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 속에 담긴 슬림~ 다이어트 노하우를 알아보자!!

피 속에 담긴 슬림~ 다이어트 노하우를 알아보자!!


혈액형별로 날씬해지는 음식과 주의해야 할 음식이 따로 있다는 사실을 아는지.

늘어진 뱃살과 일자 허리를 깜짝 변신시켜줄 혈액형별 찰떡궁합 다이어트 식단 짜기

 


 

▶ [A] type
A형에게는 동물성보다 식물성 단백질이 좋으므로 고기 중심의 식사를 하던 사람은 그것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몸무게가 줄어든다. 음식을 참는 것이 별로 힘들지 않으므로 살이 잘 찌지 않는 이상적인 체질로도 언제든 변화가 가능하다.

food coach
① 소화기관이 민감하기는 하지만 영양소를 제대로 대사시키는 A형은 건강에 좋은 저지방 식품을 폭넓게 섭취하고 야채와 곡물을 균 형있게 먹는 것이 다이어트의 지름길이다. 고기를 일절 먹지 않고 일주 일에 3~4회는 생선류를, 그 외에는 저칼로리의 야채 중심으로 식사를 하면 좋다. ② 두류는 A형의 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품. 특히 영양소가 풍부한 두부는 다이어트에 아주 좋으므로 가능한 한 식단에 첨가시키도록 하자. 또한 콜레스테롤치를 내려주는 올리 브 오일을 매일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칼로리 연소를 돕는 파인애플이 나 체리 등을 적절하게 식단에 넣으면 좋다. ③ A형인 사람은 매일 작은 컵에 미지근한 물과 레몬 1/2개를 짜서 즙을 넣어 마시면 잠자는 사이에 소화기관에 쌓여 있는 점액의 배출을 좋게 해준 다. ④ 한 잔 정도의 붉은 와인, 커피나 녹차도 체질에 잘 맞다.
→ Good 생선, 두유, 콩, 국수, 당근, 파슬리, 호박, 파인애플, 요구르트, 순무

attention
A형은 고기를 가능한 한 입에 대지 말고, 그 대신 생선이나 닭 고기를 먹는 것이 좋다. 적당한 양의 생선은 괜찮지만 가자미 같은 흰 살 생선은 소화관을 자극하는 랙틴이 함유돼 있어 피하는 것 이 좋다. 또 신진대사를 방해하는 유제품은 가능한 한 피하는 것이 좋 지만 발효 제품인 요구르트 등은 좋다.
→ Not Good 고기, (요구르트를 제외한) 유제품, 감자, 토마토, 파파야, 오렌지, 바나나

how-to diet
1_A형은 요가나 명상 등 기분을 안정시킬 수 있는 운동을 하면 스트레스를 없애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
2_다이어트 중이라면 심한 유산소 운동인 하이킹이나 수영, 스 트레칭 같은 운동이 아니라 기력과 체력을 함께 보강할 수 있는 운동 을 하는 것이 좋다.
3_자존심이 강한 성격이므로 공개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 보 다는 홀로 차근차근 열심히 하도록 하자.
4_3~6개월의 장기 계획에 따른 운동을 중심으로 한 프로그램을 작성하되 너무 완벽하고 타이트하게 잡지 말자.
5_다이어트의 효과가 확실하게 숫자로 나타나 눈에 보이게 되면 그 어떤 유혹도 상관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으므로 매일 체중을 재 서 결과를 확인하자.



▶ [B] type
B형은 먹는 것을 좋아하는 미식가 타입으로 진하고 깊은 맛과 기름진 음식을 좋아해서 살찌기 쉽다. 때문에 다이어트도 육류와 채식 을 아우르는 균형 잡힌 식단이 요구된다. B형은 단기 집중형이라 다이어트의 효과가 빨리 나타나는 것만큼 요요 현상도 쉽게 나타나므 로 날씬해진 몸을 유지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food coach
① 생선류도 B형에게는 양질의 단백질로 대구, 고등어 등 지방 이 있는 원양어가 좋다. 단, 갑각류는 소화를 잘 못 시키는 체질이므 로 피하도록 한다. ② 소화와 흡수를 돕기 위해 이틀에 한 번 정도 큰 숟가락 하나 정도의 올리브유를 먹으면 몸에 좋다. ③ B형은 적당히 유제품을 섭취하면 신진대사의 균형이 좋아지므로 매일 식탁에 빼놓지 않고 올리도록 한다. 각종 유제품은 마음껏 먹어도 좋 다. ④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위해 생강, 카레가루, 고추 등 몸 을 따뜻하게 하는 향신료를 식사에 첨가하는 것도 좋다.
→ Good 양고기, 정어리, 치즈, 요구르트 , 시금치, 가지, 무, 피망, 바나나

