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태아보험 가입 방법, 태아보험 효율적으로 가입하기

태아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태아보험 가입 방법, 태아보험 효율적으로 가입하기

 

 

 

제가 보험일을 할 때 태아보험에 대한 문의를 꽤 많이 받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생명보험에서 일을 했었지만, 주로 공부한 것이 재무설계이다보니, 아무래도 설명을 할 때 재무 설계의 관점에서 설명을 하곤 했었는데요, 실질적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상품을 확인하다보면 혹은 이미 가입되어 있는 상품을 확인해 볼 때면 상당히 답답하다는 생각을 많이 하곤 했었지요.

 

이미 가입해 두었고, 엄청나게 잘 못 가입한 경우가 아니라면 그저 잘 가입하셨고, 이런 부분을 보충하면 조금 더 좋고, 이런 부분은 빼두는 것이 좋습니다 정도로 이야기 하고 마는 경우가 다반사였지만, 태아보험에서 어린이 보험으로 이어지는 보험은 잘 가입해 두면 상당히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가입한 상품들을 쭉 살펴보면 돈은 꽤 많이 나가지만 실질적으로 받을 수 있는 보장이 적은 설계가 너무 많은 분야가 바로 태아보험 / 어린이 보험 분야이고, 아!! 이게 정말 설계사가 수당을 높이기 위해 가입시킨 거구나.. 라는 것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부분도 그 부분이었구요.

 

이런 답답함에 예전에도 종종 태아보험이나 어린이 보험의 가입 방법이나 가입할 때 유의사항을 몇 자 적곤 했었지만..

제 블로그 포스팅이 절대적으로 많은 분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것도 아니고.. 답답함만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알아두면 좋은 상식이기에 몇 자 다시 적어볼까 합니다..^^;;

 

◇ 태아보험 가입 방법 및 유의사항 1. 보다 완벽한 보장을 위해 생명 보험과 손해보험을 함께 가입해라


 

 

 

 

제가 항상 이야기 하는 부분 중에 첫 번째를 꼽자면 바로 이 부분입니다. 경제적인 여유가 된다면 생명보험의 태아 보험과 손해 보험의 태아 보험을 함께 가입하는 것이 좋다는 거지요.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은 기본적으로 보장을 하는 범위가 다릅니다.

 

약간의 이론적인 면을 보태 보자면, 보험은 사람의 생명을 보장하는 생명보험과 사람의 손해를 보장하는 손해 보험, 그리고 사람의 건강을 보장하는 인보험이 있는데요, 생명보험은 생명보험사에서 주로 보장하고, 손해 보험은 손해보험사에서 주로 보장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보험을 꼽아 보자면 생보사의 종신보험이나 손보사의 화재 보험을 꼽아볼 수 있지요. 그리고 인보험은 생보사와 손보사 모두가 다루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주로 가입하고자 하는 부분이 바로 사람의 건강을 보장하는 인보험 부분인데요, 주로 다루는 보험의 보상 방법이 생보사와 손보사가 다른 만큼 인보험의 보장 방법도 각기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느냐!!

 

손보사의 경우 보장 내역을 하나 하나 꼽는 방식입니다. 어린이 보험을 예를 들어 보자면, 충수염 수술비, 당뇨병 수술비, 호흡기 관련 수술비 등 보장을 해주는 하나 하나를 모두 꼽는다는 거지요.

 

반면 생보사의 경우 보장 내역을 통합적으로 이야기를 합니다. 똑같이 어린이 보험을 예를 들어 보자면, 어린이 청소년 질환 수술비 특약을 통해 보장이 된다는 거지요.

 

이런 보장 방식의 차이 때문에 손해보험사에서는 보장하지만 생명보험사에서는 보장을 받지 못하고, 반대로 생명보험사에서는 보장을 하지만 손해보험사에서는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존재하지요. 때문에 보다 완벽한 보장을 위해서는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태아 / 어린이 보험을 모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문제는 보험료겠지요..^^;;

 

◇ 태아보험 가입 방법 및 유의사항 2. 작은 것 여러개보다 제대로 된 하나가 좋다.


