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대출 햇살론, 따뜻한 희망이 되는 대출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 햇살론 자격 조건 햇살론 추천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따뜻한 희망이 되는 대출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 햇살론 자격 조건 햇살론 추천

 

대출을 권하는 사회는 바람직하지 않은 사회일지 모르지만..

현실은 대출이 필요한 세상이 되어 버렸지요..

 

은행의 금리는 점점 떨어진다는데.. 예금 금리는 팍 팍 내리는데 비해서 대출 금리는 혹시나 오르지는 않을까 전전 긍긍해야 하는 요즘.. 은행에서는 신용 등급이다 담보다 대출도 쉽지 않고..

 

이런 분들을 위해 태어난 대출이 있습니다.

 

바로 햇살론이지요.

 

◇ 햇살론??

 

 

 

 

햇살론은 대출이 필요한데 신용 등급이 높지 않아서, 혹은 담보가 없어서 대출을 받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태어난 대출이에요. 정부 지원 서민 대출이 바로 햇살론이지요.

 

정부지원대출이라고 하면 가장 대표적인 대출이 바로 햇살론과 새희망홀씨론이 아닐까 하는데요..

 

두 대출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하면 다루는 기관의 차이라고 할 수 있어요. 새희망홀씨의 경우 기존 1금융권 은행 대출인데 비해서 햇살론은 협동조합이나 저축 은행에서 다루는 정부지원대출이지요.

 

새희망홀씨가 먼저 출시가 되고, 그 다음 햇살론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정부 지원 대출을 이야기 할 대 요즘에는 새희망홀씨는 뒤로 쏙 빠지고 햇살론이 먼저 거론되기 마련이랍니다. 왜 그럴까요?

 

일단 새희망홀씨론의 대출 승인률이 햇살론에 비해서 현저히 낮기 때문에 그래요. 새희망홀씨의 경우 정부 지원 대출이고, 서민 대출이기 때문에 신용 등급이 낮다고 하더라도 신청은 가능하지만, 신용 위험을 은행이 직접 가지고 가기 때문에 승인률이 낮아질 수 밖에 없어요.

 

 

 

 

 

무슨 말이냐!!

 

햇살론은 신용 보증 기관에서 신용 보증을 하게 되고, 새희망홀씨의 경우 은행이 자체적으로 신용도를 통해 평가를 하게 된다는 거지요.

 

때문에 기존에 대출이 있다거나 은행에 거래가 없었을 경우에는 대출 승인이 안나는 경우가 많아요.

 

이자율은 7~12%로 최저 이자율은 햇살론에 비해서 낮지만, 실제 대출을 받는 사람들의 경우 12%의 상한선을 받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랍니다.

 

반면에 햇살론의 경우 기존에 대출이 있다고 하더라도 승인이 나는 경우가 많고, 신용 위험도 외부 기관(신용 보증 기관)에서 가지고 가기 때문에 은행은 부담 없이 대출을 진행한다는 거지요.

 

이자율의 상한선도 9.8%로 10% 미만이기 때문에 상한의 이자율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10%가 채 되지 않는 이자를 부담하게 된다는 거에요.

 

◇ 햇살론 대출 자격 조건

 

 

 

 

 

햇살론은 생계자금대출과 대환 대출로 나뉘는데요, 햇살론 대출 자격 조건도 생계자금대출과 대환 대출을 나누어서 확인해 봐야해요.

 

햇살론 대출 자격 조건 - 생계 자금 대출

 

 

 

 

 

생계자금대출의 햇살론 대출 자격 조건은 소득 기준과 신용 등급 기준으로 나뉘어요. 구체적인 자격 조건은 다음과 같답니다.

  • 연 소득 4,000만원 이상 - 대출 불가
  • 연 소득 3,000만원~4,000만원 - 신용 등급 6등급 이하만 신청 가능
  • 연 소득 3,000만원 이하 - 신용 등급에 상관 없이 신청 가능

햇살론은 정부지원 대출 중에서 서민 대출이기 때문에 연 소득이 낮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대출이 실시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다만, 햇살론 역시 대출이기 때문에 소득이 없거나 대학생, 신용 불량자, 대출 연체자, 개인 회생 파산 진행중인 사람 등은 대출이 진행되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해 두셔야 하구요.

 

햇살론 대출 자격 조건 - 대환 대출

 

 

 

 

 

대환 대출은 기존에 대출을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이에요. 기존의 대출을 햇살론을 받아서 갚는 거지요.

이 때 기존의 대출은 고금리 대출이어야 해요.

