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설계, 재무설계사의 자격과 경력을 보고 선택해라

재무설계, 재무설계사의 자격과 경력을 보고 선택해라

 

 

인터넷을 통해 재무설계를 진행하고자 할 때 가장 걱정되는 것이 얼마나 믿을 수 있는 곳인가 일꺼에요. 과거와는 다르게 인터넷을 통해서 무료 재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은 예전에 비해 많이 좋아진 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재무설계를 진행할 때 얼마나 믿음직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느냐라는 점이라는 거지요.

 

저 역시 재무설계에 대해서 국제 공인 재무 설계사 (CFP)를 준비하던 도중 재무 설계 업무에 뛰어 들었고 꽤 많은 사람들과 만나서 상담을 진행했었습니다. 또 개인적인 사정에 의해 일을 그만두게 되었구요. 때문에 다른 블로거들보다 확실하게 이야기 해 드릴 수 있는 것은 재무설계사의 자격 공부를 한 사람과 하지 않은 사람은 분명한 차이가 있다는 사실, 그리고 상담 경험에 따라서 얼마나 유동성이 있는 재무설계를 진행할 수 있느냐 여부입니다.

 

 

재무설계에 대해서 제대로 공부를 한 사람은 재무설계에도 일련의 시스템이 존재하고, 또한 이 시스템에 맞춰서 재무설계를 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경험이 많은 사람은 일반인들이 이런 재무설계 시스템에 맞춰서 재무설계를 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또 개개인마다 상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재무설계 시스템에 맞춘 솔루션을 내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를 알게 되지요.

 

이 것이 제가 재무설계사의 자격과 경력을 보고 선택해야 한다는 이유입니다. 충분한 공부가 이루어 지고, 현실과 이론의 차이를 경험으로 메꿀 수 있는 경험이 있는 사람이 제대로 재무설계를 할 수 있다는 거지요. 실제로 인터넷에서 재무설계를 무료로 진행해 주는 곳은 쉽게 만날 수 있지만, 자격과 경력을 제대로 확인하고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는 곳은 거의 없는 실정입니다. 물론 만족한다는 후기와 자기 소개를 통해 풍부한 경험이 있다는 이야기를 할 수도 있지만, 이 역시 객관적인 자료는 아니지요.

 

이런 면에서 보았을 때 저는 개인적으로 Korea Start Up 재무설계 센터에서 무료 재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KSU 재무설계 센터에서 활동하는 재무설계사의 자격과 경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자격과 경력을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재무설계사를 지정해서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어느 곳보다 더 믿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있구요, 한 달에 KSU 재무설계 센터에서 재무설계를 받는 사람이 4,000여명이 넘기 때문에 더더욱 믿음이 가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는 부자들보다 일반 서민들이 더더욱 받아야 합니다. 부자들이야 주변에서 알아서 브리핑 하고, 돈이 돈을 부르는 존재들이지만, 서민들은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돈을 모아야 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이지요. 돈을 모으고 소비하는 과정에서 전문가들의 도임이 조금만 있다면 더욱 쉽게 돈을 모으고 쓸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재무설계에 대한 부담감과 거부감을 가지고 계십니다. 조금만 더 생각을 열어 보세요. 작은 생각의 변화가 미래의 나를 바꾸는 계기가 될껍니다.

 

※ 추천 무료 재무설계 센터 [링크] - KSU 재무설계 센터, 재무설계사의 자격 및 경험을 확인할 수 있는 재무설계센터, 무료 재무 상담 및 맞춤 포트폴리오 무상 제공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