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올바로 알고 올바르게 쓰는 대출. - 햇살론 대출자격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햇살론, 올바로 알고 올바르게 쓰는 대출. - 햇살론 대출자격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돈때문에 걱정일 때 많은 분들이 대출을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신용 등급이 좋지 않아서 등등 이런 저런 이유로 대출이 많이 어렵기도 하지요.

그래서 제 2, 제3 금융이 많은 관심을 받기도 하구요.

그런 분들을 위해 태어난 서민 금융이 바로 햇살론이지요.

대출이 필요할 때 꼭 한번 고려해야 하는 대출!! 햇살론입니다.


○ 햇살론이란?    

 

 

 

물론 햇살론에 대해서 들어보지 못한 분들은 없으시겠지만.. 다시 한번 이야기를 해 보지요.

햇살론은 대출에 힘겨워 하는 서민들을 위해 태어났습니다.

연 40%에 가까운 이자에 힘겨워 하는 사람들, 신용등급이 낮아서 사금융만 생각해야 하시는 분들을 위한 서민 대출.

나라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낮은 이자로 상환이 가능한 대출이지요.

햇살론은 사업 운영 자금, 창업자금, 생계자금, 대환 자금으로 나뉘어 돈이 필요한 서민들에게 도움을 주는 제도입니다.

돈에 문제가 생긴다고 대출을 무조건적으로 이용할 수는 없지만, 대출이 꼭 필요할 때는 햇살론의 문을 두드려 보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하겠지요.

 

 


○ 햇살론 대출 자격    

햇살론 대출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용등급 9등급 이상

- 6~9등급은 소득 4,000만원 미만, 1~6등급은 3,000만원 미만자

- 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자 및 연소득 2,600만원 미만

- 환의 경우 저축은행을 제외한 연 20% 이상 고금리 대출을 3개월 이상 정상 거래중인자

- 꿔드림론이나 새희망홀씨를 사용중인자

 

 


○ 햇살론 금리    

 

 

 

 

현재 법정 최그 금리는 연 39%입니다.많은 분들이 고금리 상품으로 대출을 이용하고 있지요.

반면에 햇살론은 연 10.50%가 최대입니다.

최고 금리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연 30%가량의 이자 감면 혜택을 보실 수 있으시다는 소리지요~

 

 


○ 간편한 햇살론 대출 절차

   

 

 

 

햇살론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서류를 준비하셔야 하는데요..

 

근로자의 경우 재직서류(재직증명서), 근로소득 확인 서류(원천징수확인서 등)를 준비해 두셔야 합니다.

자영업자는 사업자 등록증이 필요하구요,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사업자의 경우 점포가 있으면 임대차 계약서, 점포가 없으면 무등록소상공인확인서, 사업 소득 납부한 이력이 있으면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준비합니다.

농림어업인의 경우 농지원부, 영농확인서, 어선 원부 등을 준비합니다.

 

이 서류들로 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저축은행 등에서 심사가 들어가는데요..

은행에서 신용보증재단에 보증을 신청하고 신용보증재단이 보증서를 발급하면 은행에서 햇살론을 대출해 드리게 됩니다.

 

근로자의 경우 1~2일 정도면 가능하구요, 사업자나 농림어업인의 경우 약 7일 가량 소요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상담과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햇살론 무료 상담 센터를 활용해 보세요~

 

 

※ 햇살론 무료 상담 센터[링크] - 대출 가능 여부 및 각종 햇살론 문의사항 무료 상담 진행중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