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교사 자격증 #1. 항공우주과학지도사 전망 진로 및 무료시험자료신청, 고소득 유망자격증 추천

방과후 교사 자격증 #1. 항공우주과학지도사 전망 진로 및 무료시험자료신청,

고소득 유망자격증 추천

 

방과후교사자격증은 정부가 사교육비 절감 정책을 중단하지 않는 이상, 앞으로의 수요가 계속적으로 증가할 수 밖에 없는, 취업에 상당히 유리한 자격증이에요. 반면에 방과후수업이라는 것이 진행된지 몇 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취득한 사람들이 많지 않은 자격이구요.

 

 

과후 교사 자격증 #1. 항공우주과학지도사 전망 진로 및 무료시험자료신청, 고소득 유망자격증 추천

 

 

자격증에 관한 이야기를 할 때면 항상, 유망 자격증에 대한 말을 합니다. 유망한 자격증이라는건, 앞으로의 수요는 늘어나지만 현재의 공급은 많지 않은 그런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지요. 자신의 가치를 올려주는 자격증. 그리고, 그것이 취업이나 현실적으로 도움을 주는 자격증. 이런 자격증이 유망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방과후 교사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자격증들도 그런 자격증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취득하면 충분히 유리한, 방과후 교사로 활용이 가능한 자격증들을 연재로 진행해 볼까 합니다. 그리고, 오늘은 그 첫 번째로 항공우주과학지도사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항공우주과학지도사란?


 

 

방과후 교사 자격증 #1. 항공우주과학지도사 전망 진로 및 무료시험자료신청, 고소득 유망자격증 추천

 

 

우주에 대한 관심은 아이와 어른 할 것 없이 관심의 대상입니다. 특히나 아이들에게 우주는 경험하지 못하는 미지의 대상이면서, 알 수 없기 때문에 더욱 비밀스러운 호기심이 생기는 상상력의 대상이기도 하지요. 단순히 관심과 호기심으로서의 우주 뿐만 아니라 항공과학 분야는 우주와 천문과학에 대해 지속적인 연구 대상으로서 발전 가치가 무궁 무진한 분야라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아직 어린 아이들 입장에서는 항공우주과학이라는 분야가 어려운 것은 어쩔 수 없는 거겠지요.

 

항공 우주 과학 지도사라는건, 아이들이 접근하기 힘든 항공우주과학분야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체험하고 생각하면서 흥미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는 과학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는 자격증이에요. 결과보다는 과정 중심의 인성 교육으로 스스로 자신의 재능과 가능성을 찾아가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이런 역할을 위해서 체계적으로 지도 과정을 이수하게 되는 거랍니다.

 

 

 


항공우주과학지도사 전망


 

 

과후 교사 자격증 #1. 항공우주과학지도사 전망 진로 및 무료시험자료신청, 고소득 유망자격증 추천

 

 

항공우주과학은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전망있는 분야에요. 이를 위해서 우리는 경쟁력 있는 인재를 요구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구요. 항공우주과학의 분야 자체가 상당히 전망이 높은 분야라는 거지요.

 

분야의 전망이 좋은 것 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분위기도 전망이 좋다고 할 수 있어요.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방과후 교실 편성이 증가하고 있고, 교육부의 제3차 평생교육진흥 계획 발표에 의하면 방과후 교사를 공공의 일자리화 시킬 것임을 이야기 하고 있어요. 그만큼 취업 준비생이나 경력 단절 여성들의 재취업등 여러 방면에서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기계, 항공, 전기전자, 통신 등 여러 학문과 연계해서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일단 방과후 교사로 활동이 가능한 것은 물론이고, 내 자녀 홈스테이 교육에도 유리한 자격이에요. 또한 구청이나 문화센터, 도서관 등에서 항공 우주 과학 강사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무료시험자료신청


 

 

과후 교사 자격증 #1. 항공우주과학지도사 전망 진로 및 무료시험자료신청, 고소득 유망자격증 추천

 

항공우주과학지도사는 자격 취득으로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니에요. 자격증을 취득하고, 실무 교육을 통해 실제 교육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 지를 배우면서 취업까지도 연계가 되는 것도 필요해요. 교사 지원에 대한 커리큘럼도 안정적으로 진행할 필요가 있구요.

 

이런 부분에서 보았을 때, 단순히 교육을 통해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사후 관리까지 받아볼 수 있는 곳에서 공부를 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10년의 노하우로 이미 4천여명의 방과후 교사를 배출한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에서 공부를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실무 교육은 물론이고, 취업 설명회와 취업 운영 센터를 운영중에 있어서 취업 지원을 원활하게 진행하는 것은 물론이고 교사 지원에 대한 필요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쓰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 후에도 이를 잘 활용하는 사후 관리를 하는 곳이거든요.

 

지금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에서 항공우주과학지도사를 비롯해서 방과후 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증들에 대한 무료 시험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니 신청해 보시면 보다 정확하고 자세하게 정보를 얻어보실 수 있으실꺼에요.

 

※ 항공우주과학지도사 무료시험자료 신청 바로가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