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재무설계, 주부 재무설계, 현명한 주부라면 돈관리가 필수겠지요? 여성 재테크 성공 방법

여성 재무설계, 주부 재무설계, 현명한 주부라면 돈관리가 필수겠지요? 여성 재테크 성공 방법

 

 

 

 

통계치를 보면 가정 소비의 의사 결정이 60~70%이상 주부에 의해서 일어난다고 하는군요.

 

문득, 개콘 가장자리의 멘트 하나가 생각이 나는건??

 

 

 

서태훈 : 그래도 결혼하면 좋지 않나요?

이승윤 : 좋지, 돈도 잘 모을 수 있고..

서태훈 : 그럼 나쁜점은요?

이승윤 : 내 돈을 누가 써..-_-;;;

 

뭐.. 웃픈 개그라는데~^^;;

그만큼 여성들의 결정권한은 크다는 사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돈관리, 재테크, 재무설계를 받아야 하는 것이 주부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도 넘쳐나니!! 백화점을 가도 로얄층은 여성 매장, 명품 매장, 화장품 매장이 차지하고 있고, 각종 박람회등등 여성들이 소비할 곳은 넘쳐나는데.. 문제는 돈..^^;;

 

얼마나 현명하게 돈관리를 하느냐에 따라서 생활이 바뀔 수있다는 사실은 모두들 알고 계실꺼에요^^;;

 

여튼, 그래서 간단하게나마 정리해 봤습니다. 여성 재무설계, 주부 재무설계, 여성 재테크를 성공하는 방법!!

 

◇ 예산을 통한 지출 계획 수립


 

 

 

주부들을 보면 가계부와 예산을 혼동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가계부와 예산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는데요, 가계부는 주로 지출 내역을 기록하는 장부라고 생각하면 된다면, 예산은 미래의 수입과 지출을 예상하고, 관리하는 일종의 도구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예산을 세워서 생활하게 되면, 가계의 비효율적인 소비를 개선할 수 있고, 저축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결국에는 우리 가정에 이득으로 돌아오기 마련이지요.

 

때문에 예산과 가계부를 병행해서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좋답니다~^^;;

 

◇ 부부 합의 하에 저축 관리를.


 

 

 

부부간의 저축 방법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저축의 금액이나 방법, 목표, 기간 등에서 차이가 생길 수 있으니까요. 만약에 특정 저축에서 의견 충돌이 나게 되면 부부 모두가 만족하는 저축 방법을 찾아야 해요. 이 방법을 찾을 때 까지 저축 계획은 수정을 계속 해 나가구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지속적으로 저축하는 습관이에요. 보통 소비를 습관이라고들 말하잖아요. 저축 역시 습관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의 금액이든 우선 저축을 시작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는 사실!!

 

장기 저축 계획을 세우는 것도 꼭 필요해요. 여기서 장기 저축 계획이라는 것이 반드시 장기 저축 상품에 가입하라는 의미는 아니에요.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지금 저축할 수 있는 능력이 미래에도 계속될 것이라고 믿는 성향이 있어요. 하지만 현실은 어떤 변수가 튀어 나올지 모르거든요. 장기 저축 상품은 장기 저축에 활용할 수 있는 도구이기는 하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랍니다..^^;;

 

◇ 저축이냐 투자냐를 생각할 것.


 

 

 

효율적으로 저축을 해야 겠다.. 라는 생각에 계획을 세우고 나면 어떤 상품에 저축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현실적인 문제가 대두되기 마련이에요. 어디 은행에 몇프로짜리 적금이 있다더라, 어디 은행에 예금이 좋다더라, 요즘엔 펀드가 좋다더라, 보험으로 저축하면 비과세가 된다더라 등등등 어디선가 흘러오는 정보에 따라서 움직임을 하는 경향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중요한 것은 가족의 저축 성향을 따져보아야 한다는 거에요. 손실의 위험을 어느정도 감수하고서라도 수익률을 올리고 싶다면 투자를 하는 것이 좋을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저축을 하는 것이 좋을꺼에요.

 

다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가족의 위험 성향을 충분히 체크해야 한다는 사실이에요. 사람은 생각외로 나는 공격적이다.. 라는 생각을 갖고 있지만, 실제 손실이 일어나면 참지 못하는 경향이 있거든요. 때문에 투자를 할 것인지 저축을 할 것인지를 위험 성향 분석을 통해 분명히 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 가정의 비상 예비 자금을 만들것


 

 

 

비상예비자금이라는 것은 소득이 끊어졌을 때를 대비하는 자금이에요. 소득이 사라진다고 하더라도 3~6개월 가량은 소득이 있는 것과 다름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하고, 그 공백 기간동안 새로운 수입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한다는 거지요.

