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만원짜리 저축성 보험 10년짜리 가입하면? 저축성 보험 가입 방법, 저축성 보험 가입 추천

30만원짜리 저축성 보험 10년짜리 가입하면? 저축성 보험 가입 방법, 저축성 보험 가입 추천

 

 

 

 

장기로 저축을 가지고 갈 때 저축성 보험이 상당히 유용하다는 소리는 많이 들어 보셨을껍니다. 특히나 저축성보험을 10년 이상 가입하게되면 비과세 혜택을 가지고 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계신데요, 상품에 따라서 최종 금액이 달라지고, 보험이니만큼 원금을 찾는데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충분히 고려해야 할 필요도 있습니다.

 

저축성 보험은 얼마 정도의 수익이 날 수 있는 거고, 또 은행 적금에 비해서 얼마 만큼의 혜택이 있는 것인지 30만원짜리 저축성 보험 10년짜리를 통해 한 번 계산해 봤습니다.

계산 상품은 가입자가 많은 삼성화재 저축 보험입니다.

 

이율은 최저 보증 이율과 표준이율, 공시 이율이 있구요, 최저 보증 이율은 무조건 받을 수 있는 이율, 표준 이율은 보험회사가 최저 한도로 적립해야 하는 이율, 공시 이율은 실제 현재 부리되는 이율입니다.

공시 이율은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실제로 저축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표준 이율과 공시 이율 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시 이율 기준으로 원금 회복까지는 약 7년 가량 걸리구요, 10년이 되었을 때 실제 받을 수 있는 환급률은 약 110% 가량입니다.

 

똑같이 20만원을 3.95%짜리 은행 적금에 가입한다고 했을때의 결과입니다.

 

 

 

 

만기 지급액은 세후 2750만원 가량으로 보험의 2660만원보다 수익이 크네요. ^^;;

10년짜리 3.95% 적금이 있다면 보험보다는 적금이 유리하다는 결과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10년짜리 적금은 없다는 것. 5년 기준으로 실제 받을 수 있는 금리가 높은 은행이라고 해도 3% 이상이 없다는 것이겠지요. 물론 저축은행으로 넘어가면 더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지만, 저축은행은 언제 어떤 문제가 일어날지 모르는터라...;;

 

이율이 높으면서 전국 은행인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의 퍼스트 가계 적금을 기준으로 계산해 보겠습니다. 우선 30만원을 5년간 납입하면 세후 수령액이 1920만원 가량이구요, 이 금액은 5년짜리 예금에 예치해 둔다고 가정하고, 다시 5년짜리 적금을 가입해서 총 금액을 계산해 볼께요.

 

 

 

 

 

5년 만기 정기 예금 금리 순위인데요, 예금은 적금과 같은 은행인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 했다고 가정해 보면, 실제로 10년 후에 받을 수 있는 금액은 5년짜리 적금을 다시 든 금액 19,242,112원에 5년 만기 예금 21,244,734원을 더한 금액인 40,486,846원이에요.

 

실제 장기 저축성 보험에 가입하는 것 보다는 10년을 목표로 한다면 은행 적금을 가입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는 소리겠지요.^^;;

물론 은행의 금리가 현재로 고정되어 있을때 이야기구요..^^;;

 

◇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산 결과가 의외 이신 분들도 있고, 당연하다는 분들도 계실꺼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기 저축성 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10년만 보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10년 납입, 20년 만기로 계산을 하고, 은행에 적금한 금액은 5년 단위로 다시 예금에 재예치 해서 20년 만기 비교를 하면 이야기가 달라지거든요.

 

 

 

10년 만기된 금액을 다시 5년 예금에 부리하면 스탠다드차타드기준 15년 뒤에는 44,700,514원이 되구요

 

 

 

이 금액을 다시 5년 만기 예금에 예치하면 최종적으로 20년 뒤에는 스탠다드 차타드 기준 49,352,716원이네요.

 

반면에 10년납 20년 만기 장기 저축성 보험의 경우 58,236,530원이 되는군요. 바로 이런 점을 노려서 장기 저축성 보험에 가입하는 거지요.

