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되는 방법 푼돈으로 목돈 만들기 재테크 노하우

부자되는 방법 푼돈으로 목돈 만들기 재테크 노하우

 

부자가 되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는 부자 부모님을 만나는 것. 두 번째는 부자 배우자를 만나는 것.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는 스스로 부자가 되는 것.

본인은 어떤 입장에 있으신가요? 부자 부모님이 계신 건가요? 아니면 부자 배우자를 만나셨나요? 그 것이 아니라면 결국 스스로 부자가 되어야만 할 텐데요, 부자가 되는 기본은 바로 푼돈부터 아끼는 거랍니다.

 

 

모두가 다 알고 있습니다. 부자는 단 돈 1천원에도 지독하게 아끼려고 노력합니다. 반면에 수익이 예상된다거나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 때에는 과감한 행동과 투자를 진행합니다. 이 것들.. 부자이기 때문에 혹은 부자가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타고나는 감각일까요? 물론 그런 사람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부자이기 때문에 혹은 부자가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생기는 감각이 아니라 풍부한 정보가 있기 때문에 판단할 수 있는 사안들입니다. 다시 말해서, 확신을 가져다 줄 정보들이 존재한다는 것이고, 이런 정보들은 부자들의 정보원이라고 할 수 있는 전문가들이 가져다 주는 것이지요.

 

확실하게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푼돈을 아껴서 목돈을 만드는 생활 습관과 과감한 실행력, 그리고 전문가들의 정보들이 필요하다는 거지요.

 

반대로 생각해 봅시다. 내가 부자가 되려면 필요한 것들이 바로 이 세가지라는 소리이기도 합니다. 푼돈을 아끼는 생활 습관, 확신이 들었을 때 과감하게 움직이는 실행력, 그리고 실행을 할 수 있게끔 확신을 줄 전문가들이 전해주는 체계적인 정보가 있다면 나 역시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소리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 푼돈으로 목돈 만들기

 

 

푼돈으로 목돈을 만든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어려운 과제입니다. 푼돈을 아껴봐야 얼마나 모을 수 있겠냐는 소리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조금은 미련한 짓이다 라는 분들도 가끔 계십니다. 하지만 진짜 부자들은 이런 푼돈을 아껴서 목돈을 만들어 가고 있고, 이런 목돈으로 투자에 성공할 수 있을 만큼의 종자돈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 종자돈으로 더 큰 부자로 나가고 있습니다.

 

1. 지름신을 막아라!!

 

 

지름신은 정말 피할 길이 없는 걸까요? 푼돈을 아끼는 첫 걸음은 바로 지름신을 막아내는 겁니다. 생각 외로 지름신이 내려서 소비하는 금액이 큽니다. 물론 구입할 때에는 필요하기 때문에.. 라는 이유를 달기 마련이지만, 실제 생활에서 없어도 불편함이 없는 물건들을 구입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다는 거지요. 이런 지름신을 참아내는 것이 푼돈으로 목돈을 만드는 첫걸음입니다. 한 번이 두 번 되기 마련이기 때문이지요.

 

지름신을 막는 방법들 중에 대표적인 방법은 음주를 삼가는 겁니다. 음주는 사고를 마비시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음주 후 2차, 3차를 통해 소비가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지요. 과도한 음주는 건강에도 좋지 않지만 지름신을 막는데는 더 좋지 않습니다.

 

음주를 통해 소비가 이루어지는 것이 주로 남성들이라면, 여성들은 신상의 유혹을 이겨내는 것이 가장 대표적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동안 눈여겨 두었던 제품의 신상 출시는 여성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지요. 하지만 조금만 유혹을 이겨내고 견뎌내면 그 신상도 가격이 내려가고 세일도 합니다. 조금만 참고 이겨내면 경제적으로 도움이 된다는 소리지요.

 

이 외에도 지름신이 찾아오는 경우는 많지만, 이를 현명하게 이겨내는 혼자만의 노하우를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2. 구입 목록을 적어놓아라.

 

 

마트를 가거나 백화점을 가거나 구입 목록을 적어놓고 물건을 구입하다 보면 필요 없는 구입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쓰자~ 하고 사는 것들.. 분명 나중에 쓸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나중에 쓸 것이라면 그냥 나중에 사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세일을 하기 때문에 산다~ 나중에 사려면 더 비싼 금액을 줘야 한다~ 뭐 이런 저런 이유들이 분명히 있을 테지만 나중에 필요한 물건은 나중에 사는 습관이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나중에 필요한 물건은 필요하지 않게될 가능성이 1%라도 존재하기 때문이지요.

 

계획적인 소비는 돈을 모으는데 필수적인 요건입니다. 때문에 구입 목록을 적어놓는 습관은 돈을 모으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습관이라는 거지요.

 

3. 부업도 생각해 봐라.

 

 

부업과 투잡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다른 사람 이야기라고 치부하는 경우도 많이 있지요. 그러지 마시고 부업과 투잡에 시선을 넓혀보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수입이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면 부업을 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돈이라는 것은 노력 없이 절대 생겨나지 않고, 생겨난다고 하더라도 신기루처럼 사라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열심히 일해서 버는 돈도 신기루처럼 사라지는데 저절로 생겨난 돈이 머물러 있을 이유가 없겠지요. 주말이나 쉬는 날, 무의미하게 TV만 보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것, 내가 알고 있는 것을 최대한 활용해서 아르바이트라도 해보세요. 그럼 몸은 더 힘들겠지만 경제적으로는 조금 더 풍요로울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도 충분히 있고, 예전처럼 인형 눈알 붙이기, 봉투 붙이기 같은 부업이 아니라 컴퓨터를 통해서 할 수 있는 부업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컴퓨터로 따로 추가 비용 없이 할 수 있는 부업에 관련된 포스팅이니 참고 바랍니다.

