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보험에 대한 상식, 비갱신형 암 보험은 보험비교사이트에서 현명하게, 암보험 가입 방법, 암보험 비교 사이트 추천

암 보험에 대한 상식, 비갱신형 암 보험은 보험비교사이트에서 현명하게, 암보험 가입 방법, 암보험 비교 사이트 추천

 

 

 

 

암은 우리나라 성인 3명중 1명이 발병할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위험을 주고 있으면서도 한 번 발병하고나면 생명의 위험까지 느끼게 되는 위험한 질병중에 하나지요. 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어려움을 동시에 가져다 주기 때문에 평소에 건강 관리는 물론, 발병시를 대비하는 보험 가입까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기 마련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암보험에 대해 관심을 갖고 찾아보고 있는 만큼, 암보험의 보장 내용도 보다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는데요, 이번에는 암보험에 대한 상식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자합니다.

 

◇ 암보험의 보장, 어떤 암이든 무조건 똑같다?


 

 

 

 

결론은 아니다입니다. 암보험에 5천만원에 가입되어 있다고 해서 모든 암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요.

상피내암이나 기타 피부암으로 분류되는 암의 경우 가입 금액의 10~20% 가량만 지급되는 암보험이 대다수이고,

요즘에는 유방암이나 갑상선암도 소액암으로 구분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 확인 후 가입하셔야 합니다.

 

소액암으로 구분하는 기준은 보험 회사마다 각기 다르기 때문에 암보험도 어떤 암을 소액암으로 보는 것인지를 확실하게 비교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암보험에서 보장 받으면 그걸로 보험은 끝?


 

 

 

 

예전에는 비슷한 경우도 있었지만, 요즘에는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일단 종합 보험이나 통합 보험에서 암보장을 받는다고 해도 나머지 보장은 살아있기 때문에

암이 아닌 다른 질병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비 보험도 마찬가지로 암치료로 들어간 병원비를 보상받는다고 해도 계속적으로 보장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암만을 전문적으로 보장해주는 암보험에 가입한 경우 과거에는 추가적인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두 번 받는 암보험이나 2차암 보장 보험도 있기 때문에 재발한 경우에도 보장을 받는 상품들도 존재합니다.

 

 

MG손해보험
(무)MG원더풀통합보험(1404):The든든한암플랜(CM)
흥국화재
(무)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1404[암플랜]
한화손해보험
무배당 한아름슈퍼플러스종합보험1404:암플랜

 

 

◇ 암보험, 가입하면 바로 보장?


 

 

 

 

암보험 가입시 가장 유의해야 할 사항이 바로 이점입니다.

암보험은 가입 후 90일이 지난 뒤에 보장이 시작된다는 점이지요.

암은 잠복 기간이라는 것이 있어서, 암이 내 몸에 있다는 것을 알고나서 가입하는 사람들을 걸러내기 위한 조치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어린이 보험의 경우 이렇게 기다리는 기간 없이 바로 보장이 가능합니다.

 

◇ 갱신형 보험이냐 비갱신형 보험이냐


 

 

 

 

가능성과 확률로 따진다면 어떤 것이 더 좋다고 강조하긴 어렵습니다.

일단 갱신형 보험은 가입 초기의 보험료가 저렴하고, 비갱신형 보험은 만기까지 내는 보험료가 일정합니다.

만약 암보험을 가입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암 진단이 나온다면 비갱신형 보험이 더 유리한 선택이 되었을테고,

그렇지 않다면 비갱신형 보험이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비갱신형 보험이 더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갱신형의 경우 위험률에 따라서 보험료가 인상이 되는데,

사회적으로 암의 발병률이 떨어지지 않고 있고,

또한 갱신이 지속되다 결국 비갱신형 암보험에 비해서 보험료가 비싸지는 경우도 많이 있기 때문이지요.

 

 

 

 

여기에 추가적으로, 갱신형 암보험의 보험료는 의료 수가에 따라서 올라가지만,

보장 내용은 시간이 지나도 그대로 이기때문에 결국 실질적으로 받는 혜택은 빠르게 줄어드는 꼴이 됩니다.

 

때문에 갱신형 암보험보다는 비갱신형 암보험이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족력등으로 암보험이 필요한데 경제적인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처음에는 갱신형 보험으로 설계한 뒤 추후 비갱신형 보허으로 리모델링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비갱신형 암보험이 점차 사라져서 이제 남은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암보험 가입 똑똑하게 하는 법


 

 

 

암보험은 의료 실비 보험과 함께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쉽게 생각해서, 의료 실비 보험으로는 치료비로 들어가는 손실을 막고, 암 보험을 통해서 일자리를 잃어버리거나 경제 활동을 할 수 없는 손실을 대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다만, 앞서서 이야기 한 것 처럼 회사마다 보장하는 암의 내용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보험끼리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기왕이면 비갱신형 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구요.

 

요즘에는 가입 권유를 심하게 하지 않고, 직접 보장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암보험을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를 통해 가입하고 계시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시중에도 수 많은 보험 비교 사이트들이 생겨나게 되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제대로 보험 비교를 하고 가입할 수 있는 곳을 통해 보험 비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 사이트를 잘 활용하시면 초회 보험료를 50% 할인 받을 수도 있고,

경품 이벤트등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받는 경우도 많고,

상담만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니 잘 확인해 보시고 비교 견적을 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보험 닷컴과 인스밸리를 자주 활용하는 편입니다.

암보험관을 함께 링크해 드리니 상담원과 상담도 받아 보시고,

암 보험 견적도 받아 보시면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껍니다.

 

추천 암 보험 비교 사이트 1. 보험 닷컴  - 매월 상담 이벤트 진행, 초회 보험료 50% 할인, 전문가 무료 상담 및 비교 견적

추천 암 보험 비교 사이트 2. 인스 밸리 - 인터넷 보험 비교 1위, 실시간 보험료 계산 및 전문가 무료 상담

 

아래 상담툴은 보험 닷컴의 전문가에게 무료로 견적 및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는 상담 신청 툴로,

사이트에 방문하지 않아도 원하는 보험 종류별로 간단하게 상담을 신청할 수 있으니

사이트에서 상담 신청을 하는 것이 부담된다면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실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