대환 대출의 햇살론 대출 자격 조건은 다음과 같아요.

  • 기존 대출의 규모 - 총 대출 2,000만원 이하
  • 기존 대출의 금리 - 연 20% 이상의 고금리
  • 기존 대출의 상환 - 3회 이상 연체 없이 상환을 진행하는 사람

대환 대출을 받기 위해서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은 3회 이상 연체가 없어야 한다는 거에요. 햇살론 대환 대출을 염두에 두신다면 미리 미리 연체 없이 상환을 꼬박 꼬박 해야 한답니다.

여기에 현재의 법정 최고 금리는 34.9%이지만, 예전의 법정 최고 금리는 39%였거든요.. 최고 금리로 대출 상환을 받던 사람은 햇살론으로 갈아타게 되면 20%가량의 금리 인하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 하시구요.

 

◇ 햇살론 금리 한도

 

햇살론의 금리 한도는 역시 생계자금대출과 대환 대출로 나누어서 살펴봐야 해요.

 

햇살론 금리 한도 - 생계 자금 대출

 

 

 

 

 

생계 자금 대출의 금리는 최고 9.8%가 상한이에요. 은행권 신용 대출의 금리가 12~14%가량이고, 저축 은행으로 넘어가면 20%대, 대부업으로 넘어가면 30%대가 나오는 요즘 금리를 생각하면 상당히 저렴한 금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생계 자금 대출의 한도는 최대 1천만원까지에요. 이는 신용 등급에 따라서 한도가 달라지고, 6등급 이상의 높은 신용 등급(1등급~5등급)을 가진 분들은 6등급의 한도로 적용이 되요.

 

햇살론 금리 한도 - 대환 대출

 

 

 

 

햇살론 대환 대출의 금리도 역시 최고 상한이 9.8%에요. 앞서서 말씀 드렸다 시피 대환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자격 조건이 연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최소 10% 이상의 금리 인하 효과, 최대 30%의 금리 인하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햇살론 대환 대출의 한도는 기존에 가지고 있는 대출 중에 잔여 금액이에요. 일단 대출 자격 조건이 2,000만원 이하의 대출만 가능하기 때문에 최대 2,000만원이 한도이되, 지금까지 상환하고 남은 금액이 햇살론을 받을 수 있는 한도 금액이라는 거지요.

 

2,000만원 대출 중에 현재 대출 원금이 1000만원이 남아 있다면 햇살론 대환 대출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1,000만원이 되는 거에요.

 

◇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

 

 

 

 

 

햇살론도 승인률이 높은 곳을 찾아서 하는 것이 좋아요. 햇살론이 새희망홀씨에 비해서 승인률이 전반적으로 높은 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그래도 대출 신청자의 상황과 각 은행의 지점 상황에 따라서 승인률이 다 달라질 수 밖에 없어요. 그리고 이런 상황은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정보를 가질 필요가 있어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당연히 이런 정보를 얻기가 너무 힘이 들지요.

 

그래서 필요한 것이 바로 FK론 햇살론 전문 센터라고 할 수 있는데요, 햇살론 전문 센터에서는 개개인의 상황에 맞도록 승인률이 높은 곳에서 햇살론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요. 따로 수수료가 들어간다거나 상담에 비용이 소요되는 것도 아니니 많은 분들이 부담 없이 이용하고 있답니다.

 

조금 더 자세한 상담과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햇살론 무료 상담 센터를 활용해 보시길 권해드린답니다~

 

※ FK론 햇살론 무료 상담 센터[링크] - 대출 가능 여부 및 각종 햇살론 문의사항 무료 상담 진행중

햇살론을 포함한 모든 대출은 많이 받으면 그만큼 힘겨운 생활을 하게 되어 있어요.

물론 대출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 읽는 포스팅이고, 대출이 필요한 사람들이 알고싶은 내용이 바로 금리 한도 자격 등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보다 건전한 재무 상태를 만들어 나가는 거에요.

현재의 재무 상태를 확인해 보시고, 과도한 채무가 된다고 생각이 든다면 힘들더라도 대출은 피하시는 것이 1순위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출을 받아 보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가장 먼저 알아보셔야 할 대출이 바로 햇살론이에요. 정부지원 대출인 만큼 신용 등급이 낮아도 대출이 가능하고, 금리도 일반 대출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담보물이 있어서 담보 대출을 받는 것이 아니라면 햇살론을 가장 먼저 알아보셔야 합니다.

 

정말..  햇살론이 원망의 대상이 아니라 정말 희망이 되는 서민 대출이 되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