 

4. 자동 이체는 정말 푼돈을 아끼는 방법이다.

 

 

자동 이체를 모르는 분들은 없을껍니다. 하지만 실제로 자동 이체를 실생활에 적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돈이 나간다는 것이 정말 싫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이런 자동 이체는 직접 이체를 할 때와 비교해서 수수료를 절감해 주기도 하고, 무엇보다 연체의 위험을 없애줍니다. 연체가 없으면 그에 다른 연체 비용도 발생이 되지 않겠지요. 이체의 종류에 따라서 자동이체를 하면 오히려 할인을 해주는 것도 있기 때문에 푼돈이라도 아끼는 습관을 들이려면 고정 지출은 반드시 자동 이체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전문가를 활용한 재테크 노하우

 

 

글의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부자들은 푼돈을 아끼는 노력과 동시에 전문적인 정보 획득을 통해 과감하게 투자할 타이밍을 찾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일반 서민들은 일단 전문적인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루트도 없을 뿐더러, 정보가 있다고 하더라도 과감하게 투자할 자금이 부족한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정보가 아무런 가치가 없는 걸까요? 분명한 것은 전문가를 곁에 둔다면 소액이라도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경로를 보다 확실하게 캐치할 수 있고, 이런 것들을 토대로 점차 목돈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겁니다. 같은 저축을 한다고 하더라도 어떤 저축이 내게 유리한 것인지, 내 상황이 이러한데 어떤 방법으로 재테크를 해 나갈 수 있을지 등 보다 유리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는 거지요. 그리고 이런 과정을 통해서 부자로 가는 걸음이 한 발자국 더 가까워 지는 겁니다.

 

문제가 있다면 이런 전문가들을 만나기가 쉽지 않다는 거지요. 부자들 곁에 있는 전문가들을 만나서 상담을 한 번 하려고 해도 수수료가 들어갈 만큼 만나기가 까다롭습니다. 그렇다고 매번 돈을 들여 가며 재무적인 상담을 할 수도 없구요. 돈을 모으기 위해 재무 상담을 하는것이지 돈을 쓰기 위해 재무 상담을 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그럼 어떻게 하면 전문가들이 알고 있는 정보를 나도 알 수 있는 걸까요?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재무 설계 상담을 해주는 재무 설계사들에게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서민들을 위해 무료로 재무 설계를 진행하는 재무설계사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부자들은 돈이 돈을 벌지만 서민들은 제대로 된 코치가 없으면 돈은 그냥 사라진다는 거지요. 여기서 또 하나의 문제가 있는데요, 어떤 재무 설계사들과 상담을 하느냐 라는 문제입니다. 정말 실력이 있는 재무 설계사인건지, 믿을 수 있는 재무 설계인건지 판단해야 한다는 거지요. 그래서 인터넷을 통해 무료 재무 상담을 진행할 때에는 반드시 재무설계사의 자격과 경험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재무설계사의 자격은 재무설계사의 지식 수준을 판단할 수 있는 근거가 됩니다. 자격증을 구비하기 위해서 많은 공부를 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지식 수준이 높은 재무설계사일 수록 보다 체계적인 재무설계를 진행할 수 있기 마련입니다. 지식 요건이 따라주지 않는 재무설계사는 그저 금융 상품을 파는 영업 사원일 뿐입니다. 때문에 반드시 재무설계사의 자격 요건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재무설계사의 경험은 재무설계사의 상황 대처 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근거가 됩니다. 자격을 갖추고 있다고 하더라도 경험이 부족하면 고지식하게 익힌 것들만 대입하려는 경향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풍부한 경험을 갖춘 재무설계사의 경우 현실과 이론의 차이를 경험을 통해서 조정을 하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자격 요건 만큼 확인해 봐야 할 것이 바로 재무설계사의 경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경험은 얼마나 많은 재무설계를 진행해 보았는지, 상담은 얼마나 많이 진행해 보았는지에 따라서 쌓여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담을 많이 진행해본 재무설계사일수록 보다 확실하게 나의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이런 면에서 보았을 때 Korea Start Up 재무설계 센터는 무료 재무 설계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들 중에서 가장 믿음직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활동하는 재무설계사들의 자격 요건과 경험을 모두 공개하기 때문인데요, 전문 자격을 취득하고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상담에 임하는 재무설계사들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부자가 되기 위한 정보들을 확실하게 취득할 수 있을겁니다. 뿐만 아니라 내 상황에 맞는 맞춤 포트폴리오까지 무상으로 제공해 주고 있기 때문에 재무 상담을 진행한 사람들 대부분 상당히 높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으신가요? 부자가 되기 위한 가장 빠른 길. 푼돈을 아끼는 습관과 기회가 생겼을 때 과감하게 진행하는 추진력, 그리고 그 추진력에 확신을 심어줄 전문가의 존재까지 갖춰놓으세요. 그럼 분명히 부자로 가는 길이 열릴껍니다.

 

※ 추천 무료 재무 상담 KSU 재무설계 센터 [링크] - 재무설계사의 자격과 경험을 눈으로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재무설계 센터 KSU 재무설계센터 무료 재무 설계 재테크 상담, 무료 상담 및 맞춤 포트폴리오 무상 제공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