attention
B형이 뚱뚱해지는 원인이 되는 확실한 식품은 옥수수, 국수, 땅 콩, 들깨다. 이 식품에 들어 있는 레크틴은 모두 다 B형의 신진대사를 낮추는 것이다. 또한 이 식품을 밀가루와 같이 먹으면 대사의 효율이 더욱 악화되어 제대로 소화가 되지 못한 채 지방으로 축적된다 . 살을 빼려고 생각한다면 밀가루로 만든 것은 일절 입에 대지 않 는 것이 좋다.
→ Not Good 옥수수, 땅콩, 밀가루 제품, 토마토, 참기름

how-to diet
1_테니스나 에어로빅 등 적당히 다른 사람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운동이 이상적이다.
2_목적보다는 방법을 중시하는 당신은 단기간에 집중하여 이달 은 에어로빅을, 다음달에는 요가를, 그 다음달은 조깅 등등 메뉴를 바 꿔주도록 한다.
3_텔레비전을 보면서 체조를 하거나 세탁하면서 자극을 주는 등 일상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도 잘 맞다.



▶ [O] type
O형은 소화기관이 튼튼하고 위산도 많이 분비된다. 이런 O형이 정상 체중을 유지하려면 동물성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영양을 중시해 배가 고프다거나 최근에 먹는 게 부실하다는 생 각으로 많이 먹어서 지방이 쉽게 축적되는 스타일이므로 식사량에 주 의를 기울이자.

food coach
① 다이어트 중에는 신진대사를 높이는 간이나 생선류, 녹색 야 채 등을 섭취하면서 동시에 칼로리를 소비하는 운동을 진행하도록 한 다. ② O형은 위산이 많아 고기를 잘 소화시키는 편이다. 단, 위산 이 과다하게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소화기관을 알칼리성으로 만 드는 매실, 살구, 건포도 같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 K 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브로콜리나 시금치는 O형의 혈액을 깨끗하게 해준다. ③ 유제품을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체질이라고는 하지 만 유제품 속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칼슘은 인체에 중요한 영양소다. 가능하다면 매일 알약을 복용하더라도 부족한 칼슘을 보충하도록 한다. ④ 체질적으로 약한 부분을 보충하기 위해 소화기나 면역계 기능을 정리 해주는 페퍼민트를 보충해주어야 하는데 로즈 계열의 허브 티를 마시면 좋다. ⑤ 파인애플 주스는 부기나 장에 가스가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 므로 다이어트에 최적인 음료.
→ Good 쇠고기, 간, 고등어, 시금치, 브 로콜리, 마늘, 무화과 열매

attention
O형의 소화기관은 튼튼하며 강한 면역성을 지녔지만 유제품이나 곡류를 잘 소화하지 못하는 약점을 가지고 있다. 빵이나 파스타 같은 곡류, 두류에 포함되어 있는 레크틴은 O형에게 칼로리를 에너지 로 연소시키는 기능을 약하게 하므로 가능한 한 피하는 것이 좋다. 위 산을 분비시키는 커피는 줄이도록 한다.
→ Not Good 옥수수, 파스타, 베이컨, 귤 , 딸기, 요구르트

how-to diet
1_다이어트를 하려면 아주 심한 운동으로 근육 조직을 산성화시 켜 지방을 효율성 있게 연소시키지 않으면 안 된다. O형은 심장박동수 를 적당히 올려주는 유산소 운동이 좋다.
2_사과 다이어트나 포도 다이어트 같은 원푸드 다이어트나 단식 , 절식 같은 무리한 체중 감량은 당신에게 어울리지 않으니 주의할 것 .
3_한 달에 1kg, 2kg 등의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고 시도한다. 자 기 주장과 과시욕이 강해서 경쟁 상대가 생기면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으므로 친구나 주변 동료와 함께 집단적으로 다이어트 를 하면 효과적이다.