 

 

 

 

태아보험 / 어린이보험은 성인보험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하게 설정되어 있는 것이 보통입니다. 아무래도 보장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큰 금액의 보장보다는 자잘한 질병과 사고에 대한 보장이 대다수이기 때문인데요,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쉽게 여러개를 가입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못 가입하면 같은 보장만 반복적으로 받고, 필요한 보장은 빠지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때문에 제대로 설계한 하나의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오히려 보장쪽으로나 금액적으로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서서 생보사와 손보사 보험을 함께 가입하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비용적으로 부담이 되신다면 손보사든 생보사든 제대로 하나를 가입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두 가지를 동식에 가입하는 것에 비해서 비용은 약 2/3 가량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둘 중에 하나만 가입하는데 절반수준이 아닌 이유는 생보사와 손보사를 동시에 가입할 때에는 두 보험의 보장 범위를 고려해서 중복되는 부분은 빼고 가입을 해야 하지만, 한 보험사에서 가입할 때에는 넓은 범위를 보장 받아야 하기 때문에 그렇답니다.^^;;

 

◇ 태아보험 가입 방법 및 유의사항 3. 태아 및 어린이 보험에 특화된 보험사가 있다.


 

 

 

 

 

어느 보험사든 성인 보험은 대부분 잘 갖춰져 있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할껍니다. 하지만 어린이 보험은 보험 회사들 중에서도 틈새 시장을 노리고 어린이 보장을 특화 시킨 보험사들이나 보험 상품들이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동양생명의 어린이 보험 브랜드 수호천사나 현대 해상의 굿앤굿 같은 것들이 그렇습니다.

 

다른 블로거분들은 어떻게 이야기 할 지 모르겠지만, 실제로 보험 회사에서 보험 영업을 뛰던 사람으로서 객관적으로 태아 보험과 어린이 보험중 보장이 좋은 보험을 꼽아보자면 앞서서 예를 든 것 처럼 생보는 동양생명 수호천사, 손보는 현대해상의 굿앤굿을 따라갈 보험이 없습니다.

 

다만, 다른 보험사들보다 먼저 태아 보험 / 어린이 보험에 특화 상품을 내 놓았고, 보장의 경쟁력이 좋은 만큼 금액도 상대적으로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비용적인 면을 고려한다면 생보사는 신한 생명의 아이사랑, 손보사는 한화손보의 1등엄마도 비용 대비 보장이 상당히 좋은편에 속하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우리 아이는 신한생명과 한화손보 두 개의 보험으로 가입을 해 둔 상태이기도 하구요.^^;;

 

만약 생보와 손보의 보험으로 보다 완벽한 보장을 생각하신다면 저처럼 신한생명과 한화손보 정도로 꾸미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생보든 손보든 하나면 된다고 생각하신다면 동양생명 수호천사나 현대해상 굿앤굿으로 제대로 설계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태아보험 가입 방법 및 유의사항 4. 태아 보험과 어린이 보험도 가격 비교를 해라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보다 저렴하게 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을 많이 권해드리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제 보험 회사에서 일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솔직하게 인터넷으로 가입 강요 없이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부담을 덜 수 있고, 가격 비교도 확실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너무 많은 상품을 비교하게 되면 오히려 복잡하다는 생각만 들기 때문에 생보사 1~2개, 손보사 1~2개 가량의 상품을 비교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구요, 보험료를 절감하는데도 가격 비교는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 보험 사이트가 워낙 많기 때문에 오히려 어디 사이트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을까 고민되기도 하실텐데요, 보험 상품이나 보험 회사별로 비교가 가능하면서, 필요한 보험군으로 구분을 잘 해 둔 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보험닷컴[링크] 이라는 곳을 주로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 보험 닷컴 태아보험관 [링크] - 무료 상담 및 보험료 비교, 필요한 부분 맞춤 설계, 생보 손보 모두 설계 가능한 곳

 

지금까지 태아 보험과 어린이 보험 가입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봤는데요, 혹시라도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 주세요. 나름대로 성심 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