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가입 요령] 암보험, 제발 홈쇼핑에서 가입하지 마라!!

[암보험 가입 요령] 암보험, 제발 홈쇼핑에서 가입하지 마라!!

 

 

 

암은 의료기술이 발달함에 따라서 충분히 치료 가능해지는 병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건강 검진으로 암 예방과 조기 발견을 하는 것은 물론이고, 진행중인 병이라고 할지라도 치료율과 완치율이 상당히 높아진 병입니다. 문제는 암에 걸렸을 때 찾아오는 치료비와 생활비의 문제라고 할 수 있겠지요.

다시 말하자면, 암이라는 것은 치료비가 충분히 있다면 치료가 가능한 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실은 많은 분들이 암보험에 가입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암은 우리나라 성인 3명중 1명이 걸린다고 할 만큼 많은 사람이 걸리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사람들이 불안함을 많이 느끼기도 하구요, 그로 인해 암보험의 인기는 식을줄 모르고 있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가입하는 암보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의 보험 가입률은 약 98%에 이른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험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현재의 보험 가입 내용을 확인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가입해 버리는 경우가 많다는 겁니다.

 

그런 가입 경로중의 가장 흔한 경로가 바로 홈쇼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홈쇼핑에 나오는 암보험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보험이라는 것은 최소한의 대비이니 만큼 수입의 일정 비중과 현재의 가입 내역을 충분히 살펴볼 필요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복적으로 보장해 준다는 소리에 혹해서 하나 더 있으면 좋지~ 라는 마음으로 가입하는 암보험들이 불필요한 지출로 자리잡게 된다는 것이 나쁘다는 거지요.

 

때문에 암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최소한 현재 가입되어 있는 보험의 자세한 보장 내역을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 암보험의 보장 내용

 

 

 

 

암보험은 일반적으로 고액암 진단, 일반암 진단, 특정암 진단, 소액암 진단, 암 수술비, 암 입원비로 구성되어 있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이를 위한 나름대로의 기준점을 마련해서 보장 내용을 판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암을 치료하는데 드는 비용의 평균치는 약 2400만원 가량입니다. 때문에 암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일시 진단금 2400만원 이상의 금액을 보장하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최소한의 비용이구요, 암에 걸리게 되면 실질적으로 일을 하지 못한다거나 가정 생활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에 대비한 추가적인 진단금도 필요하게 됩니다.

 

암의 완치 기간을 5년으로 보고, 치료가 시작된 후 약 2~3년 정도는 일을 하지 못하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에 월 생활비에 최소 2년의 기간을 책임질 금액이 진단금으로 준비되어 있으면 좋습니다.

가령 월 생활비가 200만원 가량이라면, 치료비이외에 200만원의 2년치 약 5000만원가량의 진단비가 추가로 구성되어 있다면 좋다는 말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암을 단계적으로 현재의 수입을 고려해서 암보험을 준비할 필요가 있는데요, 이를 위해서 현재의 보장 내역을 확인하고, 그에 따른 추가적인 계획을 수립해서 실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의 보험 보장 내역을 분석하고 확인하는데는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고, 현재의 경제 상황에서 가장 적합하게 암보험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보험 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비교해 보는 것이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IG손해
(무)LIG New희망플러스자녀보험(L14.05)
흥국생명
(무)흥국우리아이플러스보장보험:100세
메리츠화재
(무)내Mom같은어린이보험

 

○ 암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1. 보장 개시일 고려

암보험은 가입 후 90일간은 보장을 해주지 않습니다. 때문에 보장 개시일을 반드시 확인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나 기존의 보험을 교체하는 경우 90일간 보장이 붕 뜨는 기간이 존재하게 되기 때문에 이 부분을 감안해서 보험에 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암보험은 책임 보장 개시일이 90일이고, 가입 후 1~2년 가량은 가입 금액의 50%만 지급하기 때문에 이를 확인해야 합니다.

 

2. 보장 기간 고려

암보험은 보장 기간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암에 대한 위험은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서 함께 올라가게 되는데요, 연령이 높아지면 그만큼 보험료도 올라가기 때문에 기존 보험을 중도 해지하고 다시 가입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부담이 커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갱신형 보험은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서 보험료도 따라서 높아지는 경우가 있어서 내용을 잘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암 진단금의 크기

앞서서 말씀 드렸다 시피 암 진단금을 고려할 때는 1차로 치료비용, 2차로 상대적으로 수입이 줄어들거나 지출이 늘어나는 비용을 감당할 수 있을 정도여야 합니다. 때문에 현재의 경제사항을 고려해서 수입이 적다면 최소 치료 비용 이상 조금 더 경제적인 여유가 있다면 상대적으로 줄어드는 수입이나 늘어나는 지출을 감안한 진단금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암에 대한 가족력

암보험 가입시에 가족력을 따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가족력이라는 것을 무시할 수는 없는데요, 가족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현실적으로 암 발병 가능성이 높은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가족력이 있다면 보장 금액을 조금 더 높여서 가입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5. 암보험 가입 시기

암 보험은 연령이 높아질수록 보험료가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보다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빨리 가입해야 유리하다고 해서 무조건 가입하라는 소리는 아니구요, 앞서서 말씀 드렸다 시피 기존의 보험을 충분히 분석하고 판단한 후에 가입할 필요가 있다는 겁니다. 암보험이 없으신 분의 경우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책임 보장 개시일이 있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가입을 해야 보장을 받지 않는 기간이 짧아집니다.

 

6. 철저한 비교 분석

기존에 가입된 보험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이고, 회사마다 보장 내용과 보험료가 다 다르기 때문에 이를 비교해서 가입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보다 효율적으로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을 활용하면 보험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고, 전문가의 상담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라고 해서 모든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는 것이 아닙니다. 때문에 암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할 때에는 2곳 이상의 비교 사이트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보험 비교에 유명한 곳을 함께 링크해 드리니 확인해 보시고 암보험 비교에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

 

※ 암보험 비교 센터 1. 보험닷컴 [링크] - 비갱신형 암보험, 두번 받는 암보험 등 암보험 비교 추천 및 전문가 무료 상담

※ 암보험 비교 센터 2. 암보험 비교몰[링크] - 암보험 전문 비교센터, 암보험 비교 추천 및 전문가 무료 상담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