▶ [AB] type
AB형은 맛을 즐기는 미식가이며, 어떤 일이든 꼼꼼하게 무리 없 이 잘 해내는 타입. 수면이 부족하고 체질 또한 약해서 쉽게 피로감을 느끼므로 힘든 운동보다는 절식 요법을 택하는 등 체질에 알맞 은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야 한다. AB형에게 활력의 공급원이 되는 야 채는 매일 빼놓지 않고 먹는 것이 좋다.

food coach
① 체중을 줄이려면 먹는 고기 양을 제한하고, 대사의 효율을 높이는 야채를 함께 먹도록 한다. ② 육류에 대해서는 B형처럼 적응력 이 뛰어나지만, A형과 마찬가지로 위산이 많지 않아 채소와 두부를 곁들여 소량 섭취하는 게 좋다. ③ A형처럼 몸을 산성으로 만드는 식품과 균형을 맞추기 위해 알칼리성이 강한 과일이나 포도, 매 실, 요구르트도 다이어트에 적합하다. ④ 캐머마일, 진저, 로즈 힙 같은 허브 티도 면역력을 높여준다. ⑤ AB형은 매일 한 잔 정도 의 붉은 와인이나 위산 분비를 촉진시키는 커피를 1~2잔 마시는 것이 좋다.
→ Good 양고기, 고등어, 치즈, 요구르트 , 백미, 현미, 셀러리, 오이, 레몬, 키위

attention
AB형은 위산이 적어 고기를 대사시키지 못해 지방으로 쌓이게 되므로 고기 양을 제한하는 것이 좋다. 또한 근육 조직이 다소 알칼리 성일 때 가장 효율 좋게 칼로리를 연소시키기 때문에 근육을 산성으 로 만드는 밀가루는 피하는 것이 좋다.
→ Not Good 국수, 버터, 쇠고기, 밀가루 제품, 후추, 바나나, 오렌지

how-to diet
1_AB형은 운동에 관해서는 A형 체질을 그대로 이어받고 있어 심 신을 안정시키는 운동이 좋다. 천천히 몸을 움직이는 태극권이나 요가 등 심하지 않은 유산소 운동도 좋다.
2_뛰어난 분석력과 미식가인 점을 살려 정확한 칼로리 계산과 입에 맞는 다이어트 음식을 정해 중기 계획을 세워 다이어트를 한다.
3_지구력이나 끈기가 없으므로 2~3주 실시하고 잠깐씩 정지하는 방법도 좋다.

 ♧ 여기서 다이어트 Tip]

단시간에 다이어트를 진행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라는 것이 단순히 살만 빼서는 안된다는 것도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내 현재 상태는 어떻고,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는지를 보다 면밀하게 판단하고 계획을 세워 실행해야만 성공적이면서도 요요가 없는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게 되는 거지요..^^;;
하지만 말은 쉽고 행동은 어려운 법.. 그래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프로모션에 참가하고 계신데요..
다이어트에 대한 계기도 만들고, 내게 어울리는 방법도 찾을 수 있는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활용하는 것도 다이어트를 짧은 시간 안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 중에서 믿을 수 있을만한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함께 추천해 드리자면..
안티펫 다이어트 프로모션[링크]을 함께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안티펫 다이어트 프로모션은 개인별 체질별 맞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개인에게 최적화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도 부작용 걱정이 없는 프로모션으로 유명한데요..
특히 주부나 30대 이상 여성분들에게 효과가 보다 분명히 나타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 다이어트를 원하신다면 다이어트 프로모션에 함께 참여해 보세요~

※ 추천 다이어트 프로모션 [링크] - 안티펫 다이어트 프로모션, 4주 완성 다이어트, 체질 진단 및 상담 무료!!


 


 ◇ 유용한 사이트 모음


 다이어트 프로모션 순위 리스트

http://powerlist.dothome.co.kr/xe/dilist


뷰티 성형 이벤트 리스트

http://powerlist.dothome.co.kr/xe/hulist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