 

여기서 소득이 있는 것과 다름 없이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소비 뿐만 아니라 저축을 포함하는 내용이에요. 소득이 끊어져도 저축을 할 수 있는 상황이 되어야 한다는 거지요. 그러기 위해서는 넉넉한 비상 예비 자금이 필요해요.

 

비상시를 대비해서 3~6개월 정도의 소득 량을 바로 현금화 시킬 수 있는 저축 상품에 넣어두는 것이 좋구요, 그것이 아니라면, 그에 합당한 대안들, 가령 보험 담보 대출 같이 생활에 큰 부담이 없는 대안을 마련해 두는 것이 좋아요.

 

 

 

 

요즘에는 여성과 주부들도 재무설계 상담을 받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그만큼 효율적으로 돈관리를 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아졌다는 소리겠지요. 재무설계라는 것은 정말 떼부자가 되기 위해서 받는 것이 아니에요. 미래에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서. 심리적인 안정과 부유함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 받는 거랍니다.

 

내 한 몸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우리집. 여유로운 시간 즐길 수 있는 차 한대. 나이 들어 손주들이 왔을 때 용돈 쥐어 줄 수 있는 작은 여유. 오래간만에 친구들을 만나서 수다 떨고 차 한잔 술 한잔 사줄 수 있는 여유. 이런 것들을 위해 받는 것이 바로 재무설계라는 거에요.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다구요? 물론 재무 설계 없이도 할 수 있을 수 있지요. 하지만 이런 평범한 것들이 노력이 없다면 절대 이룰 수 없는 것들이라는 것은 살림을 해 본 주부라면 누구든 알고 계실꺼에요. 그리고 재무설계 재테크라는 것이 이런 평범한 행복을 위한 청사진을 그리는 노력이라고 생각해요.^^;;

 

아래의 링크는 한달에 4,000건이 넘는 사람들이 재무설계를 신청하고, 만족해 하는 실력있는 재무설계사들이 무료로 재무설계를 진행하고 있는 곳이에요. 많은 분들이 재무설계를 받고 만족해 하고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상담도 한 번 받아 보시면 좋으실꺼에요.

 

서민들을 위한 재무설계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바로가기

 

에이~!! 세상에 공짜로 이런일을 하는 사람들이 어디있어.. 라고 생각을 하실 수도 있으실텐데요..

 

재무설계사들의 수입은 크게 세가지로 나뉘어져요.

 

첫 번째는 상담 수수료를 받아서 수익을 얻는 경우구요.

두 번재는 상품 판매를 하고 수수료를 얻는 경우구요.

세 번째는 상담 수수료도 받고, 상품 수수료도 받는 경우에요.

 

무료 재무설계를 진행하게 되면 많은 사람들을 만나기 마련이에요. 그럴 때 사람마다 필요한 상품이 존재하기 마련이고, 이 필요한 상품을 매칭시켜서 상품 수수료를 받게 되는 거지요.

 

과거에는 무료 재무 설계를 받으면 상품 가입을 과도하게 권유하는 부작용이나 필요 없는 상품을 가입시키는 사람도 있었구요. 그래서 중요한 것이 바로 어디에서 재무설계를 받느냐에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사들은 정직하고 솔직하고 전문적으로 재무설계를 하다보면 신뢰가 생기고, 자연스럽게 상품 가입이 이루어 진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개개인의 상황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솔루션을 찾는데 노력하는 사람들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상담 후기에 자발적으로 좋은 평가가 많이 있는 거구요.

 

 

 

상황에 맞는 조언과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때문에 주부라면 반드시 받아보셔야 하는 것이 재무설계랍니다.^^;;

 

돈관리는 정말 어려워요. 그래서 한 가정의 경제를 책임지는 가장만큼, 한 가정의 살림을 책임지는 주부들도 존중받아 마땅한거지요. 그래서 더더욱 효율적으로 돈관리, 재테크, 재무설계를 해야 하는 것 아니겠어요?

 

우리 가족 지출의 문제는 무엇인지, 나의 문제는 무엇인지 한 번 판단해 보시고, 보다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