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영어 점수 수학 점수 동시에 올리는 공부 방법은? 이머전(immersion) 학습법!!


초등학교 영어 점수 수학 점수 동시에 올리는 공부 방법은? 이머전(immersion) 학습법!!



학원을 보냈는데 영어 성적이 오르지 않는 아이. 열심히 학습지를 풀지만 수학 실력이 늘지 않는 아이. 정말 남들이 하는대로 이것 저것 다 시켜도 아이 성적이 그대로라면 부모의 선택이 달라져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으신가요? 우리 아이가 열심히 하지 않아서 성적이 올라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아이에게 맞지 않는, 효율이 떨어지는 공부를 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생각을 해보셔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이야기할 것은 강남 엄마들 사이에 소리소문없이 퍼지고 있는 남다른 영어 학습 수학 학습법 EM 스퀘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아이들의 집중 시간은 정해져 있다.



초등학교 영어 점수 수학 점수 동시에 올리는 공부 방법은? 이머전(immersion) 학습법!!



초등학교의 수업시간과 중학교의 수업 시간, 고등학교의 수업시간은 미세하지만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초등학생들은 40분 수업에 20분 휴식, 중학생은 45분 수업에 15분 휴식, 고등학생들은 50분 수업에 10분 휴식이지요. 이 수업시간은 임의로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닌데요, 연령에 따라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평균적인 시간이 다르고, 수업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이렇게 정해 시행하고 있는 거에요. 


특히나 취학전 아동이나 초등학교 저학년때면 더욱 집중하는 시간이 짧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집중력이 상대적으로 좋은 아이들과 그렇지 않은 아이들의 공부 효율이 달라지기 마련이지요. 때문에 우리 아이의 집중력이 어느정도나 유지되는지 체크해 보는 것은 공부의 효율을 올리는데 매우 중요한 일이 됩니다. 또한, 같은 시간을 집중한다고 하더라도 효율성을 높이는 방식을 찾아야 그만큼의 성적이 뒤따르게 되는 것이지요.


 

 


 

 이머전(immersion) 학습법을 알아보자



초등학교 영어 점수 수학 점수 동시에 올리는 공부 방법은? 이머전(immersion) 학습법!!


이머전 학습법은 이중언어를 이용한 학습법으로 초등교과 과정의 수학을 영어나 중국어 등 다중언어를 통해 배우는 학습을 의미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중언어교육을 받은 학생들의 경우

  • 영어로만 수업을 받은 학생들에 비해서 영어 읽기 성적이 더 높았고, 
  • 한국어로만 수업을 받은 학생들에 비해서 한국어 읽기 성적이 더 높았으며
  • 수학 및 과학 등 언어 이외의 과목에서도 평균적으로 높은 성적을 올렸습니다.

이머전 학습법을 통해 좋은 성과를 내는 대표적인 아이가 IQ 167의 영재 SBS 붕어빵에 나온 정지웅군입니다. 

그럼, 이머전 학습법을 어떻게 실행을 하느냐.. 영어도 어려워 하는 아이들에게 수학까지 영어로 가르친다고 하면 일단 몸서리부터 치기 마련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이중언어학습은 학교의 진도와는 약간 다르게 진행이 됩니다.

공부를 잘 하는 가장 기본은 예습과 복습이라고 하지요. 그 중에서 복습을 통한 공부는 배운것을 더욱 깊게 각인시키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학습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머전 학습법은 복습을 통해 교육을 진행하게 됩니다. 무슨 말이냐..

초등학교 영어 점수 수학 점수 동시에 올리는 공부 방법은? 이머전(immersion) 학습법!!




일단 학교와 학원 등지에서 한국어로 배운 수학을 영어를 통해 복습을 하게 된다는 거지요. 이렇게 되면, 이미 알고 있는 부분을 영어로 복습하기 때문에 영어에 대한 이해 뿐만 아니라 수학에 대한 이해도 깊어지는 이중효과를 볼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실제로 이머전 학습을 진행하는 아이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영어와 수학을 동시에 공부를 한다는 것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 학습을 진행한 후 오히려 영어로 공부하는 것을 더 재미있어 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영어학원과 수학 학원을 보내야 하는 부분에 대한 사교육비가 절감이 되기 때문에 가정 경제의 차원에서도 많은 도움을 주는 것이 사실이지요.

 

 이머전(immersion) 학습법은 어떻게 실행할까?



초등학교 영어 점수 수학 점수 동시에 올리는 공부 방법은? 이머전(immersion) 학습법!!



이머전 학습을 진행시키고자 해도 또 하나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바로 수학 교재를 영어로 제공해 주는 문제가 생기게 되는 거지요.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활용해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EM스퀘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M스퀘어는 영어로 혹은 중국어로 이중 언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컨텐츠를 제공해 주고 효율적인 공부 방식을 제공해 주는 스마트 학습기입니다. 

수학 학습 컨텐츠 뿐만 아니라 영국의 초등학교와 130개국 이상의 국제 학교 및 사립학교 등에 사용되면서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교재인 옥스포드 대학 출판사의 동화책이 함께 포함이 되어 있답니다. 옥스포드 대학 출판사의 동화책은 독서 컨텐츠와 세계 전래 동화가 수준 높은 인터렉티브 앱북으로 제작되어서 연상력과 시청각 효과를 극대화 할 뿐만 아니라 Native음성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영어 공부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EM스퀘어는 한 초등학교에서 산학협정서를 통해 전교생 재량수업 및 창의체험활동수업등의 시범 교육을 실시해서 국가 학력 평가 320% 실력 향상이라는 기염을 토해 냈는데요, 이런 부분을 인정 받아서 동영상 외국어 교육 시스템을 이용한 교육 방법으로 특허를 취득하고 이번에 정식 런칭을 하게 되었는데요, 런칭 기념 이벤트로 3일간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니 우리 아이들에게 맞는 공부 방법인지 테스트 해보고 싶으신 부모님이라면 꼭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런칭 기념 이벤트 페이지를 아래에 함께 링크해 두었으니 확인해 보시고 상담도 받아 보신 후에 무료 체험을 통해 효과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유용한 사이트 모음


 개인회생 파산 지원센터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hopecenter


 무료 법인 설립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workcenter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