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보험 비교, LIG 희망 플러스 자녀 VS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CI

어린이 보험 비교, LIG 희망 플러스 자녀 VS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CI

이번 포스팅은 어린이 보험의 대표 주자 LIG의 희망 플러스 자녀 보험과 현대 해상의 굿앤굿 어린이 CI 보험에 대해서 비교해 보는 포스팅입니다.

저는 항상 어린이 보험의 경우 생명보험사의 상품과 손해보험사의 상품을 함께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을 드리고 있는데요, 여러개의 보험을 동시에 비교하면 포스팅이 복잡해 지므로, 우선 손해보험사의 대표 어린이 보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LIG 희망 플러스 자녀 보험    

♣ LIG 희망 플러스 자녀 보험의 특징

보통 어린이 보험의 경우 24세, 27세, 30세 등 성인으로서의 활동이 시작되기 전까지 보장이 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LIG 희망 플러스 자녀 보험의 경우 이렇게 한정적으로 어린이 시기만 보장이 되는 것이 아니라 특약에 따라 최대 100세까지 보장이 되는 보험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점점 보험료도 비싸지고 보장도 줄어드는 암 진단비나 수술비, 급성 심근 경색이나 뇌졸증등의 진단비가 100세까지 보장될 수 있다는 것은 보험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 기간이 5/10/15년, 혹은 20/24/28/30세 시점에서 보험 연장을 신청하게 되면 최대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또한 특약에 따라서 부모가 소득 생활을 하기 힘들 정도의 심한 장해나 사망에 이르게 되는 경우 자녀에게 매년 확정 연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보험의 가장 큰 역할인 가족 사랑의 역할을 충실하게 해낼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녀가 여럿인 경우 보험료 절감 혜택도 받을 수 있고, 요즘은 찾아 보기 힘든 자녀 치아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매우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어린이 치아 보험에 따로 가입할 필요 없이 유치, 영구치 모두를 최대 3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 보험에서 상당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보험입니다.

자녀 실비 보험, 자녀 건강 보험, 자녀 치아 보험까지 한번에 토탈 보장이 가능한 만큼 여러 가지 보험에 가입할 필요 없이 한 가지 가입으로 보험 가입을 끝낼 수 있는 간편함이 있습니다.

 

♣ LIG 희망 플러스 자녀 보험의 보장 내용

 

1. 암 진단비 보장

– 암 진단비가 기본적으로 2000만원 이상 보장이 되며, 고액 치료비가 들어가는 암의 경우 2000만원이 추가로 보장이 되므로 암에 대한 보장이 두텁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서 요즘은 많이 사라지고 있는 암 수술비나 암 입원비가 따로 보장이 되기 때문에 이 부분은 보험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시다 시피 암으로 수술을 받는 경우 수술비가 따로 지급이 되고, 암 입원비 역시 따로 지급이 되므로 암에대한 전반적인 보장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2. 2대 질병 진단 보장

– 뇌졸증과 급성 심근경색에 대한 진단비가 함께 지급이 되므로 뇌질환 심장 질환의 보장이 가능합니다.

 

3. 입원비 보장

– 질병, 상해 구분 없이 1일 이상 입원시 입원비가 따로 지급이 됩니다. 이 부분 역시 병원에 자주 다녀야 하는 어린이들에게는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골절, 화상 보장

– 어린아이들이 장난을 치다가 골절을 입는다거나 깁스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사고로 인해 화상을 입는 등의 상황도 얼마든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모두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4. 기타 선택 보장

– 선택에 따라서 어린이 질병 보장이나 충수염, 조혈모 세포 이식 수술 등의 보장과 자녀 배상 책임 보장이 가능해 집니다.

특히나 자녀 배상 책임의 경우 어린이 실수로 타인의 신체나 재물에 손해를 입히게 되면 이를 보장해 주는 것이므로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IG 희망 플러스 어린이 보험 보험료 알아보기

 

◆ 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 CI 보험    

♣ 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 CI 보험의 특징

이 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어린이에게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중대한 질병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현대해상은 전통적으로 동양 생명과 함께 어린이 보험에서 좋은 보장 상품으로 정평이 나있는 회사입니다. 특히나 어린이 CI보험의 경우 현대 해상의 야심작인 만큼 보장 측면에서는 다른 보험에 뒤지지 않는 최고의 보장을 제공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또한 굿앤굿 어린이 CI보험의 경우 단순히 자녀의 위험 보장에 국한 되지 않고 해약 환급금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놓아 추후 자녀가 성장하여 자녀 교육비가 필요할 때 인출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린이 중대 질병 뿐만 아니라 암이나 당뇨, 정신 및 행동장애, 자전거 사고나 배상 책임까지 보두 가입할 수 있으므로 어린이 보험으로서는 최상의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 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 CI 보험의 보장 내용

1. 장해 보장

– 장해 보장의 측면에서 자전거 탑승중 상해 후유 장애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은 굿앤굿 어린이 CI보험의 눈에 띄는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의 경우 자전거를 타면서 위험한 상황에 종종 놓이곤 하므로 이런 부분까지 신경 쓴 보험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2. 진단 /  CI 보장

