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비용] 바이럴 마케팅이라 불리는 블로그광고 비용

Posted by 토와 i토와i
2014.05.13 19:09 Marketing/블로그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비용] 바이럴 마케팅이라 불리는 블로그광고 비용

 

 

 

사업을 진행하다보면 광고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실 때가 많이 있으실겁니다. 광고라는 것은 굳이 온라인 사업 / 오프라인 사업을 가리지 않고 필요한 것이지요. 하지만 선뜻 광고를 진행하기도 어려운 것이, 광고라는 것은 분명히 비용을 지출하는 것인데, 얼마의 비용을 사용하면 얼마의 효과가 나온다는 정확한 수치가 나올 수 없기때문이기도 하지요.

그런 와중에서 요즘 그 주가를 높이는 마케팅 방식이 있으니, 블로그마케팅이 바로 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바이럴 마케팅의 대명사    

 

 

 

 

바이럴마케팅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이용한 마케팅 방식입니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입소문이라는 것은 사업에서 상당히 중요한 요건인데요.. 입소문을 표방한 마케팅 방식을 취함으로써 사람들에게 신뢰를 주고, 매출을 일으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지요.

블로그마케팅은 바이럴 마케팅의 대명사로 떠오르면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요즘의 사람들이 물건을 구매할 때 혹은 서비스를 구매하려 했을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이 무엇일까요? 바로 인터넷 검색이지요. 특히나 인터넷 검색 중에서도 상품의 후기와 블로그의 평가를 많이 참고하곤 합니다. 실제로 설문조사 결과 구매 결정에 결정적인 요인중 70% 이상이 인터넷 구매 후기와 블로그 후기글이라는 설문조사가 있습니다.

블로그라는 매체가 사람들에게 있어서 신뢰를 주는 매체로 부상했다는 소리지요.

그래서 왠만한 사업장을 가진 분들이라면 자사의 블로그를 하나씩 가지고 있는 경우가 대다수일겁니다. 이건 과거 홈페이지와 같은 역할이라고 할 수 있지요. 특히나 과거의 홈페이지는 일방적인 정보 전달과 홍보에 중점을 둔다면 요즘의 블로그는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일종의 창이라고 할 수 있기때문에 많은 부분을 신경쓰는 것이 사실이지요.

때문에 블로그 마케팅은 요즘 사업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으로 진행하는 사항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 블로그마케팅에서 효과를 보려면    

 

 

 

 

블로그를 운영해보신 분들을 알겠지만 실제로 블로그를 통해 매출이 일어나는 것은 대단히 어려운 경우입니다.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겠지만, 대부분의 업체들이 본인들의 자사 블로그를 활용해 마케팅을 진행하기 때문인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본인의 블로그가 이른바 파워블로거들의 블로그처럼 일일 방문자수가 적게는 몇 만에서 많게는 몇십만의 방문자가 된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업장 블로그들은 그 만큼의 많은 방문자수를 자랑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자사의 블로그에 홍보를 하는 것은 크게 광고의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것이지요.

포스팅의 기술 차이도 있습니다. 자사의 물건이나 서비스를 포스팅하는데 있어서 객관적인 정보를 전달한다는 이미지를 주기 힘들다는 거지요.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블로그 마케팅에서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블로그마케팅은 앞서서 말씀 드렸다시피 입소문 마케팅, 이른바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이럴 마케팅이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입소문이 났다!! 라는 이미지를 줄 필요가 있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런 이미지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여러개의 블로그에서 각기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사업장 혹은 물건들을 칭찬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자신의 사업에 관련된 50개의 포스팅을 하는 것과 각기 다른 50명의 사람이 자신의 사업에 관련된 50개의 포스팅을 하는 것, 어떤 것이 더 객관적이라고 생각을 할까요? 두말할 필요도 없이 여러사람이 이야기를 하는 것이 더 객관적이라는 느낌을 줄 겁니다.

