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만들기, 작은 습관의 변화로 성공할 수 있다.

1억 만들기, 작은 습관의 변화로 성공할 수 있다.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1억만들기 혹은 10억 만들기 등의 이야기를 들어 보셨을 겁니다.

보통 1억이라는 돈은 재테크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종잣돈의 가치로서 본격적으로 부자가 되기 위한 시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1억이라는 돈 자체만으로 큰 돈이기는 합니다만, 보다 현실적으로 이야기를 해 보자면 시골 지역을 제외하고는 제대로 갖춰진 집 한 채를 살 수도 없는 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1억이라는 돈을 만드는 것이 그 만큼 어렵다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겠지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1억 만들기를 위해 어떻게 자신의 습관을 잡아가야 하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1억 만들기를위한 재테크 수칙    

 

 

1억 만들기를 위해서는 반드시 자신만의 수칙을 세워 지켜나갈 필요성이 있습니다.

매우 어렵고 거창한 수칙을 세운다기 보다는 보다 현실적으로 본인이 지켜나가야만 하는 수칙들을 세우는 것이 좋지요.

개개인마다 모두 자신이 지켜나갈 수칙들을 다르게 적용할 필요도 있습니다만, 공통적으로 이 정도는 반드시 지켜야만 1억 모으기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 돈은 버는 것 보다 덜 쓰는 것이 우선이다.

- 세금은 복리로 걷어가는 손실이다. 절세방안을 찾고 또 찾아라.

- 신용 관리는 곧 추가 금리다. 이자 및 수수료 나가는 것 아까우면 당장 신용등급 관리해라.

- 공부는 필수다. 아는 만큼 보이기 마련이다.

- 고수익 보다는 저 위험을 찾아라. 부자되는 1 덕목은 손실을 입지 않는 것이다.

- 연말정산 준비는 1월에 하는 것이 아니라 1년 365일 해야 한다.

- 위험부담에 대한 준비는 만약을 대비하여 반드시 있어야만 한다. 다만, 재테크에 방해되지 않도록 최소한으로 해야 한다.

- 자기 계발을 하지 않으면 발전이 없다. 당장은 지출이나 훗날 몇 배가 되어 돌아온다.

- 정기적으로 재무설계 해라. 계획이 없는 재테크는 설계도 없는 건축물이다.

 
이 수칙들은 현실적으로 자신이 스스로 수행하지 않으면 이루어 지지 않는 것들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반드시 필요한 수칙이기도 하지요.

소소하지만 1억을 모으고 부자가 되는 가장 핵심적은 습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억 만들기를 위한 실제 실천 방안    

 

 

수칙만으로 모든 것이 이루어 지는 것은 아니지요.

1억 만들기를 위해 실제적으로는 어떻게 노력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본인이 충분히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수칙에 맞춰 생활을 하되 다음과 같은 사항들은 반드시 지키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차와 신용카드는 현금흐름 파악에 장애가 되니 멀리한다.

- 보장성 보험은 필수로 가입하되 최소한으로 준비한다.

- 노후대비를 위한 연금은 연봉의 10%정도로 별도라 생각하고 준비한다.

- 매월 일정하게 납입할 수 있는 재원을 파악한다.

- 절세형 금융상품부터 먼저 이용한다.

- 정해진 생활비에서 남는 돈이 있으면 CMA를 활용한다.

- 연봉 3천 기준 5년안에 모은다고 생각한다.

- 빚은 내지 않는다.

 

 

앞의 수칙이 1억 모으기의 원칙론적인 부분들을 의미 했다면 이 실천 방안들은 1억 모으기의 방법론적인 부분들을 의미합니다.

할부는 곧 부채이고, 신용 카드 역시 부채입니다.

현금 흐름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부채를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정 지출을 파악하고 필요 없는 부분이 있다면 과감히 줄이는 것이 필요하며, 절세를 위해 세금 우대나 비과세 상품을 우선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만 합니다.

수시 입출금 통장의 경우 CMA 통장을 활용하고, 자신이 납입할 수 있는 재원보다 조금 크게 돈을 모으는 것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곧 생활비를 줄여 나가보라는 소리지요.

저축은 습관입니다. 저축하는 습관이 잡히면 금방 부자로 나갈 수 있습니다.


설계도를 잘 그려야 성공한다.    

 


집을 짓거나 차를 만들거나 배를 만들 때에도 설계도는 반드시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설계도 없이 집을 지을 수는 있어도 설계도를 그릴 때 보다 세밀하지도, 세심하지도 못할 것이고, 바람이 들고 보온도 제대로 되지 않을 가능성이 커집니다.

설계도 없이 차나 배를 만들 수는 있어도 제대로 움직이지 않거나 움직여도 곧 멈춰버릴 가능성이 커집니다.

그 만큼 설계도는 무슨 일을 행함에 있어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신년이면 새해 계획을 세우고, 결혼 전엔 결혼 계획, 결혼 후엔 가족 계획 등 끈임 없이 계획을 세우고 수정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재테크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재테크에 대한 면밀한 계획이 세워져 있지 않다면 제대로 된 재테크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혹은 이루어 진다고 하더라도 오랜 시간을 허비하게 됩니다.

때문에 우리는 제대로 된 재무 계획을 세울 필요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재무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정보와 기술들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필요성이 있습니다.

 

 

특히나 재무적인 부분에서는 복잡한 산식이나 경제 동향, 개인의 위험성 판단 등의 기술적인 부분과 정보 접촉의 부분에서 전문가의 손길이 많이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이 부담이 되었던 것은 사실이지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주먹 구구식으로 재테크를 행해 왔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전문가들의 재무 설계 상담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료 재무 설계 상담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재테크 계획도 잡고, 미래도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어 일석 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매우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 재무 설계를 신청하고 무료로 상담을 받고 매우 만족한 결과를 받아 보고 있습니다.

어차피 무료 이므로 한 번 받아보시는 것이 재테크를 위한, 부자를 위한 좋은 길이 될 것입니다.

 

추천
무료 재무 설계[링크] – 재테크 노하우, 목돈 마련, 맞춤 포트폴리오 무료 제공

※ 리더스 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활용

인터넷을 확인하다보면 참 많은 곳에서 무료 재무 설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보고 만족했다는 글을 찾아보는 곳은 보기 힘이듭니다.
하지만 리더스리치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금융 생활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재무설계 상담시 중요한 것이 재무설계사의 지식적인 면이나 능력도 중요하지만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리더스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경우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인터넷 재무설계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상담이나 세미나, 이벤트 등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상담 받아 보시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시는 것이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