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료 인상, 건보료 인상, 월급관리방법을 통해 효율적으로 대비하자

건강보험료 인상, 건보료 인상, 월급관리방법을 통해 효율적으로 대비하자

 

직장인 건강보험료가 결국 인상되어서 1월부터는 인상된 금액으로 청구 / 부과됩니다. 정말.. 월급빼고 다 오르네요...-_-;;

 

 

건강보험료, 얼마나 인상되나?


 

 

건강보험료 인상, 건보료 인상, 월급관리방법을 통해 효율적으로 대비하자

 

보건복지부는 1월부터 직장인들의 건강보험료가 1.35%오른 비율로 부과된다고 밝혔는데요, 국민 건강 보험법 시행령이 개정된 것으로 인상된 보험료는 회사와 개인이 반반 부담하게 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얼마나 오르는 거냐..

 

직장인의 월 평균 건강보험료는 지난해 94,290원이었는데요, 인상이 되고 나면 1260원 이 오른 95,550원이 되어 버렸네요. 지역가입자의 경우에는 부과 점수당 2.4원이 올라서 지난해 82,290원이었던 보험료가 83,400원으로 1110원이 올랐어요.

 

연말정산 제도 변경으로 실질적으로 과세 부담이 올라간 직장인들에게 또 한번 스트레스를 주고 있는데요, 올라가는 보험료를 올라가지 않게 할 수는 없는 노릇이겠지요. 해서, 이를 만회할만한 효율적인 월급관리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월급관리의 기본, 새는 돈을 잡아라


 

 

건강보험료 인상, 건보료 인상, 월급관리방법을 통해 효율적으로 대비하자

 

월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요. 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새는 돈을 잡는 거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럼, 새는 돈을 잡기 위해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바로 수입과 지출의 포트폴리오를 작성해서, 얼마나 효율적으로 돈관리를 하고 있는지를 판단해 보는 거지요.

 

포트폴리오를 그럼 어떻게 작성하느냐.... 이론적으로만 설명한다면.. 좀 복잡하긴 한데.. 아래 관련글들은 포트폴리오 구성에 대해서 이론적으로 접근한 글들이니 확인해 보시면 도움도 되고 어렵기도 하고 그러실껍니다..-_-;;

 

[관련글]

 

2011/11/12 - 위험 허용 수준에 따른 포트폴리오 모델 예시

 

2011/11/15 - 재무 관리 포트폴리오의 의미와 유용성

 

좀 오래 된 글이지요? ^^;; 아무래도 재무설계의 이론적인 부분은 블로그의 초반부에 많이 다루던 글인지라;;; 여튼.. 확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포트폴리오라는게 참 유용하지만.. 어렵기도 해요..^^;;

 

더 쉽게!! 어떻게 해야~~해!! 라는 분들이라면.. 간단하게 이야기를 할께요.

 

건강보험료 인상, 건보료 인상, 월급관리방법을 통해 효율적으로 대비하자

 

우선 수입에 대한 부분.

  • 수입 내역을 모두 적습니다.
  • 다시 정기적인 수입과 비 정기적인 수입으로 나누지요.

여기까지가 수입에 대한 것은 끝입니다. 얼마나 다양한 수입원을 가지고 있는지를 포트폴리오로 확인할 수 있지요.

 

다음은 지출에 관한 부분.

  • 고정 지출과 변동 지출로 나눕니다.
  • 저축도 지출로 우선 처리 합니다.
  • 고정적으로 나가는 돈들은 수입에서 얼마의 비율을 차지하는지를 확인합니다.
  • 변동 지출중에 반드시 나가야 하는 지출과 그렇지 않은 지출을 다시 나눕니다.
  • 변동 지출의 내역중 줄일 수 있는 내역들을 체크해 봅니다.
  • 고정지출과 변동지출을 모두 체크했는데도 알 수 없는 현금 지출이 보인다면, 그게 바로 새는 돈입니다.

요로케 생각하면 그나마 쉬우실꺼에요.^^;;

 

 

 

 

그런데.. 막상 시도해 보려고 하면 참 쉽게 되지 않는 것이 사실이거든요. 막상 새는 돈을 찾는다고 하더라도, 이걸 어떻게 관리를 해야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도 막막한 것이 사실이구요. 다시 말해서, 문제를 찾았다면 해결책도 찾아야 하는데.. 이 해결책은 필연적으로 금융 상품과 연계가 된다는 것이 문제거든요...

 

이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여러 홈페이지를 돌아다닌다고 해도.. 막상 내게 맞는 것이 어떤 것인지도 제대로 알기 힘든 것이 사실이구요. 그래서.. 내 상황에 맞는 맞춤 포트폴리오 솔루션이 꼭 필요하다는 사실!!

 

그럼, 이런 솔루션과 맞춤 포트폴리오는 어떻게 만드는 것이 효율적일까요?

 

월급 관리의 솔루션, 맞춤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방법은?


 

 

건강보험료 인상, 건보료 인상, 월급관리방법을 통해 효율적으로 대비하자

 

월급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려면, 내게 맞는 재테크 시스템을 만들어 놓아야 해요. 그래야만.. 한 번의 투자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수익을 올리면서도.. 나의 환경 변화라거나, 경제적인 환경이 변하는 것에 대응해서 효율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게 되는 거거든요.

 

그런데.. 이런 시스템을 완성하려면.. 혼자서는 솔직히 힘든 것이 사실이거든요. 그래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거지요. 무엇보다도.. 정확한 솔루션을 위해서는 그만큼 구체적인 금융 정보가 필요한 것이 사실이니까요.

 

예전에는 전문가의 이런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돈을 내고 유료로 재무상담을 받아야 했던 것이 사실인데.. 뭐.. 물론 요즘에도 유료로 재무상담을 진행하는 곳이 많이 있는 것이 사실이구요. 그런데, 인터넷을 활용하면 내게 필요한 재무 상담이나 내게 필요한 월급 관리 솔루션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곳이 많이 늘어났답니다.

 

 

건강보험료 인상, 건보료 인상, 월급관리방법을 통해 효율적으로 대비하자

 

그렇다면.. 많은 재무설계 사이트들 중에서.. 실력있고 믿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해서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을 텐데.. 그런 곳이 또 어디인지가 고민이기 마련이지요. 그래서, 실력있고 믿을 수 있는 재무설계 사이트를 함께 추천해 드리자면, 한국재무설계센터를 말씀드리고 싶어요.

 

한달에 4,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재무설계를 신청해서 재무상담을 받고 만족하는 곳인데요, 재무설계 전과정을 무상으로 받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게 맞는 맞춤 포트폴리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월급 관리가 필요한 분이라면 꼭 한번 상담을 받아보실 필요가 있는 곳이랍니다.

 

※ 무료 맞춤 재무 상담 한국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세금도 인상되고.. 건강보험료도 인상되고.. 정말 국가가 직장인 서민들을 봉으로 생각하는 세상이 오는 것 같아요..ㅜㅜ 그렇지만.. 환경이 아무리 나빠진다고 해도.. 그에 맞는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야 하는 것이 사실이잖아요. 보다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월급관리를 통해서 어려운 환경들을 이겨내 보자구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