– CI 보장이라는 것은 중대한 질병이나 중대한 상해에 대한 보장을 의미합니다. 굿앳굿 어린이 CI 보험의 경우 어린이들에게 특히나 많이 일어나는 중대 질병 / 상해에 대해서 강한 보장을 하고 있으므로 보장에 관심이 많은 분이시라면 만족감이 높은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입원 보장

– 상해나 질병 모두 입원에 따른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식중독에 따른 입원비가 따로 지급이 된다거나 암 입원비가 따로 지급이 되므로 이 부분도 굿앤굿 어린이 CI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 수술 보장

– 암수술, 중대 수술, 충수염 수술등 수술에 관한 전반적인 보장이 가능합니다. 암 수술 비용이 따로 지급이 되고, 암 진단비나  암 입원비가 따로 지급이 되므로 암에대한 전반적인 보장이 가능하며, 역시 실손 특약 가입이 가능하므로 암보험, 실손보험, 어린이 보험을 따로 가입할 필요 없이 한 번에 보장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5. 기타 보장

– 화상이나 골절, 깁스 치료등의 보장은 물론 시력 교정이나 시력 치료에 대해서 보장이 가능하고 부정교합 치료도 보장이 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 CI 보험 보험료 알아보기

 


◆ 희망 플러스 VS 굿앤굿 어린이 CI    


LIG 희망 플러스와 차이가 있는 부분이라면 몇 가지가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희망 플러스의 경우 어린이 치아 보험을 대신할 수 있다굿앤굿 어린이 CI 보험은 시력교정 치료와 부정 교합 치료 보장이 가능한 보험이라는 점입니다. 두 보험의 특약 모두 요즘 보험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특약들이므로 좋은 특약들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치과 치료에 관심이 더 많으시다면 희망 플러스를, 시력 교정등이 필요할 것 같다면 굿앤굿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물론 두 보험 모두 어린이 실비 보험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진단금의 측면에서 보자면 굿앤굿 어린이 CI 보험의 경우가 더 넓고 큰 보장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뇌졸증이나 급성 심근 경색 등의 보장이 어린이 CI 보험에서는 빠져있는 반면 소아 암의 경우 최대 5000만원, 기타 다른 중대한 질병 / 상해에 대한 보장이 잘 되어 있습니다. 어린이 보다는 성인들에게서 뇌졸증, 급성 심근 경색이 많이 발생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굿앤굿의 어린이 집중 장이 좋다고 생각 되지만 실제로 성인 보험에서는 점차 뇌졸증이나 급성 심근 경색 보장이 줄어들고 있는 점을 감안한다면 희망 플러스도 충분히 도움이 되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IG손해
(무)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L11.06)
 
신한생명
(무)신한아이사랑보험名作
 
에이스손해보험
치아안심보험
 


◆ 어린이 보험 현명하게 가입하기    

 
어린이 보험 가입을 생각하시는 경우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우선, 보험사마다 어린이 보험에서 보장하는 것들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건강 보장 특약의 경우 겹치는 부분들도 물론 존재 합니다만 실제로 보장 받을 수 있는 세세한 부분들에서 차이가 존재합니다.

때문에 어린이 보험은 생명 보험사 상품 1개와 손해 보험사 상품 1개로 구성하는 것이 훨씬 안정적이면서 종합적인 보장이 가능해 집니다.

평균적인 보험료는 10만원 안쪽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10만원이라고 적어 놓았지만 실질적으로 생보사 상품과 손보사 상품을 모두 가입하는데 6~8만원이면 충분히 가입이 가능합니다. 어린이 보험에 너무 큰 금액을 투자하지 마시고, 그렇다고 너무 적게 가입 하시면 보장이 좋지 않으므로 피하시고 약 6~10만원 사이로 두 가지 보험 가입을 해 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어린이 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여 보험료를 확인해 보시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는 직접 구성을 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객관적으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고 또 최대 50%까지 초회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어 효율적이면서도 경제적으로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재테크 Tip]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보험 가입은 대부분 지인이나 소개를 통한 보험 설계사에게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가입하는 모든 사항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실질적으로 자신의 실적이나 수수료를 위해 과도하게 가입을 유도한다거나, 불필요한 보험을 가입시키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때문에 보험 가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 이용시에는 보험료 절감 효과와 객관적인 태도로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험에 대해서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보험 비교 사이트의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혈연이나 지연 등에 얽매여 있지 않기 때문에 부담이 생기면 언제든 보험 가입을 하지 않을 수도 있고, 보다 객관적으로 보험 비교를 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2곳 이상의 보험 비교 사이트에서 보험을 비교해본 후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저렴하면서도 현명한 방법으로 보험을 가입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추천
보험 비교1. [링크] – 인스밸리 어린이 보험관, 보험 비교 및 직접 설계, 무료 상담 가능

추천
 보험 비교2. [링크] – 굿모닝 리치 보험 센터, 태아 보험 및 어린이 보험 비교, 무료 상담 가능


또한 믿을 수 있는 전문가들의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 신청도 함께 링크합니다.
실력 있는 전문가들에게 직접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으므로 믿고 신청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