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노후를 위한 마시멜로는 남아 있습니까?

당신의 노후를 위한 마시멜로는 남아 있습니까?

 

마시멜로 이야기를 아시나요?

한 실험실에서 아이들을 모아놓고 실험을 했다고 하죠..

마시멜로를 주고서 15분동안 참으면 하나 더 주고, 참지 못하면 더 이상 없다고 한 후 관찰을 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마시멜로를 먹지 않고 참은 아이들과 먹은 아이들을 쭉 관찰한 결과 성인이 된 후 마시 멜로를 먹지 않은 아이들이 먹은 아이들에 비해 성공의 가능성이 더크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하네요..

큰 회사 회장의 운전기사가 이 이야기를 듣고는 자신의 삶을 반성하고 자신의 삶을 만들기 위해 대학으로 떠난다는 이야기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샀는지 이 이야기는 전 세계의 베스트 셀러가 되었지요..

 

1. 우리의 노후 문제

 

 

재미있는 그림이네요.. 우린의 노후 문제를 한 번에 나타낸 그림이라고 해야 할까요..

손자 손녀들이 부양해야할 사람은.. 도대체 얼마나 생겨야 하는 걸까요?

이들에게 이런 부담을 남기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만 하는 걸까요?

정말 이런 문제는 자신과는 먼 이야기 일까요?

현재 우리 스스로가 노후를 아무런 문제 없이 맞이할 수 있도록 준비해 놓은 사람은 은퇴를 맞이하게될 사람의 20% 수준에 그치고 있다고 합니다.

나머지의 경우 국민 연금이나 부동산 등 앞으로 수급이 어떻게 될지 불분명하거나 혹은 현금화 시키기 어려운 자산으로 노후를 대비하고 있고, 심지어 아무런 대비도 없이 노후를 맞이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까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위 그림은 지금 당장 은퇴를 한다고 했을 때 필요한 노후 자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은퇴 후 10년을 살아간다고 하면 약 2억 가량의 자금이, 20년을 살아간다고 하면 약 3억 8천만원이라는 자금이 지금의 가치로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년 일년이 지날수록 물가가 상승하기 때문에 미래에는 더 많은 금액이 필요하겠지요..

문제는 이런 금액이 지금으로서는 준비되어 있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 것..

그로 인해 나 하나만의 문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녀에게 부양의 부담을 지우고, 또 그 손자녀에게 부양의 부담을 지우게 된다는 것입니다.

 

2. 우리에게 주어진 많은 마시멜로들

 

 

우리가 생활을 해 나가다 보면 많은 마시멜로를 마주하게 됩니다.

사업에의 투자, 저축, 보험, 재테크.. 돈과 관련된 문제 뿐만 아니라 건강이나 각종 선택에 관련된 문제들 까지 참아내면 더욱 가치가 높아지는 순간들이 오기 마련이지요.

그런 각각의 마시멜로들을 만나면서 우리는 우리에게 가장 유리한 선택들을 해 나가야 합니다.

그렇게 하나 하나의 마시 멜로를 만나면서 어떤 것을 그냥 먹기도 하고, 어떤 것은 참고 기다리기도 하면서 우리의 인생을 꾸며 나가게 되는 것이지요.

각각의 마시멜로들은 모두 참아내기 힘든 것이겠지만, 그 중에서 유독 돈과 관련된 마시멜로는 우리를 참 힘들게 합니다.

돈이라는 것이 언제나 주머니에 있다고 치면 나가려고 발버둥을 치는 존재이니까요..

필요한 것도 많고, 또 때로는 목돈 나갈 일은 왜 이리 많은지요..

목돈이 모였다 치면 때를 알고 돈 쓸 일이 생기곤 합니다.

이럴 때마다 항상 느끼는 갈등.. 어떻게 해야 할까..

돈을 모으고 부자가 되는 사람들은 이런 위기들을 모두 이겨낸 사람들일까 하는 의문들..

개인적으로도 항상 그래 왔어요..

돈이 좀 모인다 싶으면 돈 나갈 일이 생기고..

돈이 들어오지 않을 때는 왜 이리도 힘든 것인지..

앞으로도 수 많은 마시멜로를 마주하게 될 테지만..

남아있지 않은 마시멜로들도 꽤 많이 있는 것 같네요..

어때요, 당신에게 남은 마시멜로들은 많이 있으신 것 같은가요?

 

3. 당신의 노후를 위한 마시멜로는 남아 있습니까?

 

 

수 많은 마시 멜로 중에서 가장 참기가 어려운 마시멜로가 바로 노후를 위한 마시멜로가 아닐까 합니다.

앞서서 말씀 드렸다 시피 수명은 증가하고, 돈은 필요하고, 하지만 노후 준비는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 은퇴가 어려운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나 그 동안 우리나라 경제를 책임지고 있었던 베이비붐 세대의 경우 직접적인 은퇴를 앞두고 있지만 실제로 은퇴에 대한 마시멜로들은 다른 우선순위에 밀려 있었던 것이 현실이죠..

자녀 교육, 가족 부양, 집도 사야 하고, 자녀들 결혼도 시켜야 하는 등 여러가지 당면한 현실들로 제대로 대처하기 힘들어 진 것이 사실입니다.

이와 더불어 은퇴 후 일자리를 구하는 것도 점차 어려워 지고 있다는 것도 문제이기도 하구요..

지금 당장 모든 것을 해결할 수는 없겠죠..

하지만 지금부터라도 해결해 나가려고 할 수는 있을겁니다.

이런 준비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으니까요..

젊은 사람일수록 마시멜로를 참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내일이 많이 남아 있다는 생각이 자신도 모르게 깔려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이런 마시멜로를 참아 낸다면, 당신은 보다 성공적으로 또 다른 마시멜로를 얻을 수 있을거에요..

혼자가 힘드시다면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문가의 조언이 자신의 미래를 계획하는데 분명 도움을 줄 거에요..

요즘엔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조언을 해 주는 곳도 많이 있잖아요..

노후 설계에 대한 자신에 꼭 맞는 맞춤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곳을 하나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당신의 노후를 위한 마시멜로, 지금 확인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추천 무료 재무 설계 상담 [링크] - 노후 준비 방법, 절차 등 무료 상담, 재테크 팁, 목돈 마련 방법, 맞춤 포트폴리오 제공

※ 리더스 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활용

인터넷을 확인하다보면 참 많은 곳에서 무료 재무 설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보고 만족했다는 글을 찾아보는 곳은 보기 힘이듭니다.
하지만 리더스리치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금융 생활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재무설계 상담시 중요한 것이 재무설계사의 지식적인 면이나 능력도 중요하지만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리더스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경우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인터넷 재무설계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상담이나 세미나, 이벤트 등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상담 받아 보시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시는 것이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