 

복리는 10년으로 힘을 내기에는 어림도 없습니다. 못해도 20년 이상, 30년은 바라보아야만 큰 힘을 낼 수 있다는 사실!!

 

물론 적금이든 장기 저축성 보험이든 금리는 변하기 때문에 절대적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현재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정보들로 계산해 본다는 그렇다는 거지요.

 

이런 점을 생각해 보았을 때 저축성 보험은 어떻게 가입해야 할까요?

 

MG손해보험
(무)MG상상플러스저축보험(1404):2형(금리확정형)
동양생명
(무)수호천사꿈나무재테크보험:3형(학자금플랜형)
미래에셋생명
(무)파워Rich저축보험1404:적립형

 

 

◇ 저축성 보험 가입 방법


 

 

 

1. 저축성 보험은 장기로 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10년 납 10년 만기가 아니라 10년납 20년 만기, 30년 만기 등 납입 기간은 10년으로 한정한다고 하더라도 만기를 길게 가지고 가야만 수익을 제대로 낼 수 있지요. 단순히 10년 납 10년 만기를 원하신다면 저축성 보험보다는 은행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이득일 가능성이 큽니다.

 

2. 저축성 보험은 보장을 결합시킬 수도 있지만, 될 수 있는대로 보장은 결합하지 않고 순수 적립만 넣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상품은 보험상품대로, 저축을 목적으로 한다면 저축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수익을 내는데 훨씬 유리합니다.

 

3. 다른 사람이 알려주지 않는 저축성 보험에서도 수익을 올리는 팁을 드리자면.. 가입하고자 하는 금액의 절반만 가입을 하는 겁니다. 가령, 60만원을 장기 저축성 보험에 가입하고자 하신다면 30만원만 가입하는 거지요. 대신, 추가 납입이 가능한 저축성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납입한 금액의 200~300%가량까지 추가 납입이 가능하기 마련인데요, 30만원을 가입하고, 다음달부터 30만원씩 추가 납입을 하게 되면, 실질적으로 보험의 사업비는 처음 가입한 30만원에 대한 것만 빠지게 되고, 추가 납입하는 30만원은 처음부터 공시 이율 부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엄청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장기 저축성 보험에서 30만원 10년 납입 후 금액이 39,903,510원이라면, 30만원을 추가 납입하게 되면 44,203,705원이 더해진다는 소리!!

무려 84,107,215원이 된답니다.

 

 

 

이 금액은 60만원을 3.94% 10년 만기 적금에 가입하는 것만큼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금액이에요. 실제로 3.94%의 적금 이율을 주는 은행도 없고, 10년짜리 적금도 없으니 얼마나 큰 이득인지 쉽게 납득하실 수 있으실껍니다..^^;;

 

(솔직하게 이 방법은 제 고객들에게 적용시켜드린 방법이었어요~^^;; 그분들 수익은 다른 설계사들에게 가입한 분들보다 훨씬 높을 수 밖에 없구요..^^;; 지금도 가끔 저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보험 가입을 시켜드리고 있기 때문에 공개해 드리는게 망설여 지지만..;;; 이거 정말 엄청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팁이랍니다~^^;;)

 

4. 저축성 보험은 인터넷을 충분히 활용해서 가입하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솔직하게 보장성 보험이 아니라 저축성 보험의 경우 인터넷을 활용해서 가입하는 것과 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하는 것의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닌데요, 아무래도 설계사를 통해서 설계를 받다보면 가입 강요도 있을 수 밖에 없잖아요. 반면에 인터넷을 통해 가입을 하게 되면 가입 강요도 없고, 약간이나마 보다 저렴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도 있으니, 인터넷을 충분히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저축성 보험에 가입하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보험 비교 사이트 보험닷컴을 한 번 활용해 보세요. 3만원 한도로 첫달 보험료의 50%를 돌려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고, 보험 상담 받은 후에 각종 선물도 받을 수 있으니 상담 받아 보시고 가입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실껍니다.

 

저축성 보험 인터넷 가입 상담 및 보험료 견적 무료 상담 - 인터넷 보험 가입 1위 보험 닷컴, 초회 보험료 할인 및 상담시 무료 선물 이벤트 진행중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