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휴가 기간, 새는 돈을 잡아라! 부자되는 방법,돈모으는 방법

신나는 휴가 기간, 새는 돈을 잡아라! 부자되는 방법,돈모으는 방법

 

 

휴가기간에 나가는 돈을 잡는다고 하면 조금은 구두쇠의 느낌이랄까 혹은 쓸데 쓰지 않는다는 생각도 들 수 있겠지요. 하지만 휴가기간에 소비가 늘어나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고, 이 소비를 조금만 효율적으로 하게 되면 상당히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휴가기간에 돈을 아끼는 방법, 한 번 확인해 볼까요?

 

○ 철저한 계획으로 사전 예약을 통해 필요 없는 소비를 없애라

 

 

 

 

철저한 계획은 여행을 할 때 필수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행 경로를 따지고, 그에 맞는 숙소를 예약하는 등의 행동은 휴가라고 해도 예외는 없습니다. 특히나 휴가철의 숙박시설은 성수기 금액으로 상당히 비싸지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자칫 바가지를 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를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서 숙박시설과 각종 입장 티켓을 미리 구매할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구요, 숙박 시설마다 입장 티켓을 할인해 주는 쿠폰이나 혜택을 제휴해 놓는 곳도 있으므로 미리 확인해 두면 좋습니다.

 

○ 해외 여행은 주거래 은행에서 환전해라

 

 

 

 

휴가 기간에 해외 여행을 가는 분들도 많이 늘었습니다. 이 때 환전은 필수 사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환전에도 수수료가 들기 때문에 이를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거래 은행의 경우 거래 실적에 따라 환전 수수료를 면제해 주거나 할인해 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환전 신청을 인터넷으로 하게 되면 환전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여행자 수표를 사용하게 되면 환전 수수료를 줄일 수 있고, 분실시에도 수표 번호를 통해 재발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분실에 따른 위험도 줄일 수 있습니다.

 

○ 여행자 보험을 가입해 둬라.

 

 

 

 

여행자 보험은 국내 여행이나 해외 여행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여행자 보험은 사고나 배상 책임, 신체 상해, 핸드폰 도난 등의 상황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고별로 서류를 준비해서 보험사에 제출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서류도 꼼꼼히 챙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해외 여행의 경우 국내 실손 보험은 통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행자 보험에서 의료 실손 보험을 가입할 수 있으니 해외 여행시 몸이 아픈 경우에도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행자 보험은 가입 기간이 다른 보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기 때문에 보험료도 상당히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때문에 미리 여행자 보험을 들어두시면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자 보험은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므로 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해 보시면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신나는 휴가 기간, 휴가 기간 가장 부담되는 것이 아마도 경제적인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기분좋은 휴가를 위해 금전적인 문제는 생각해 보지 않으려고 노력을 하지만, 솔직히 쉽지는 않은 문제지요.^^;; 그럴 때를 대비해서 미리 미리 계획을 세워놓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는데요, 금전적인 문제는 언제나 유동성을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이를 고민해둘 필요가 있다는 거지요. 평소에 미리 미리 유동적인 자금과 고정적인 자금을 준비해 두고 언제 있을지 모르는 금전적인 상황에대 대비를 해 두어야 합니다. 이런 부분들을 미리 체크하고 준비하는 과정도 역시 재무설계라고 할 수 있지요.

 

언제나 어디서나 돈때문에 고민하기 싫으시다면 재무설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처음에는 힘들지 모르겠지만, 얼마 후면 조금 더 풍부해진 금전 상황을 만끽할 수 있으실 껍니다.

 

※ 무료 재무 설계 상담 추천 - 재무설계도 자격과 경험으로 판단해라!! KSU 재무설계 센터, 무료 재무설계 상담 진행중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