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 가격 결정 요인 보증금, 잔존가치, 장기렌트 저렴한 곳 장기렌트 싼 곳 장기렌트 가격 비교 추천

장기렌트 가격 결정 요인 보증금과 잔존가치, 

장기렌트 저렴한 곳 장기렌트 싼 곳  장기렌트 가격 비교 추천






장기렌트는 렌트 조건에 따라서 가격이 많이 변하기 마련인데요, 가격 변동을 일으키는 가장 큰 요인 두 가지를 꼽아 보자면 보증금과 잔존가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장기 렌트의 가격 변동을 일으키는 보증금과 잔존가치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보다 저렴하게 장기 렌트를 이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장기렌트 가격 변동 요인 1. 보증금






보증금의 경우에는 장기렌트의 방식에 따라서 가격을 변동시키기도 하고 변동시키지 않게 하기도 합니다. 장기 렌트카는 크게 두 가지 방식이 있는데요, 일반 렌터카와 캐피탈사의 렌터카입니다. 일반적인 렌트가 회사에서는 보증금에 따라서 렌트카 가격이 변하지 않지요. 말 그대로 보증금의 성격으로 차량을 반납하면 돌려주는데, 담보를 대신해서 잡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캐피탈사의 보증금은 다릅니다. 캐피탈사는 금융상품처럼 운용이 되기 때문에 보증금 만큼 이자가 줄어드는 것이 보통입니다. 예를 들자면 3000만원짜리 차량을 장기 렌트를 하는데 1000만원을 보증금을 걸게 되면 2000만원에 대한 이자만 나오게 되는 거지요.


그럼, 보증금을 거는 것이 더 유리할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의외로 그렇게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물론, 보증금을 큰 금액을 건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기 마련이지만, 일반적으로 장기 렌트카를 사용할 때 보증금을 크게 거는 경우는 흔치 않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렌트카 가격 비교를 통해 정확하게 렌트카 견적이 나왔을 때 저렴한 곳이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지요.


 

 

 


 

 장기렌트 가격 변동 요인 2. 잔존가치 

 





장기렌트는 일정 기간 사용을 한 후에 만기가 되면 차량을 반납하거나 차량을 구매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같은 가격으로 새로운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보통이지요. 만기가 되고, 차량의 반납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잔존가치는 장기렌트카의 가격을 변동시키는 민감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렌트카 회사의 입장에서도 잔존가치가 많이 떨어지지 않는 차량의 경우 중고차 가격이 많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렌트비를 보다 저렴하게 해줄 수 있는 것이지요.


그렇다고 무조건 잔존가치가 높은 것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만기 후 차량을 인수하는 조건의 렌트카라면 잔존가치가 높으면 보증금에 추가로 돈을 납입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차량의 보증금을 10%를 두고, 잔존가치를 49%로 설정하게 되면, 만기 후 차량을 인수할 때 나머지 39%는 차량 가액으로 납부를 해야 합니다.

반대로 차량 보증금을 30%를 두고, 잔존 가치를 30%로 설정하게 되면 만기 후 따로 차량을 인수할 때 돈이 들어가지 않지요.


때문에 장기 렌트를 결정할 때에는 정확하게 견적을 받고, 상황을 잘 설정해서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기렌트카 가격 비교 장기 렌트카 저렴한 곳 추천

 







장기 렌트는 상당히 많은 돈이 들어가는 계약입니다. 때문에, 장기 렌트를 생각한다면 그만큼 신중하게 따져보고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한데요, 저렴하게 장기 렌트를 진행하는 것 뿐만 아니라 보다 믿을 수 있는 곳에서 가격 비교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면에서 보았을 때 제가 추천하는 곳은 오토마스터입니다. 


오토마스터는 한달에 400~500명 가량이 렌트와 리스에 대한 비교 견적을 받고, 결정을 하는 믿을 수 있는 곳으로 리스와 렌트의 전문가들이 사용자 입장에서 보다 유리한 결정을 위해 노력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장기 렌트가 필요하거나 보다 저렴한 장기 렌트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오토마스터에 방문하셔서 무료 비교 견적을 받아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 장기 렌트 리스 가격 비교 전문 오토마스터 바로가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