또 하나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문맥 광고를 게제한 블로그의 수가 얼마나 많이 있는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수는 광고의 노출 수와 직결이 됩니다. 때문에 얼마나 많은 제휴 마케터를 보유하고 있는 곳인지를 충분히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블로그 문화에서 가장 다수를 차지하는 사이트는 네이버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에 문맥 광고를 게제할 수 있는 업체는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에 광고를 게제할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했을 때 말씀드리고 싶은 마케팅 방식은 CPT 문맥광고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네이버 제휴사를 사칭 하는 곳이 아닌, 진짜 마케팅을 해라



일단, CPT 방식의 기본은 클릭당 과금 방식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CPC와의 차이점을 꼽아 보자면 과금되는 시간입니다. 앞서서 이야기 했듯, 잘 못 클릭한 광고의 이탈 시간은 90%이상이 3초 이내입니다. CPT 광고 방식은 이런 점을 고려해서 클릭 후 5초 후부터 광고 과금이 시작됩니다. 단순히 5초의 차이지만, 실제 광고 비용과 효율성에는 엄청난 차이가 나기 마련이지요.


또 하나, CPT 광고를 진행하는 곳은 리더스타임이라는 곳입니다. BJP 라는 마케팅 회사에서 고안하고 진행하고 있는 방식으로, 네이버블로그에서 게제될 수 있는 유일한 문맥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BJP는 제휴 마케팅 업체들중 가장 많은 제휴 마케터를 보유한 업체이기도 합니다. 제휴 마케터가 많은 업체일수록 당연히 노출되는 광고의 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노출적인 측면에서도 상당히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리더스타임 CPT 광고에 대해서 보다 자세하게 설명해 놓은 홈페이지를 아래에 연결해 드리니 들어가서 내용도 확인해 보시고,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효과는 얼마나 될지 문의를 해보셔도 좋으실겁니다.


리더스타임 CPT 광고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