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10억 만들기 / 10억 모으기

신혼부부 10억 만들기 / 10억 모으기

 

신혼부부 그리고 예비부부들에게는 사랑의 달콤함을 맛보기도 전에 현실이라는 시계에 부딪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사랑의 결실인 아이도 생기고 그러다 보면 육아비, 교육비, 주거비등 현실적인 문제가 가슴으로 확 와 닿을 것입니다.

풍요로운 결혼생활을 위해서는 신혼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신혼 때 어떻게 돈 관리를 하느냐가 앞으로의 삶을 좌우합니다.

그럼 신혼부부의 10억 모으기를 위해서는 어떻게 계획을 세워야 할까요?

◇ 결혼자금 아껴 종자돈에 보태라

 

 

어느 정도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종자돈이 필요합니다.
돈이 돈을 번다라는 것은 재테크를 하는데 기본상식에 속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1000만원을 1억으로 만들기에는 모은 다음에 돈을 굴려야 해서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1억 원을 2억원으로 불리는 것은 상대적으로 쉽기 때문에 최대한 종자돈을 빨리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자돈 마련에 최대의 적기는 신혼시절입니다. 일단 아이가 태어나기 전까지 맞벌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번돈의 상당부분을 저축할 수 있고,
결혼자금으로 쓸 돈을 일부 쓰지 않고 모은다면 더 많은 종자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줄일 수 있는 부분이 결혼 부대비용인데 대표적으로 예물비용이나 결혼사진을 줄이는 것입니다.
결혼사진의 경우 처음 할 때 필요하다고 생각되지만 나중에는 그 활용도가 거의 없습니다.

간소하게 결혼식을 올린다고 한다면 예물이나 혼수비용, 예식비용 등에서 기회비용이
최대 대략 4,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부부들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 부부가 가진 통장을 모두 꺼내라

 

 

살면서 주택 구입부터 부채 상환, 자녀 교육 및 출산, 노후 등이 돈이 필요한 목록들을 적어보고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상의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각자의 통장에 얼마만큼의 금액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만약 이런 시간을 갖지 못한다면 6개월이라는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버리게 되면
여태까지 살아왔던 방식대로 따로 통장을 있으며 월 생활비가 얼마나 들어가는지 모른 채
결혼생활을 할 수도 있고 적자 가계부로 신혼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신혼 때의 체크사항은 특별히 들어가는 돈이 따로 없으므로
월급의 절반은 최소한 저축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시작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 단기간 재무목표를 세운 후 이를 달성할 만한 구체적인 금융상품을 골라야 합니다.

월급의 절반을 저금한다면 그 나머지로는 분산투자를 해야 합니다.
분산투자를 할 금융상품으로는 공격적인 수익률을 낼 수 있는 펀드 등의 상품에 가입하고
그 다음 남은 금액을 안정적인 적금 등에 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금은 시중은행보다 금리가 높은 저축은행에 넣는 것이 수익률 측면에서 유리하겠습니다.
펀드와 적금을 합한 전체 수익률의 8~10%가량으로 잡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보험의 경우에는 자녀를 낳기 전까지 치료비 위주의 실손 의료비 보험이 유리합니다.
이것저것 많이 드는 것 보다 그 금액을 가지고 다른 쪽으로 효율성있게 투자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깔고 앉는 돈을 줄여라

 

 

깔고 앉는 돈이라고 하면 대부분 집을 마련하는데 드는 비용을 말합니다.
사람마다 생각의 차이는 존재하지만 무리한 내 집 마련이나 많은 돈을 전세로 쏟아 붓게 되면
재테크는 고사하고 생활자체도 힘들어지게 됩니다.

종자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펀드, 저축은행 적금, 채권을 나눠서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재테크의 기본은 철저한 분산투자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안정적인 적금, 공격적인 수익이 가능한 펀드, 안정적인 채권을 섞어서 마찬가지로
연 8~10% 수익률을 기본 목표로 돈을 굴리면 됩니다.

종자돈은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는데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스노우볼 효과처럼 돈이 불어나게 됩니다.

단기간 수익률에 집착하지 않고 지나친 대박에 대한 환상을 버려야 합니다.

소위 말하는 펀드나 주식의 대박과 부동산 투기 등 매우 높은 수익률이 나올 가능성을 배제한 수치입니다.

신혼부부가 목표를 달성한다는 것은 여러 변수가 많은 만큼 쉽지는 않습니다.

재테크의 기본원칙을 잘 알아두고 꾸준히 저축하고 자산 관리를 잘해나간다면
목표 설정한 기간안에 10억원 아니더라도 스노우볼 효과를 바탕으로
자산이 불어나가는 복리효과의 기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Tip> 목돈을 모으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

재테크를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어떻게 하면 될까? 일 겁니다.
하지만 막상 생각을 해 보면 어떻게 해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이럴 때 가장 확실하면서도 효율적인 방법은 누군가에게 조언을 얻는 일입니다.
특히나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인터넷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전문가만큼의 지식과 경험이 있다면 굳이 누군가의 도움을 얻을 필요는 없을겁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이 더 많은 것도 사실이기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게 되는 거지요.
요즘에는 과거와는 다르게 전문가들이 무료로 재무 설계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는 곳을 인터넷에서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리더스 리치라는 곳을 함께 추천해 드립니다.
한 달에 4~5,000 여명의 사람들이 상담을 받고 또 상당히 높은 만족감을 표현하는 곳이기도 하구요..
중소기업 브랜드 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인지도도 높은 곳이기에 꼭 한번 받아봐도 될 곳이라고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무료 재무설계 추천
리더스 리치 [링크] - 재테크 상담, 목돈 모으기 / 굴리기, 무료 재무 상담 진행중. 맞춤 포트폴리오 무상 제공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