 

 

 

 

그래서 일부 블로그 마케팅 대행 업체에서는 수십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여기서 생각해 보셔야 할 점은 한 사람이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했을 때, 얼마나 다른 어투, 다른 내용으로 아이템을 접근할 수 있을까 라는 점입니다. 한 사람이 50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적는 글은 아무래도 비슷한 말투, 비슷한 흐름으로 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정보의 객관성이라는 이미지 창출에 한계가 있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블로그 마케팅을 하고자 하신다면 마케터들이 많은 곳, 활동하는 블로거들이 많은 곳에 의뢰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마케팅 전문 기업 헬로우드림    

 

 

 

 

헬로우드림은 인터넷 종합 마케팅 기업입니다. 블로그마케팅 뿐만 아니라 CPA(상담 신청이나 회원 가입 등을 유도하는 광고), CPS(상품 유도를 하는 광고, 배너 등), 타겟 이메일 광고 등  인터넷 마케팅에 대해서는 종합적으로 진행하는 회사입니다. 여기에 소속되어서 포스팅을 진행하는 블로거들은 상시 회원 4만명 가량이라고 할 수 있지요. 마케터라고 불리는 이들 블로거들은 헬로우드림에서 수익을 받고 일을 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헬로우드림에 광고를 의뢰하는 광고주는 광고비를 헬로우드림에 지급할 테고, 헬로우드림은 마케터들에게 포스팅당 수익을 지급해 주는 것이지요.

여기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블로거들은 아르바이트 개념 혹은 수익 창출의 개념을 전문적인 포스팅을 하는 사람들입니다. 자신의 포스팅이 상위 노출이 되어야만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전문적인 포스팅 기술을 익히고 활용하는 사람들이지요. 블로그 포스팅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그만큼 큰 효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입소문 마케팅을 누릴 수 있게 된다는 것이지요.

 

그럼, 헬로우드림의 블로그포스팅 마케팅 비용은 얼마나 할까요?

 

 

 

 

보시다시피 기본적으로 50개의 포스팅을 진행한다고 했을 때 25만원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많다고 느껴지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분야의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광고비가 약 5만원 가량이 지출되지요. 오픈마켓(G마켓, 옥션, 11번가)에서 판매를 진행하기 때문에 매일 매일 광고 경매를 해야 하구요, 매일 매일 광고비가 소비가 됩니다. 광고를 진행하는 키워드 역시 한두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검색할 만한 것들을 꾸준히 생각하고 광고를 진행하지요.

문제는 이렇게 소비되는 광고비가 결코 많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저와 다른 분야의 물건을 판매하는 분들의 광고비들은 하루 10만원 이상씩 소비가 됩니다. 이렇게 광고비를 소비하면서도 효과는 하루입니다. 한 달의 효과를 지속하기 위해서 들어가야 할 비용.. 쉽게 계산이 되시지요? ^^;;

하지만 블로그 마케팅의 경우 포스팅이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원하는 키워들을 여러개 제시할 수도 있습니다. 검색을 하면 꾸준히 노출이 되기 때문에 한 번 투자로 오랜 기간 동안 광고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저 역시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이기도 하고, 또한 블로그 마케터이기도 하면서 헬로우드림 마케터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만들어 드리고 자리잡도록 해주는 일도 진행하지요.(이 부분은 개인적인 사업 단가라서 비밀입니다.ㅋ) 또한 쇼핑몰을 운영하기 때문에 블로그마케팅도 함께 시도하고 있고, 제가 다른 분들의 마케팅 포스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멀티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구요. 때문에 헬로우드림의 블로그 마케팅은 자신있게 권해드릴 수 있습니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광고 방식이 내 사업에 적합한 것인지, 효과는 어느 정도나 있을지는 전문적인 상담원을 통해 이야기를 하는 것이 훨씬 정확합니다. 사업을 진행하고 계시다면 한 번쯤 상담을 받아 보시는것이 좋을꺼란 생각을 합니다. 어차피 상담은 무료니까요..^^;;

헬로우드림 마케팅 페이지를 함께 링크하니 꼭 한번 무료 상담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헬로우드림 인터넷 마케팅 무료 상담 [링크] - 내게 맞는 광고 방법과 비용 무료 상담 진행중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